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에노 주리

last modified: 2015-03-31 17:39:29 by Contributors

이름 우에노 주리(上野 樹里)
출생일 1986년 5월 25일
출신지 효고 현 가코가와 시
신체 167cm, A형
가족관계 3녀 중 막내
학력 히노데 고등학교
데뷔 2001년 P&G 쿠레아라시루 3대 이미지걸
소속 아뮤즈
공식 사이트

Contents

1. 소개 및 활동
2. 출연 작품
2.1. 영화
2.2. 드라마
2.3. 애니매이션

1. 소개 및 활동


윙걸즈》로 유명세를 탔고, 그 후 《노다메 칸타빌레》에서는 원작의 노다 메구미가 튀어나온 듯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후 드라마 《라스트 프렌즈》 등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줬다. 국내에서는 《노다메 칸타빌레》 덕분에 인지도가 급상승해서, 잘 알려진 일본 연예인으로 꼽히고 있다.

키가 167cm로 일본 여자 배우 중에서는 비교적 큰 편. 누구랑 비슷한데? 이분 화려하게 예쁜 얼굴은 아니지만 친근감이 드는 귀여운 인상. 외모보다는 연기력으로 승부하는 배우로, 히트작도 많지만 작품성에 중심을 둔 출연도 빈번한 편이다. 얼굴 조막만한 다른 선남선녀 배우들에 비해서 일반인 수준으로 머리가 좀 큰 편인데, 오히려 그게 친근해서 매력적인 느낌을 준다.

《노다메》 중 나온 '방귀체조'의 노래가 음반으로 나오면서 가수 데뷔를 하기도 했다...

이동진 기자의 인터뷰에서 "노다메 연기를 하는 것이 민망할때는 없냐"라고 묻자 그녀는 "너무 민망해서 컷 소리가 나면 부끄러워진다"고 대답했다. 실제로 우에노 주리의 성격은 노다메 역과는 정 반대로, 일본 토크쇼나 인터뷰 등에서 보이는 행동과 말투는 다부지고 다소 터프한 면도 있다. 하지만 여성스럽고 다소곳함을 좋아하는 일본에서는 이런 부분이 눈 밖에 나는지 일본 웹상에서 우에노의 이미지나 루머는 어쩐지 좋지 않다. 이때문인지 간문춘지 등 일본 가십지에서는 수시로 '촬영장에서 아역 배우를 괴롭혔다.' '스태프들에게 태도가 좋지 않다.'는 식으로 기사가 나온다. 그런데 주간문춘 지에서 까는 기사를 내면서도 '연기에는 장인정신이 있지만 그 탓에 제작진들을 피곤하게 한다'는 까는 건지 칭찬하는 건지 알 수 없는 내용도 뒤섞여서 나오는게 개그다. 사생활로는 루머를 쏟아내도 연기력에는 딴죽을 잘 안건다. 물론 이런 일본 스포츠신문들이 물어뜯지 않는 연예인이 없다. 우에노가 소속된 아뮤즈가 워낙에 대형 기획사고 유명 연예인도 많다 + 비바닝계에다 몇명 없는 여자 연예인들도 죄 거물급이다 보니 일본발 찌라시의 좋은 먹잇감으로 찍히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다. 그래서 이 찌라시들 내용을 전부 다 믿고 우에노 주리를 별로 좋게 보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지만 찌라시라고만 치부할 수만은 없는 이야기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실제로 광고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서는 우에노와 같이 일하기 싫어하는 스태프들이 너무 많아서 갈수록 몸값이 떨어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으며 이 부분은 광고 관계자도 광고료 코멘트 난에서 기정사실로 인정했다. 촬영장에서의 이야기가 사실이든 어떻든, 우에노와 일 못해먹겠다는 스태프들이 많아서 몸값에 영향을 미친 것은 사실이며 일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실제로 단순히 촬영장에서의 태도가 나쁘다는 것만으로 직접적으로 일에 줄어들정도로 타격을 입은 연예인이 많지않기때문.

2010년 9월 11일자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 예고편이 나올 때부터 상당히 화제가 됐다. 용서 커플이 초밥집을 갔는데, 거기서 초밥집 점원으로 분장하고 있었는데 정용화, 서현 둘 다 상당히 늦게 눈치채서 상당히 뻘쭘했을 듯...그래도 서현이 결국 알아봐서 어찌어찌 방송은 굴러갔으며 결국 신혼집까지 초대받아 놀러온 상황. 그런데 서현이 생전 만들어본 적도 없는 김치 지짐이를 대접하겠다고 나섰다. 하면 되겠죠!!란다 과연...?

드라마 등에서 이타와 같이 출연한 것이 많아서 인지 서로 꽤 친하다. 같이 한 작품만 해도 라스트 프렌즈, 렌지 데이즈, 솔직하지 못해서, 머 타임머신 블루스, 노다메 칸타빌레, 스 : 타임 : 라이프 등이 있다. 그래서인지 에이타가 유부남임에도 불구하고 《노다메 칸타빌레》에서 엮인 마키 히로시 다음으로 둘이 엮이는 팬픽이 많이 있다고 한다.

2011년 1월 9일부터 방영되는 NHK 대하드라마 "고우~공주들의 전국~(江〜姫たちの戦国〜)"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국내에서는 케이블 채널 채널 J를 통해 방영중이다.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 생활을 해서인지, 소속사인 아뮤즈의 기숙사에서 생활한 적이 있는 모양인데, 당시 퍼퓸(일본)등 당시 어린편이었던 소속사 연예인들 과 함께 지냈었다고 한다. 셰어하우스(아라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퍼퓸 출연 에피소드에서 언급됨. 이때문인지 퍼퓸 멤버들은 우에노 주리를 주리쨩이라고 부른다.

아뮤즈의 도호쿠 대지진 응원 음반 PV에서는 몇 안되는 영 레이디중 한명으로 출연했다. 애초에 회사가 좀 남초인 편인데다가 그 남자 연예인들도 대부분이 아저씨들인지라...

2014년 3분기 드라마 리스의 가시가 방영되면서, 국내 케이블방송사에서 인터뷰했다. 일본에서 잘 나가는 여타 한류스타들을 언급하지 않고, 적도의 남자에서의 엄태웅의 연기와 미스 리플리에서의 강혜정의 연기 이야기를 하는 대목 등 생각보다 더 한국드라마나 문화에 관심이 있음이 보여져서 국내팬들은 훈훈했다는 소식.인터뷰

그리고 3년만에 한국에 내한한다. 기사 그 때 한국판 노다메 칸타빌레내일도 칸타빌레의 여주인공 설내일을 맡게 된 심은경을 만났다. 한일 노다메의 만남! 그 때 조언을 해주었다고한다.

빅뱅TOP과 드라마에 출연한다. 관련기사

2. 출연 작품

2.1. 영화

제목배역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카나에 역
스윙걸즈스즈키 토모코 역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스즈메 역
무지개 여신아오이 역
나오코나오코 역
구구는 고양이다나오미 역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히로코 역
썸머 타임머신 블루스시바타 하루카 역
양지의 그녀와타라이 마오 역
칠석의 여름[1]마리 역

2.2. 드라마

제목배역
고우~공주들의 전국~고우(스겐인) 역
노다메 칸타빌레노다 메구미
날개가 부러진 천사들시모조 료코 역
농담이 아니야!타카무라 에렌 역
라스트 프렌즈키시모토 루카 역
로스 타임 라이프마츠나가 유키코 역
솔직하지 못해서[2]미즈노 츠키코 역
긴다이치 소년의 사건부 - 흡혈귀 전설 살인사건나나세 미유키
엔진호시노 미사에 역
오렌지 데이즈키리시마 아유미 역
우리들의 전쟁카모시다 미나미 역
우에노 주리의 다섯 개의 가방 ·
테루테루 가족이와타 아키코 역
앨리스의 가시미즈노 아스미 역
우로보로스히비노 미즈키 역

2.3. 애니매이션

제목배역
빨간 모자의 진실 시리즈 일본판빨간모자 역
----
  • [1] 사사베 키요시 감독의 2003년작 영화로, 70년대에 정기적으로 있었던 시모노세키-부산 간의 친선 육상 대회(부관육상대회)를 배경으로 일본 소녀와 한국 소년의 로맨스를 그렸다. 우에노 주리는 주인공의 친구로 출연. 풋풋한 시절의 우에노를 볼 수 있다.
  • [2] 라스트 프렌즈의 에이타와 다시 연기호흡. JYJ김재중도 출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7:39:29
Processing time 0.11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