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에스기 겐신(전국 바사라)

last modified: 2015-04-01 21:31:38 by Contributors

f0.jpg
[JPG image (51.41 KB)]


전국 바사라의 등장 무장.

성우는 박로미.

쉬메일남자인지 여자인지 헷갈리는 외모를 하고 있으며[1] 그 미모로 자신을 암살하러온 카스가를 후리고 엔딩도 장미가 만발한다.(…) 무기 중에도 꽃다발이 있어서 휘두를 때마다 꽃잎이 흩날린다.(…)

당연히 다케다 신겐과 라이벌 구도가 있다. 스토리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이 둘이 싸울 때 주변에 끼치는 민폐가 장난이 아니다. 둘이 싸우면서 생기는 충격파만으로 주변의 병사들이 도미노처럼 죽어나간다.

발도술을 사용하며 속도가 빠르면서도 강력한 캐릭터. 게다가 얼음 속성이라 속성 무기인 6무기만 장비해 놓으면 주변의 모든 적을 동태로 만들며 날아다닌다. 고유기들의 성능도 전체적으로 뛰어나지만 바사라기가 자신의 주변을 광범위하게 얼리는 기술로 좀 약하다는 것이 흠.

그가 적으로 나오는 맵은 닌자들이 많아서 꽤 짜증난다. 그리고 중간에 카스가를 적으로 만날 확률이 높고 가끔 자칭 무적 나오에 카네츠구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차현(쿠루마가카리)' 진법은 닌자와 기동대로 구성된 부대가 원형으로 몰아치며 인법과 돌격을 행하는 형태로 나온다. 그리고 영웅외전에서 추가된 테도리가와 전투 맵에서는 "유키구미"라 부르는 정예 부대가 등장하는데 맵에서 금색으로 표시되는 부대장들은 엄청난 맷집을 자랑한다.

궁극 난이도에서 6무기를 장착하고 적으로 나올 때나 대무투회에서 적으로 나올 때 어렵기로 악명이 높다. 특히 대무투회에서는 절대 혼자 나오는 법이 없고 다른 무장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더 골치 아프며 이 때는 무조건 우에스기 겐신부터 1순위로 척살해야 한다. 미야모토 무사시후마 코타로와 더불어 대무투회에서 가장 짜증나는 적으로 통하고 있다. 특히 다케다 신겐과 한 팀을 짜서 나오는 51회차가 고비.

여담으로 2의 스토리 모드 엔딩, 그리고 카스가 엔딩에서의 모습이 압권. 처음 볼 때는 각오하는 것이 좋다(…).

3편에서는 NPC화되었다. 그러다가 최신작인 전국 바사라 3 연에서 라이벌인 신겐과 함께 부활. 성능은 그야말로 최강급으로 전용 아이템을 장착한 난코보 텐카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2대 사기 캐릭터로 군림하고 있다. 전용 아이템을 장착하면 엄청나게 강해지는 무장들이 많은데 이 사람은 없어도 된다.(…) 전작의 이시다 미츠나리를 뛰어넘는 수준. 이 제작진들은 발도술 빠들이 있는 건가…….

단 미츠나리 이상으로 손가락이 바쁘다. 텐카이는 전용 아이템만 있으면 그냥 아무 기술이나 입맛대로 연발하는 것으로 적장들을 모두 쌈싸먹을 수 있지만 켄신은 매우 빠른 컨트롤을 요구하기 때문에 사기 캐릭터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좀 필요하다. 켄신의 고유 능력으로 고유기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캔슬하면 주변이 얼어붙는 연출이 나오면서 적들이 느려지는 "신역"이 있다. 신역 상태는 지속 시간이 길지 않지만 신역 중에 또 다시 고유기 캔슬을 할 경우 시간이 계속 연장된다. 즉, 컨트롤을 빨리 하여 신역 상태를 유지시키면 느리게 움직이는 적들을 손쉽게 격파할 수 있다.

하지만 켄신을 사기 캐릭터로 만드는데는 이 시간을 느리게 하는 효과보다도 고유기 "신경"이 더 큰 공헌을 했다. 신경은 반격 기술로 적의 공격을 받아내는 순간 신역이 발동하면서 전방을 넓게 베는데, 이게 위력이 장난이 아니면서 범위도 엄청나게 넓고 가드 브레이크 판정까지 있다. 그것도 한 번이 아닌 연속으로 베기 때문에 사실상 가드 불능 기술에 해당한다. 아무리 바사라 난이도 적장의 단단한 가드라도 얄짤없다. 무엇보다도 신역 상태에서는 신경을 반격기가 아닌 통상 고유기처럼 쓸 수 있다. 능숙한 컨트롤로 신역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신경과 다른 기술의 조합을 이용해 잡졸이든 기계류든 적장이든 죄다 녹여버리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거기에 원거리 공격 기술, 엄청난 속도로 전방을 난도질하는 대미지 딜링 기술, 순간적으로 적에게 돌진하는 기술, 신역 유지에 가장 편리한 근거리 동결 기술 등 필요한 기술들을 골고루 보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장신구 없는 1무기로 바사라 난이도에서 천하 통일"이 조건인 천상천하 유아독존 칭호 획득에는 켄신만큼 좋은 캐릭터가 없다. 다른 사기 캐릭터인 텐카이는 전용 아이템이 없으면 암울해지지만 켄신은 전용 아이템 없이도 충분히 강하다.

4편에서는 카스가와 함께 또 NPC가 됐다. 그러나 켄신이 NPC가 되자 분노하는 유저들보다 카스가를 플레이 못하는 사실에 분노하는 유저들이 더 많다더라 그리고 다테 마사무네와 함께 이번 작에 신규참전한 고토 마타베에의 표적이 되었다. 마테베에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마타베에 염마장[2]에 올라온 이름들 중 제1위가 마사무네고, 제2위는 켄신이라는 듯.

외전작인 전국바사라 X 크로스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다만 얼음 전용 시스템이라는 전용 시스템을 가지고 등장한다. 투명한 얼음 기술들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데미지만 입히는 방식의 시스템이다. 이론상 최강 캐릭터 혼다 타다카츠, 오이치처럼 시스템 게이지 바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라서 무한히 사용할 수 있다.
31~40히트 공중 무한콤보 공격을 사용할 수 있고 공중 무한콤보 사용 방법이 2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우선 공중 무한콤보는 ?-? 형태의 기본기로 사용하는데 확실하게 알고 계신 분은 추가바람. 다만 확실한 것은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동일하게 점프 2연속 공격 버튼 연타로 추측할 수 있는데 B(중공격)-점프 C(강공격)중 2가지의 연타로 추측할 뿐이다. 무한 콤보를 최고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캐릭터 디자인이 노란색으로 변경되는 적 공중, 지상 공격 반격기를 사용한 뒤(커맨드 ↓↙← + A(약공격) - B(중공격)) → 구석 공중으로 뛰운 뒤 → 공중 도구 던지기 공격을(?)사용한 뒤 → 31히트 공중 무한콤보 공격 연결

니코니코 동화계정 무한콤보 동영상
-http://www.nicovideo.jp/watch/sm12976892
-http://www.nicovideo.jp/watch/sm6385204
-http://www.nicovideo.jp/watch/sm9304726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입력이 필요하다.
유투브계정 무한콤보 동영상-자유롭게 볼수 있음
http://www.youtube.com/watch?v=ndI_KGsKJB0
http://www.youtube.com/watch?v=Y9byal2OFTo&feature=related

1. 번째 무한 콤보의 경우 MUGEN 하위호환 AI인공지능 게임으로도 개발되기도 했다.
----
  • [1] 성우부터 여자인데다 말투마저 고상하고 얌전한 스타일이라서(즉, 약간 여성스러운 느낌) 더더욱 헷갈린다. 다만 체형(흉부근육은 확실히 남자의 그것이다.)이나 카스가에게 하는 행동을 봐선 일단 남자는 맞는걸로 보인다. 겐신의 모습을 이렇게 만든건 우에스기 겐신 항목에도 있는 여성설을 염두에 두고 일부러 의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 [2] 본인의 자존심을 건드린 자들의 이름을 적어놓은 살생부 비슷한 거다. 데스노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21:31:38
Processing time 0.06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