E D R , A S I H C RSS

우승기

last modified: 2015-04-07 19:35:12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회따위에서 우승했을때 수여하는 깃발
2.스타크래프트 해설자


1. 대회따위에서 우승했을때 수여하는 깃발

이승기와는 다르다! 이승기와는! 대회(주로 스포츠 대회)에서 우승했을때 수여되는 깃발을 뜻한다. 시상식에서 이것을 힘차게 흔들기도 한다. 그리고 학교에도 전시되는 등 받으면 영광인 아이템. 시간 지날수록 보기 힘들어지는 물건.

2. 스타크래프트 해설자

우승기.jpg
[JPG image (138.43 KB)]

이승철????
분홍색 와이셔츠를 입은 얼굴 살 좀 두둑히 붙은 and 이승철 닮은 사람이 우승기 해설이다.
님 때문에 이 님 망했어요

주훈을 훨씬 초월하는 역대 최악의 해설자로 불린다.

각종 인터넷 방송에서 해설을 맡다가 제 4회 슈퍼파이트의 해설로 긴급 채용되었다.

그리고 흑역사 전설이 시작되었다.

사실, 우승기가 경기를 보는 눈은 그다지 나쁘지는 않았다. 그러나 적절하지 못한 단어 선정[1] 및 기본적인 스타크래프트 및 프로게이머에 대한 지식 정보 등의 문제,[2] 그리고 임요환의 벌처가 박정욱의 본진에 난입하자마자 스타크래프트 사상 최고의 명대사 망했어요를 신들린듯 뇌까린다. 캐스터는 혼자서 신나게 떠드는데, 옆에서 하라는 중계는 안 하고 '망했어요'만 지껄이는 해설자. 또한 도로아미타불과 일맥상통한다카더라 불교도이기만 하면!! 슈퍼파이트 후 각종 커뮤니티는 우승기에 대한 비난으로 폭발했다. 그리고 경기 결과는 묻혔다.

결국 우승기명언 '망했어요'로 인해 e스포츠 팬들의 엄청난 분노로 수습불가 상태가 되었고 슈퍼파이트는 엄청난 조롱거리가 되고 말았다. 결국 슈퍼파이트는 진짜로 망했어요. 말 그대로 완전히 "아아... 우승기... 망했어요."

결국 슈퍼파이트와 같이 리타이어. 당연한 거지만 그후로 그가 나오는 방송은 없었다. 아아 우승기!! 망했어요!! 아프리카 방송에서 아직 활동한다는 소문은 있었지만 현재 근황은 알수가 없다. 행방이 묘연한 걸 보니 후에 박정욱에게 보복당한 건가?!

당연한 말이겠지만, 박정욱은 '망한 테란' 별명과 우승기를 굉장히 싫어하며 대놓고 길거리에서 만나면 "짤 없다."라고 발언했다.

여담으로 변은종 선수에게 뚜기 드립을 치기도 했었다. 어찌보면 망했어요보다 이게 더 웃긴다. 꼴뚜기가 뭐죠 헌데 별명 붙이는 게이머들 모두 한주먹 할 거 같은 선수들.

이름이 이름인지라 지금은 네이버에서 검색해봐도 1번 항목 내지는 '우승기원' 등등이 검색되는 등의 안습함을 보인다.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우승기의 "망했어요"는 범용성이 정말 높은 유행어가 되었고, 리그베다 위키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에 꼭 들어가는 필수요소가 되어버렸다.


궁금해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슈퍼파이트 이후는 군대를 갔다. 것도 카투사로... 그래도 고학력자에 식자다 보니 좋은 곳을 간 것 같다. 군대 이후의 행보를 아는 사람이 있다면 추가바람.

----
  • [1] 울트라리스크를 고릴라로 말하지 않나, 커맨드 센터를 컴퓨터 센터라고 말하질 않나, 스파이더 마인을 스파이더맨이라고 칭한다든가 드라군을 드래곤으로 잘못 발음한다든가 하는 점
  • [2] 박정욱을 박정우라고 하질 않나, 드론 뽑으면 안된다고 본인 스스로가 말해놓고선 아! 드론 없나요!를 외치질 않나, 그것까지면 또 좋은데, 2003년에 데뷔하여 2007년 기준으로 데뷔 5년차인 나도현을 신인이라고 하기까지…. 정말 가지가지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9:35:12
Processing time 0.10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