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주 최강자의 대결

last modified: 2015-01-05 18:35:56 by Contributors

드래곤볼 극장판
손오공은 슈퍼사이어인 우주 최강자의 대결 100억 파워전사들의 대결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특징
4. 원작과의 비교
5. 등장인물

1. 개요

드래곤볼 극장판 Z 시리즈의 제 5탄.

일본명은 궁극의 최강 대 최강(とびっきりの最強対最強) 1991년 7월 20일 개봉했다.

2. 줄거리

프리더가 죽은 후 지구에 돌아와있던 오공에게 쿠우라라는 외계인이 자신의 친위대를 이끌고 나타난다. 쿠우라는 프리더의 형으로서 프리더의 복수가 아닌 사이어인 주제에 최강인 자신의 일족을 이겼다는 것이 못마땅해서 일족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손오공에게 싸움을 거는데...

3. 특징

초사이어인 손오공의 극장 데뷔작품.

원작에서는 지구에 오자마자 트랭크스에게 썰려 실현되지 못했던 오공과 프리더의 2번째 싸움을 모델로 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쿠우라의 경우 여러모로 프리더의 형제답게 자신의 친위대를 거느리고 있거나 변신을 하고 데스볼과 유사한 필살기를 사용하는등 프리더와 유사한 점이 많으나 프리더와는 달리 열혈한 목소리[1]에 프리더보다 한번 더 변신 횟수가 많다는 점에서 프리더보다 더 강력한 적이라는 어필을 한다. 그러나 분량문제로 이미 몇 번 변신한 상태로 등장하는지라 좀 아쉬운 부분.

프리더편 이후이기는 하나, 베지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또 극장판 중에서는 카린탑카린야지로베가 등장하는 드문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작품으로서는 그다지 품질이 좋지 않은 드래곤볼 극장판이지만, 이 작품은 드래곤볼 극장판 기준에서 봐도 상대적으로 뒤떨어지는 편이다. 예를 들어 쿠우라 기갑전대가 오공을 위협하려고 숲에 마구 공격을 퍼붓는데, 광선 효과만 나오고 배경에 파괴 연출이 전혀 없다. 우선 바로 전의 작품인 지구 통째로 초결전이나 초사이어인이다 손오공과 비교해봐도 작화가 좀 떨어지고, TV판 드래곤볼과 비교해도 별로 나을게 없는 수준이다. 상영 시간도 가장 짧다.

이전 작들과는 달리 적들도 잡병이 전혀 나오지 않고 쿠우라와 쿠우라 기갑전대 3인의 총 4인이라는 단촐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Z전사들도 크리링, 피콜로 정도만 나오고 있다. 피콜로의 대활약을 제외하면 다른 Z전사의 팬들에게는 아쉬운 점이 많다.

스토리 마저도 다소 억지스럽게 오공을 부상시키고, 오반이 선두를 가지러 갔다오는 전개로 시간을 끄는 그야말로 TV판 드래곤볼 같은 따분한 전개가 끼어있다. 적어도 극장판인데.

그리고 프리더랑 싸운 이후의 시간대 배경이라면 이 시기의 오공은 손쉽게 초사이어인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이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 쿠우라랑 싸울 때에도 초사이어인으로 변하지 않고 계왕권 상태에서 싸우는 모습을 보이다가 막판에 가서야 초사이어인으로 각성한다. 원래대로라면 쿠우라가 부상당한 피콜로를 공격하며 오공을 도발할 시점에서 이미 초사이어인으로 각성해야 옳을 것이다. 쿠우라가 최종 형태로 변신하자 계왕권을 쓰는 오공이 그냥 일방적으로 얻어맞다가도 초사이어인이 되자 강력한 최종 형태의 쿠우라도 밀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프리더보다 근소하게 강할 뿐이라는 인상마저 주기도 한다. 차라리 최종 형태로 변신하기 전의 쿠우라랑 초사이어인 상태로 호각으로 싸우다가 최종 변신 후의 쿠우라에게 일방적으로 얻어맞다가 쿠우라의 횡포를 보고 분노의 각성으로 회복 후 극적인 승리를 하는 스토리였으면 더 나았을 뻔하였다.

극장판이라기에는 좀 모자라고 TV 스페셜 정도 수준의 작품. 실제로 TV스페셜인 버독편의 영상이 도입부에 그대로 들어가 있다.

4. 원작과의 비교

  • 쿠우라 편은 드래곤볼 대전집 6권에는 인조인간전 이전의 3년 동안의 시간대라고 되어있다. 상당히 여유가 많은 시간대라서 원작과의 모순이 적은 편이다.
  • 당연히 이 극장판도 모순은 있다. 손오공은 프리더를 이기고 나서 지구에 도착한 상태인데, 원작에서는 나메크성에 다녀온후 손오공은 마음대로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할수 있지만, 극장판에서는 초사이어인으로 마음대로 변신을 못하고[2] 후반에만 변신한다.




5. 등장인물

  • 쿠우라
  • 쿠우라 기갑전대

  • 피콜로 : 이번 작품도 전작과 같이 피콜로의 활약이 대단하여 피콜로 팬들에게 평가가 좋다. 피콜로가 쿠우라 기갑전대 가운데 2명을 쓰러뜨리고, 사실은 살아있었던 마지막 한 명(사우저)이 쿠우라를 쓰러뜨린 뒤 탈진한 오공들 앞에 나타나 위기에 빠졌을때 또 그 놈을 쓰러뜨려 구해주는 활약을 한다.

  • 카린 : 오공이 오반을 감싸다가 부상을 입자, 선두를 받으러 하이야 드래곤을 타고 카린탑을 찾아온 오반과 만난다. 이 와중에(?) 오반의 실력을 조금 시험해보려 하지만, 야지로베가 선두를 주는 바람에 그냥 선두 준다.
  • 야지로베 : 카린탑에서 오반에게 선두를 준다. 선두 주머니 이외에도 야지로베가 한 알 던져준 선두를 오반이 주머니에 넣어두는데, 이걸 나중에 오공이 먹게 된다.

  • 하이야 드래곤 : 오반을 태우고 카린탑까지 날아가는 활약을 한다. 도중에 힘이 빠져서 허덕대다가 오반이 준 선두를 먹고 힘을 내지만, 그 때문에 전투력을 눈치챈 쿠우라 기갑전대에게 공격당한다. 이번에도 죽지는 않은듯.
----
  • [1] 성우는 나카오 류세이로 프리더와 동일한 성우이다.
  • [2] 심지어 쿠우라가 손오공이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지 못하게 방해한 장면마저도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5 18:35:56
Processing time 0.13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