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월터 비숍

last modified: 2014-09-10 17:26:31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Gregaus from Wikia

Walter Bishop

미드 프린지의 주인공.

일본에 9S미네시마 유지로가 있다면 미국엔 프린지월터 비숍이 있다. 실제로 그 둘이 만들어버린 기술들이 세계를 한바탕 뒤엎어 버린점과 에 대한 비뚤어진 사랑 등 공통점이 많다.

현 매시브 다이나믹사의 회장인 윌리엄 벨과 함께 과거 각종 실험을 했다가 생체실험을 했다는 소문을 뒤집어 쓰고 정신병원에 수감되었던 인물. 627호 비행기 사건 해결을 위해 올리비아가 정신병원에서 꺼내오고 이후 프린지 부서에 소속된다. 오랜 정신병원 생활로 인해 성격이 정상은 아니라 어린아이 같은 면도 있고 괴짜같은 면도 많고 심지어는 어린 아이를 상대로 생체실험까지 벌이는 냉혹한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면모도 있다. 오직 아들인 피터 비숍의 말만 잘 듣는다. 사건중 태반이 과거 윌리엄과 같이 했던 실험과 관련된 것이 많아 상당히 많은 떡밥의 열쇠를 쥐고있다. 2시즌에서 그의 정신 이상의 원인이 밝혀지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파워 과학 지식과 기술로 스스로 환각제 등을 조제해 먹는다. 영미권에선 "Let's make some LSD"라는 글과 함께 웃는 월터를 박아넣은 짤이 많다. 그리고 실제로 티셔츠 만들어 판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실 프린지의 거의 모든 사건을 초래한 만악의 근원이다.

젊은 시절에 그는 촉망받는 과학자였고, 동료 윌리엄 벨과의 연구 끝에 다른 차원의 존재를 발견한다. 그리고 창문을 통해 다른 세계를 볼 수 있는 장치도 만들게 된다. 과학적으로 더 진보한 그 세계를 보면서 월터는 난치병에 걸린 피터[1]를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는데, 그 전에 피터가 죽어버린다.

상심에 젖은 그는 창문으로 다시 다른 세계의 자신을 보다가, 그가 치료약을 개발한 것을 보고 기뻐하는데....정작 다른 세계의 월터는 자신이 치료약을 만든지 모르고 그것을 버려버린다.[2]

그러자 그는 그 치료약을 직접 합성하고, 다른 세계로 넘어가서 그 약으로 피터를 치료할 계획을 한다. 다른 세계로 문을 여는 것은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는 조수를 뿌리치고[3] 문을 통해 다른 세계에 도착했는데 그만 약이 깨져버렸다.

그래서 그는 다른 세계의 피터를 직접 이 세계로 데려오게 된다.[4] 피터가 자신의 어린 시절을 잘 기억하지 못했던 것은 바로 이 때문. 피터는 약으로 치료했으나, 이때 뚫은 구멍으로 인해 (특히 다른 세계에서) 각종 괴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 후 아내는 죄책감으로 인해 자살하고, 그 자신도 실험실의 사고로 조수가 죽게 되어 감옥에 갈 뻔했으나 정신질환 판정을 받고 성 클레어 정신병원에 올리비아 더넘이 627호 비행기 사건으로 자신을 찾아오기 전까지 17년 동안 입원하게 된다.

시즌 2까지 순조롭게 아들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있었으나, 시즌 2에서 지금까지의 사건들의 흑막인 것 다 밝혀지고, 형태변형자들에게 납치당해서 피터 공갈 협박받는데다가 그 동안 연결되어 있던 14년전 떼어낸 뇌조각들이 다 죽는 등 변변한 고초는 겪는다. 허나 피터가 사실 자신이 다른 세계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월터에게 크게 화를 내는 그는 자신의 친아버지(다른 세계의 월터)가 찾아오자 다른 세계로 건너간다. 그러나 다른 세계의 월터(월터네이트)는 피터를 이용하여 한 우주를 소멸시킬 수 있는 기계를 작동시키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그걸 알아낸 월터와 올리비아는 과거의 코텍서판 실험을 받았던 사람들을 불러모아 월터네이트 레이드피터를 구하러 가고 마침내 피터를 데려오고 약간의 용서를 받은 후 다시 아들과 잘 지내게 된다.

시즌 3에서는 피터와 별 일 없이 지내지만 피날레에서 다른 세계가 이쪽을 멸망시키기 전에 피터를 희생하여 기계를 작동시켜 저쪽 세계를 멸망시켜야 한다는 상황에 처한다. 자신의 죄를 가장 아끼는 아들이 갚게 된 이 상황에서 월터는 심히 절망하지만 피터는 기꺼이 희생하기로 하고 기계에 스스로 들어가 작동시킨다.

피터는 15년 뒤의 세계로 이동한다.[5][6] 여기서 월터는 멸망의 원인으로 전 세계의 비난을 한 몸에 받으며 어두컴컴한 감방에 갇혀있으나 피터가[7] 신흥 테러리스트들이 사용한 새로운 방식의 폭탄[8]을 조사해달라고 부탁해 간신히(물론 엄중한 감시 하에)연구실로 데려온다. 폭탄은 월터네이트가 만든 것이였고 그 신흥 테러리스트 또한 월터네이트가 배후에 있으며 다음 목표는 센트럴 파크에 분자 붕괴로 나타난 웜홀이다. 그걸 막으러 갔던 올리비아는 월터네이트에 의해 죽고 만다.

실의에 빠져있는 프린지 부서 관련 인물들, 특히 피터는 술을 병나발을 불며 좌절해있는데 월터가 그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낸다. 바로 그 기계(시즌 3의 최고 떡밥이였던 그 기계)를 만들어 과거로 보내는 것. 첫 번째 사람들(First people)은 바로 미래의 월터였던 것이다.

피터의 의식은 다시 현재로 돌아와 새로운 결정을 내린다. 바로 두 세계를 융합하는 것.[9] 그렇게 월터 둘, 올리비아 둘 등등이 모여있는 상황에서 피터는 그들을 설득하려 하나 관찰자들에 의해 피터의 존재는 사라지고 만다.

시즌 4의 세계는 두 세계 사이에 안정적인 문도 나 있고 저쪽의 분자 붕괴는 없어져가며 양쪽의 피터가 어릴 때 죽은 것으로 처리되어 역사가 다시 쓰여진 세계가 되었는데 여기서 월터는 일단은 올리비아가 수사를 위해 어떻게 빼냈지만 아직 밖에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상태이므로 아스트리드가 카메라로 영상을 생중계하면 연구실에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식으로 수사를 진행한다. 이후 피터의 환영을 보기 시작하는데 이 시간선에서 피터는 어릴때 죽은지라 월터는 그를 못 알아보고 자기가 정신이 나갔다고 생각해서 스스로 자신한테 로보토미를 하려고 했다.

결국 이후 차원 사이에 갇혀있던 피터가 돌아와도 존재가 지워져버려서 그를 기억 못해서 제 3의 평행우주에서 온 사람으로 취급해버린다. 그러다가도 왠지 제 아들이 왠놈한테 끌려갔다가 익사해 죽었던 평행세계의 부인이 건너와서 설득하자 다시 자신의 아들 취급해준다. 시즌 4에서도 별의별 판이한 사건들을 전담하다가 이쪽세계에선 아예 정신이 5차원적으로 나가서 양쪽 우주 다 파괴하고 제껄로 재창조하겠다고 설치는 윌리엄 벨이 도지자 그의 계획에 핵심적인 올리비아를 일시적으로 죽이고, 그 뇌에 박혀있던 총알을 빼내고서 남아있는 코텍시판 잔조로 소생시키는 모험을 한다.

21년 후의 시즌 5에서는 주적이 되는 옵저버들을 멸망시키기 위한 비책을 테이프에 기록하고 그들의 주의를 피하기 위해 자신과 나머지 프린지 팀을 앰버에 가둔다. 그리고 그 세월동안 자라난 피터와 올리비아의 딸 헨리에타가 앰버를 뚫고 제일 먼저 소생시키자 그 여파 때문인지 이전 이상으로 맛이 간 모습만을 보여주다가 이쪽 시간대에서는 건재하던 그의 뇌 조각들을 되돌려놓는 걸로 제정신을 찾는다. 그리고는 13화동안 그들의 눈치를 피하며 셉템버의 미래에서 온 아들인 옵저버 마이클을 냉혹한 옵저버가 탄생하기 이전의 미래로 대려가서 역사를 재구성하는 것임을 피터에게 밝힌다.

그 도주기간 동안 손녀 에타가 죽기까지 하지만 본래의 천재성을 되찾은 여파로 이기적이고 부귀영화를 추구하던 옛날 성미와 씨름하다가 니나에게 아예 다시 뇌를 빼버리라고 부탁할 정도로 갈등한다. 마이클에 의해 선량한 자신을 찾고 결국 미래로 투입시켜 과거에 있던 자신의 존재를 그 차원의 마이클과 함께 아예 삭제시켜버린다. 결과적으로 미래에서 평생을 보내고 동고동락한 친구들은 모조리 자신을 모르게 된 못하게 된 셈이나 셉템버가 죽어버려 피터를 위해 희생한다. 그 노력 덕에 손녀인 헨리에타도 죽지 않고 되살아났지만.
----
  • [1] 선천적 질병이고 다른 세계의 피터도 걸린 병이었다.
  • [2] 중간에 갑자기 찾아온 옵저버와 대화를 나누다 돌아와보니 약의 색깔이 변해있었다. 그래서 실패한 줄 알고 버려버림. 그런데 이게 옵저버가 개입한거다.
  • [3] 이 때 조수가 데려온 니나 샤프와 몸 싸움을 벌였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니나 샤프의 팔이 포털이 끼이는 바람에 팔을 후에 기계로 바꾸게 된 것.
  • [4] 이때 데려오다가 둘 다 물에 빠졌는데 이때 또다시 옵저버가 개입해서 둘을 구해낸다.
  • [5] 처음엔 의식이 그대로 미래로 이동한 줄 알았으나, 곧 15년 뒤의 의식 그대로 활동한다.
  • [6] 15년 뒤의 세계는 피터가 저쪽 세상을 멸망시킨 세상이다. 그러나 양 평행우주는 불가분의 관계였으므로 우리쪽 세계도 갈수록 분자 붕괴가 가속화되어 멸망 바로 직전이다.
  • [7] 여기서 피터는 프린지 부서의 일원이고, 올리비아와 결혼했다.
  • [8] 피터가 말하길, "이런 걸 분석할 수 있는 사람은 월터밖에 없어요."
  • [9] 기계는 피터의 마음이 가 있는 올리비아가 있는 세계를 살리고 다른 하나를 소멸시킨다고 알려져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0 17:26:31
Processing time 0.08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