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원더 벌룬

last modified: 2015-02-26 20:46:03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마법 카드.

한글판 명칭 원더 벌룬
일어판 명칭 ワンダー・バルーン
영어판 명칭 Wonder Balloon(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지속 마법

①: 1턴에 1번, 패를 임의의 매수만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로 보낸 그 매수만큼, 이 카드에 벌룬 카운터를 얹는다.
②: 이 카드가 마법&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벌룬 카운터의 수 × 300 내린다.


1턴에 1번, 패를 임의의 매수만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그 매수만큼 카운터를 쌓아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내리는 카드.

성능은 애매하다. 패 코스트에 비해서 광역으로 주는 공격력 하락치가 너무 낮다. 패 2장을 써야 간신히 600을 내리는 정도. 쓸만해보이지만 문제는 이게 패 3장을 써서 나온 결과라는 것. 상대의 몬스터를 힘들게 약화시킬 바에 차라리 라이트닝 보텍스인과절단으로 쓸던가 아니면 강자의 고통을 사용하는 게 낫다. 그래도 인페르니티에서는 나름 쓸만한 카드로 인식되고 있다. 단숨에 패를 0장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 마굉신과도 나름 호궁합이다.

원작에서는 사카키 유우야가 1화에서 스트롱 이시지마의 바바리안 킹을 상대하는 데 사용한 카드. 원작에서는 카운터 1개당 내리는 공격력이 1000이었으나, 그 대신 카운터가 쌓인 이 카드를 보내야 하고, 그 때문에 효과가 적용되는 시간도 엔드 페이즈까지였다. 원작의 효과는 굳이 따지면 뒷일 생각 안하는 단기 결전형 카드였으나, 현실로 나오면서 장기전을 위한 카드에 가까워지게 된 것.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넥스트 챌린저스 NECH-KR055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NEXT CHALLENGERS NECH-JP055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20:46:03
Processing time 0.13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