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파(드래곤볼)

last modified: 2014-08-24 22:28:51 by Contributors

upa_dragonball.jpg
[JPG image (79.83 KB)]

Contents

1. 개요
2. 작중 활약
3. 여담

1. 개요

성우는 호리에 미츠코, 더빙판은 송도영(비디오판), 주유랑(SBS판), 박성태(투니버스판 Z 3기)

카린의 성지를 모시고 있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옷차림을 한 꼬마로 아버지인 보라와 함께 살고 있다. 아버지 보라와 같은 훌륭한 전사가 되는 것이 꿈이다. 왠지 항상 큰 도끼를 들고 다닌다.

2. 작중 활약

옐로 대령이 공격해 왔을 때 잠깐 인질로 잡혔다가 손오공에게 도움을 받았다. 그 직후에 아버지가 타오파이파이에게 죽게 되자, 오공은 복수를 위해 나섯다가 타오파이파이에게 참패하고 만다. 오공은 품 속에 숨겨두었던 사성구 덕분에 기적적으로 살아남고, 타오파이파이가 다시 찾아올 때를 대비하여 카린탑을 올라가 카린에게 수행을 받게 된다.

3일 뒤 나타난 타오파이파이에게 겁도 없이 덤비다가 죽을 뻔 했지만 때맞춰 내려온 오공과 근두운 덕분에 살아남는다. 이후 오공이 레드리본군을 물리치고 올 때까지 성지에서 기다리고, 레드리본군이 망한 다음 오공과 근두운을 타고 성지 카린을 떠나서 크리링, 야무차 등 다른 일행과 합류한다.

이 때 마지막 드래곤볼의 행방을 몰랐기 때문에 점쟁이 바바에게 찾아가서 무술 대결을 벌이게 되는데, 크리링도 물리친 라큘라맨과의 대결에서 푸알과의 콤비 플레이를 보이며 드라큘라맨의 약점을 찔러서 승리한다.

결국 점쟁이 바바의 도움을 받아 라푸가 마지막 드래곤볼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게 된 손오공은 드래곤볼을 모두 모아 우파의 아버지를 살려주었다. 이후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야지로베와 만났을 때 오공을 존경하다보니 오공에게 막말하던 야지로베와 별로 사이가 안좋게 나오기도 했다.

upa_dragonballz.png
[PNG image (48.45 KB)]

그리고 등장하지 않다가 마지막 권에서 오공이 마인 부우와 싸울 때 원기옥을 모을 수 있도록 아버지와 함께 손을 들어 힘을 모아 주었다.

자기 아버지와 비슷하게 상당히 듬직한 모습으로 성장했으며, 이때 한 여인과 과거 자신과 똑같이 생긴 아이가 있는데 아마 결혼해서 가정을 꾸린 듯. 덤으로 우파의 아버지도 머리는 하얗게 세었지만 여전히 건장한 모습이다.

upa_dragonballgt.jpg
[JPG image (60.11 KB)]

드래곤볼 GT에서도 딱 한번 등장하는데 이때의 나이는 44세이다.우파 아버지는 염색하신듯

드래곤볼 온라인에서 카린가의 위대한 전사 '우파'는 이 사람인 듯하다.

3. 여담

어릴 때는 꽤 귀엽게 생겨서 그랬는지, 크리링이 여자애로 오인하기도 했다. 단추눈이라서 그렇게 보이지는 않지만, 의외로 드래곤볼 세계관 내에서는 미소년인 듯.(…)

애니메이션에서는 오공과 만날 때마다 전용 음악(...)이 깔리면서 달려가 안기는 연출이 반복된다. 남자애만 아니면 무슨 히로인 수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24 22:28:51
Processing time 0.12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