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월드 오브 워플레인/소련 테크 트리

last modified: 2014-12-18 19:15:17 by Contributors



월드 오브 워플레인 테크트리
미국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영국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독일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중전투기 공격기 프리미엄
소련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전투기 공격기 프리미엄
일본 전투기 다목적 전투기 전투기 격기 프리미엄
중국 투기 목적 전투기 전투기 격기 리미엄
- 주포는 "Synchronized(S)(엔진), Cowling-Mounted(C)(동체), Wing-mounted(W)(날개), Hub-mounted(H)(허브)"의 네 가지 장착으로 해석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체 요구 경험치 및 가격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1.4.1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전투기 트리
3. 다목적 전투기 트리
4. 공격기 트리


1. 개요

1.4.1버전 현재 전투기 및 공격기 트리만 공개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저티어 비행기들의 속도가 굉장히 느린 편이다. 그나마 전투기 트리는 선회성능이라도 좋은 편인데 공격기 트리는 공격기 특성상 선회 성능마저 떨어지는 편. 엔진도 옆 동네 일본만큼이나 영 좋지 못하다. 대신 아까 언급한 대로 선회성능은 끝장나게 좋아서 자기보다 기동성이 낮은 기체들을 마음껏 농락할 수 있으며 헤드온도 시도해볼만큼 화력도 괜찮은편이다. 이런 점 때문에 전투기트리의 경우는 초심자가 해볼만 하며 특히 5~7티어로 가면 누가 터치하지 않는 한 선회로 압도하는 모습이 종종 보일 정도이다. 특히 라보츠킨이 가장 깡패

이후의 패치에서는 각 기체의 한계고도가 추가되면서부터 고티어로 갈수록 평판이 좋지 못하다. 고티어로 갈수록 한계고도가 중요한데 소련은 일본과 같이 고도전에서 아주 불리한 저고도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8티어 이상 가면 일본과 소련기체를 보는 일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0.5.1 패치를 통하여 현재는 야크기 트리가 추가되었으며 1.2, 1.3패치를 통해 몇몇 기체의 밸런싱이 있었다.

1.6패치를 통해 미코얀 전투기 트리가 추가되었다. 이 미그기의 등장덕분에 소련은 미국,독일과 어깨를 나란히하는 고도전투 전담을 맏게되어 그 위상이 커졌다. 5티어 부터이며 전 티어 l-17에서 연구를해야 올라갈 수 있다.
2사 기체의 다중 징검다리 역할로 영원히 곶통받는 l-17

기체 요구 경험치 및 가격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4.1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포는 Synchronized(S), Cowling-Mounted(C), Wing-mounted(W), Hub-mounted(H)의 네 가지 버전이 있으며, 각각 엔진 장착, 동체 장착, 날개 장착, 허브 장착으로 해석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임 하시는 분들 지속적인 추가바람

2. 전투기 트리

저티어 소련 전투기들은 전반적으로 속도가 굉장히 느린 편이다. 하지만 선회전 성능이 괜찮아 좁은 공간에서 이리저리 돌며 개싸움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유리하다. 쓰다보니 개싸움에 능한 것이 월탱 소련 전차 특징인데? 미국과 독일 전투기에 비하면 내구도가 낮은 편이므로 가급적 헤드온 시 부딪히는 상황 또는 적기에 반자이 어택을 감행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비행기 둘이 부딪히면 둘 다 부서질 것 같은데, 소련 비행기만 작살나고 부딪힌 타국 비행기는 유유히 날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 다목적 전투기 트리

1.6 패치를 통해 각 트리에서 몇 가지 기체가 다목적 전투기로 변경되었다.

4. 공격기 트리

1.4.1버전 현재 공격기는 소련에만 존재한다. (선물용 독일 공격기를 제외하고) 1티어 전투기에서 전투기 트리/공격기 트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전투기-공격기 트리 간 건너올 수 있는 경로는 없다. 전투기 트리가 10티어까지 외길인데 반해, 공격기 트리는 7티어에서 IL-8과 IL-10중 하나를 골라 8티어로 올라갈 수 있다(즉, 6티어 공격기를 정예 비행기로 만들기 위해 매우 많은 경험치를 요구한다).

1티어 프리미엄 Pegasus와 4티어 Bsh-2, 그리고 5티어 IL-2를 제외하고는 모두 후방기총을 장착하고 있는데, 뎀딜용은 아니고 그냥 견제용이다. 뒤에서 따라오는 적이 있다면 일직선으로 내달리기 보단 최대한 선회기동을 하며 총알을 피하면서 후방기총이 열심히 뒤따라 오는 적을 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가끔 가만히 적베로 향하고 있는데 후방기총으로 어쩌다 적기를 격추하는 경우가 있다. 그냥 운이 좋아서 받는 보너스 점수라 생각하자.

폭탄은 3티어부터 2-6발이 장착되며, 8티어부터는 2발의 FAB-500폭탄을 장착하게 된다. 폭탄 외에도 기총과 로켓이 있으니 몇몇 기종을 제외하고는 폭탄을 모두 투하해도 충실히 공격기 본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공격기의 기본적인 운용 방법은 저고도(10~100m)로 날면서 지상 목표를 잡아내서 팀에 승리를 기여하는 방법이 있다. 단, 저고도로 혼자서 HQ를 향해 가는 방법도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고고도의 아군기의 엄호를 받으면서 같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 좋다.

경전투기가 뒤쫓아올 경우 최저 속도로 줄이다가 적기가 후방 100~150m(위력이 센 경우 약 200m)까지 접근해 올 경우 폭탄을 투하하는 방법이 있다. 저티어 방에서는 잘 먹히는 방법이지만,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렇게 적기를 격추할 경우 적기에게 최악의 기분을 선사해줄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8 19:15:17
Processing time 0.09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