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월드 오브 워플레인/미국 테크 트리

last modified: 2014-12-19 23:45:41 by Contributors



월드 오브 워플레인 테크트리
미국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영국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독일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공격기 프리미엄
소련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전투기 공격기 프리미엄
일본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중국 투기 목적 전투기 전투기 격기 리미엄
- 주포는 "Synchronized(S)(엔진), Cowling-Mounted(C)(동체), Wing-mounted(W)(날개), Hub-mounted(H)(허브)"의 네 가지 장착으로 해석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체 요구 경험치 및 가격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1.4.1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전투기 트리
3. 다목적 전투기 트리
4. 중(重)전투기 트리


1. 개요

미국 기체는 타국에 비해 높은 DP와 저구경 기관총을 가져 지속적인 화력투사가 가능하다.

일단 평균적인 트리이긴 하나 타국에 비하면 기동성이 꽤 떨어지므로 붐 앤 줌(Boom & Zoom)전술이나 고고도를 이용하여 적을 농락해야 하는, 처음에는 꽤 골치아픈 전술을 쓸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선회전 위주로 익숙해진 유저에게 있어서 미국은 진입장벽이 조금 높은 편. 무장의 데미지가 낮아서 상대가 저티어가 아닌 이상 헤드온은 되도록 금물이다. 독일만큼은 아니지만 속도가 높은 탓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한계고도가 낮은 적기를 상대로 고고도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즉, 이 국가는 전면적으로 나서는 것 보다는 전장상황을 예의주시하고 그에 맞게 판단, 행동해야 한다.

육군 쪽 전투기들은 기총파워는 약하나 한계고도가 높아 고고도전에서 유용하며 해군 함재기쪽은 중고도정도의 한계성능과 20mm를 위시한 높은 화력을 가지고 있어 헤드온을 시도해볼만 하다. 특히 후반부터는 기체들이 제트기체로 나오는지라 한계고도가 높은 쪽이 대단히 이점이 높다.(독일,미국,영국이 이런점에서 유리)

워썬더에서도 그랬듯이 중티어 전투기들부터 폭탄 및 로켓무장이 가능하여 활용도에 따라 전폭기로 굴리는 방법도 있으나 워썬더와 달리 이 게임에서는 무장을 달면 속도와 기동성이 감소되는 패널티가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는 것이 좋다.

1.2패치를 통하여 그동안 함재기 트리의 F4U시리즈들의 무장들이 기동성 및 속도 패널티가 없어졌으며 1.3패치를 통하여 중전투기 트리가 추가되었다.

중전투기의 경우 화력은 독일,영국만 못하지만 영국처럼 기동성으로 커버하는 방법도 있다. 기체 대부분이 독일에 비하면 한계고도는 조금 낮지만 기동성이 그래도 나아서 그런 대로 굴릴 만 하다.

1.6패치를 통해 해군 전투기 대부분이 다목적 전투기로 클래스가 변경되며 육군 전투기트리 측의 보조무장이 전부 삭제되는 너프를 받는다 이뿐 아니라 무장게거에 따른 P-51기체들과 6~8티어 구간의 다목적 전투기 전부에 따른 성능너프까지 포함되었다. 전반적인 기동성이 너프되어 독일이 만세를부르는 상황. 아... 앙돼!

하지만 너프가 있으면 버프도 있는 법, 주 무장의 공격력이 상승하는 버프를 받았는데, 육군 전투기는 소폭 상승해서 체감효과는 그다진 느끼지 못해도 지속투사 시간이 증가했고 해군 전투기인 다목적 전투기 트리의 커세어들은 전부 눈에 띌 만큼 고정 목표 공격도 염두한 탓인지.기관포 화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했다.

치고빠지는 제공전만 하라는 워게이의 계시


2. 전투기 트리


거의 전투기 대부분이 적정고도가 높게 책정되어있다. 4티어부터 이런 특성이 두드러지는데 평생 50구경을 주구장창쓰는 국가인터라 상대가 조금만 쏴도 격추될 상황이 아닌 이상 헤드온은 거의 안 하는게 상책이다. 독일과 마찬가지로 고고도전에 능하므로 선회전은 상황 봐 가면서 할 것. 원래는 외부무장이 가능했으나 1.6패치를 통하여 전부 삭제. 아울러 기동성은 더 떨어졌다. 선회전 기체가 보이면 상승해서 스톨 엿을 먹여주자.

1.6.3패치로 기존에 존재하는 F6U가 일반전투기였던 터라 새로운 다목적 전투기인 F-94가 추가, 대체되면서 트리에서 밀려났다. 제거하지 않고 트리에서 밀려난 것으로 보아 2차 전투기 트리가 생길 예정이며,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이게 함재 전투기였던 점을 감안하여 베어캣 트리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3. 다목적 전투기 트리

원래 함재기 트리였지만, 0.5.3 패치이후 기종이 사라지는 바람에 전투기 트리로 변경되었으나 1.6패치를 통해 다목적 전투기 개념이 재 도입되어 제공과 표적 공격을 병행하는 트리로 바뀌었다. 이 때 부터 커세어 트리의 헤드온화력이 절륜해진다.

4. 중(重)전투기 트리

1.3 패치에 등장한 트리이며, 1차 전투기 트리에선 5티어(P-40) 2차 전투기 트리에서는 6티어(F4U-1)에서 시작할 수 있다[1].

독일, 영국의 중전투기에 비하면 화력과 맷집은 그리 강하지 않지만 기동성이 살짝 좋은수준이며 잘만 쏘면 명중도 괜찮은 편. 그리고 과거 트리개편으로 인해 8티어의 플라잉 팬케이크가 프리미엄 기체로 나올거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이번기회에 중전투기로 완전히 결정남으로써 일단락되었다.

아무리 굴려도 중전투기로써의 화력은 독일이나 영국에 비하면 영 미덥지 못한 수준이니 되도록 이들을 상대로 헤드온은 가급적 피하고 그냥 전투기를 사냥하자. 한계 고도도 수준급이라 이를 유념하고 몬다면 상당한 전과를 올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 추가바람.
----
  • [1] P-40에선 바로 같은 5티어로 트리가 이어져있지만, F4U-1에서는 7티어로 트리가 이어져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9 23:45:41
Processing time 0.07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