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울트라마린

last modified: 2014-10-06 21:34:0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광채가 매우 아름다운 파랑색 및 그 물감
2. Warhammer 40,000인류제국 스페이스 마린 챕터
3. 미도리의 나날에 나오는 가상의 작품
4. 유비트 플러스의 수록곡


1. 광채가 매우 아름다운 파랑색 및 그 물감

Ultramarine (blue)

색상코드 : #3F00FF
ULTRAMARINE


군청(群靑)색의 일종. 화가들이 사용하는 '울트라마린'은 시대를 불문하고 가장 값비싼 색이다.


오늘날에는 주로 합성 울트라마린을 사용하지만 역사적인 물감의 애호가들이미테이션 제조가들을 위해서 여전히 진짜 울트라마린이 생산되고 있는데 최고의 품질은 kg당 가격이 1,500만 원에 달한다. 청금석을 갈아서 만들기 때문이다. 광물성 안료이기 때문에 수백년 전의 작품에 쓰인 울트라마린은 오늘날에도 아름다운 파랑색을 유지하고 있다. 매우 비싼 물감이기 때문에 중세에는 성모 마리아의 옷을 채색할 때 등 특별한 경우에만 쓰였고 르네상스바로크 시대에도 많은 화가들의 주머니를 털어 알거지를 만든 장본인(?). 대표적으로 울트라마린을 좋아해서 재산을 탕진한(...) 화가로는 하네스 베르메르[1]가 있다.

청금석은 불투명하고 짙은 파랑에 하얀 줄이 나 있고 황금빛 조각이 섞여 있는 대리석과 비슷한 준보석으로 곱게 간 분말에 접착제를 섞으면 '울트라마린'이 된다. 울트라마린은 수채화 물감, 수용성도 도료, 유화 물감으로 가공된다.

울트라마린이라는 이름도 원료인 청금석에서 유래한 것이다. 청금석은 인도양, 카스피해, 흑해의 건너편에서 생산되었는데, 원료인 청금석의 조달에는 긴 여행이 필요했기 때문에 울트라마린(바다를 건너는)이 그대로 색의 이름으로 붙여졌다.

수채화에서는 주로 아저씨가 좋아하는 반다이크 브라운과 무채색을 만드는 데 활용한다.[2]

3. 미도리의 나날에 나오는 가상의 작품

성소녀 울트라마린. 사악한 인류와 싸우는 외계소녀의 이야기이다.

4. 유비트 플러스의 수록곡

Ultramarine

청룡 명의로 새로 쓴 악곡, "Ultramarine"입니다.
이번에도 BPM 191, 밤샘 제작이라는 청룡 스타일 작곡의 틀을 충실히 지켜 제작하였습니다.
"Ultramarine"을 테마로 삼아, 신시사이저 음이 정수리를 직격하는 듯한, 상쾌감이 넘치는 트랙이 되어 있습니다.

-Ryu☆, 3집 Rainbow☆Rainbow 코멘트


유비트 플러스의 Rainbow☆Rainbow pack에 수록된 곡.

Ryu☆의 개인앨범 Rainbow☆Rainbow에 선행공개하고 후에 유비트 플러스에 추가되었다. 작곡가 명의는 靑龍. 같은 청룡 명의의 앨범 BLUE DRAGON에도 수록되었다. 곡의 느낌은 대체적으로 3y3s풍이다.


jubeat Plus 기준
레벨BASICADVANCEDEXTREME
479
노트수239590746
BPM191

----
  • [1] 일명 얀 베르메르, 대표작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 [2] 바리에이션으로는 울트라 마린+번트 시엔나, 울트라 마린+번트 엄버+옐로우 오우거 휴 등이 있다. 눈치 챘겠지만 대부분 울트라마린+갈색 계통을 섞어서 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6 21:34:01
Processing time 0.08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