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윈디소프트

정식명칭 주식회사 윈디소프트
영문명칭 Windysoft co.,Ltd.
설립일 2002년 8월 1일
업종명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업
상장유무 비상장기업
기업규모 중소기업
홈페이지

Contents

1. 소개
1.1. 화려한 시절과 위기
1.2. 지옥에서 기어 올라오다
2. 서비스 중인 게임
3. 서비스 종료한 게임
4. 유통/발매한 해외 게임
5. 기타


1.1. 화려한 시절과 위기


2000년대 초반. 당시 몇몇 게임으로 이름을 알리던 이 회사는 겟앰프드라는 게임을 출시한다.

초창기 겟앰프드는 그다지 인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이후 입소문을 타 2000년대 중~후반, 엄청난 인기를 끌며 윈디소프트를 일약 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키게 된다.

이 시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했으나 웹젠제대로 말아먹은게 있어서 코스닥시장의 게임 제작사 상장요건이 강화된 것 때문에 코스닥에 못 갔다. 왜냐하면, 코스닥시장의 상장요건이 3년 이상 지속적으로 이익이 난 게임을 2개 이상 서비스해야 한다는 것으로 강화되었기 때문.


그래서 인피니티 등 여러 게임을 내 놔 봤지만 그대로 망했어요. 실적부진이 계속되어서 기업 도산하는 거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왔다. 1년 새 6개의 게임을 종료해야만 했을 정도로 상황이 악화된 상황.

러스티하츠에 목숨을 걸고 있지만 잘 될 지는 미지수. 와이디온라인은 그나마 미래에셋증권이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지만 이쪽은 답이 없다.

열혈 시리즈도 판권을 사서 온라인 게임화 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실적부진때문인지 흐지부지된 분위기. 겟앰프드 하나가 회사를 힘겹게 먹여살리고 있는 셈.

결국 2013년 9월 25일 법정관리를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014년 9월 2일까지 인수자를 찾지 못한다면 사실상 파산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한다.#

설상가상으로 2014년 7월 현재 탠덤인베스트먼트와의 인수 협상이 무산되었고, 장기적인 임금체불 문제로 주요 개발자/운영팀이 퇴사한 후 10여 명의 소수 인력만이 남은 상태라고 한다. 심지어 일부 직원들은 받지 못한 임금을 달라며 소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윈디소프트의 미래에 더더욱 먹구름이 끼고 있다고 한다.#

1.2. 지옥에서 기어 올라오다


2014년 10월 6일 코아에프지(CORE FG)와 인수계약을 체결하여 일단은 숨통이 트였다고 한다.#

5. 기타

타 회사 X-Nauts&사이쿄와 어떻게 엮인 모양인지 이들이 발매/이식한 게임에 가끔 상호명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회사연혁에도 기록되어 있다.

추가바람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4 22:03:46
Processing time 0.05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