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월플라워

last modified: 2015-02-18 15:01:14 by Contributors

원제는 The Perks Of Being A Wallflower
1999년 발간된 소설이자, 2012년 개봉한 동명의 미국영화.

Contents

1. 영화
1.1. 개요
1.2. 등장인물
2. 소설


1. 영화

1.1. 개요



한국에는 2013년 개봉된 미국영화. 원작의 작가인 티븐 크보스키가 직접 연출을 했다. 한 청소년의 성장영화로서 평단의 반응도 비교적 좋은 편이고, 로건 러먼에즈라 밀러의 연기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엠마 왓슨이 샘 역할로 분하면서 단순히 해리포터 시리즈의 후광에만 있지 않도록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 작품이기도 하다.주연들이 3인조라서 헤르미온느가 생각나면 지는 거다

영화가 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8,90년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카세트 테이프에 수록된 노래들이 많은데 엔딩크레딧을 보면 20여곡에 가까운 노래들이 빼곡히 삽입곡 목록을 채우고 있다. 국내에서는 그 중에 5곡만이 다운로드 서비스되고 있으며 그 중에 엔딩곡인 데이빗 보위의 Heroes가 있다.

1.2. 등장인물


  • 찰리(로건 러먼)[1]
    주인공. 어린시절 겪은 친척의 사고와 친한 친구의 자살을 접하고 고교로 진학했다. 문학에 관심이 많으며 공부에는 소질이 있지만 사람을 사귀는데는 낮설어해 친구가 없던 도중, 3학년임에도 1학년수업을 들으며 괴짜이자 '없는 놈' 취급당하는 패트릭에게 처음으로 말을 걸으면서 그와 친구가 되고 그의 이복남매인 샘을 보고 반하게 되어 그들과 함께 어울리게 된다. 약간의 정신적인 병을 앓고 있는 것처럼 묘사된다.

  • 샘(엠마 왓슨)
    여주인공. 히로인 포지션. 그러나 이미 다른 남자와 사귀고 있어서 그녀에게 반한 찰리는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 찰리보다 2살 연상이나 공부에 자신이 없어 포기하던 중 찰리의 도움으로 성적이 향상, 결국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찰리와 헤어지게 된다.

  • 패트릭(에즈라 밀러)
    찰리의 친구. 상당한 괴짜로 자신이 '없는 놈'이라 불리우면서도 주변의 이목을 이끌어내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동성애자로 미식축구팀에서 활동하는 동성애인과 함께 있던 현장에서 상대의 아버지에 들키자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왕따를 당하고 싸움으로 번지면서 패트릭을 린치하려는 남자애들 틈에 찰리가 뛰어들어 그를 구해낸다.

----
  • [1] 퍼시잭슨 시리즈의 주인공을 맡았고, 2014년 개봉한 노아에서도 함역할로 엠마 왓슨과 함께 출연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8 15:01:14
Processing time 0.24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