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월급

last modified: 2015-04-13 22:25:24 by Contributors

시급 일급 주급 월급 연봉

01.jpg
[JPG image (77.05 KB)]
'월급' 님이 로그인 하셨습니다.
'국세청': 퍼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퍼가요~♡
'국민연금공단': 퍼가요~♡
'근로복지공단': 퍼가요~♡
'통신사': 퍼가요~♡
'은행': 퍼가요~♡
'보험사': 퍼가요~♡
'신용카드사': 퍼가요~♡
'월급' 님이 로그아웃 하셨습니다.
02.jpg
[JPG image (100.4 KB)]

마지막 사진이 너무 리얼해서 웃프다.

우리가 직업을 가지려고 하는, 혹은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이유.
그리고 금방 없어지는 것.
른의 취미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
진짜 패션의 완성
수령의 안좋은 예...

월급이란,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월마다 받는 봉급을 의미한다. 한달동안 일한 내용을 토대로 기본 수당추가 수당을 합산한 뒤, 세금과 사대보험 등을 공제하고 남은 봉급을 매월 지정일에 지정된 통장으로 입금시켜준다.[1]

그날 그날 받는 봉급은 일급, 한주마다 받는 봉급은 주급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봉급을 지급하는 곳은 일용직이나, 단기 아르바이트와 같이 단기간 동안 일할때 지급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1개월 이상 근무를 한다면 거의 대부분 월단위로 봉급을 받는다.

직장인들은 월급으로 받은 돈으로 대부분 생계를 꾸려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선 매우 매우 중요한 것이다. 당장 오늘 먹을 식량을 구하기 위해서도 현금이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용돈을 따로 받지 않는 이상 월급이 없으면 쫄쫄 굶어야 한다.

거기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있고, 그 외에도 개인의 사정에 따라 보험에 가입하거나 대출을 받아 이자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매월 고정비가 발생하게 된다. 이런 고정비를 지불하기 위해선 당연히 월급이 필요하다. 거기다 다음달 월급을 끌어쓰는 신용카드까지 쓰고 있다면, 월급이 없으면 파산할 수도 있다.

사실 자기집을 제대로 장만하지 않으면 돈은 그렇게 쉽게 모이지 않다 보니 여러가지 방법으로 아끼고 아끼기 마련이다.


이런저런 이유와 원인이 있다보니 어느정도 사회에서 자리를 잡은 직장인이 되기 전이던 되고 난 후 던지 월급이 한달이라도 밀리게 되면 말 그대로 카오스 상태에 빠진다. 월급이 없으면 생활비 뿐만 아니라 매달 납부해야만 하는 고정소모 비용들이 한꺼번에 연체가 되면서 큰 문제를 일으키기 쉬워지기 때문. 물론 정상적인 기업체가 월급이 밀린다는건 말이 안되는 일이지만, 자신이 돈을 모으는 것에만 신경을 쓰며 타인 사정이 어찌되든 알바가 아닌 경우가 가끔 있어 사회에 막 진입한 만만하다고 판단이 되는 초년생들에게 특히 일어나기 쉬운 것으로 일부 몰지각한 얌체 업주들이 "지금 회사 사정이 어려워서..." 라는 개드립을 치며 월급을 제 때 지불하지 않거나 미루는 일이 있다.(...) 그러므로 월급은 개인이 제대로 챙겨야 한다.

문제는 간혹 가다가 정말 회사이 자금회전이 막히는 경우가 있지만, 그런 회사는 애초부터 돌아가는 분위기가 문제가 많은 것이 보이게 된다. 또한 정말 몰상식한 경우 신고먹는 바로 그날까지 안주는 사례가 많다. 게다가 임금 미지불 체납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 까지 하는 사례도 있고 경우에 따라선 부려먹고 쫓아보내는 식으로 만드는 경우까지 있기 때문에 만약 회사 사정 돌아가는 것이 정상적인데도 임금을 제대로 지불하지 않으려고 든다면 상대방이 무슨 태도로 나오건 간에 미지불 임금을 지불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말로는 무엇이라도 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의 시간과 노력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짓은 그 무엇보다도 중한 다.
----
  • [1] 과거에는 봉투에 현금을 넣어 직접 받았는데, 일본에서는 아직도 이렇게 입금이 아닌 봉투를 받는 곳이 많다. 일본인들은 직원들을 불러모아 한 명씩 호명하여 봉투를 나눠주는 것, 그리고 그 봉투를 집에 가서 집사람에게 주면 아내는 무릎을 꿇고 두 손으로 받는 그것 자체가 일종의 의식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2:25:24
Processing time 0.10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