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경(AOA)

last modified: 2015-04-05 00:22:08 by Contributors

AOA 멤버 목록
초아 지민 유나 유경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이 항목은 서유경, 하프 엔젤 Y로 들어올 수 있다.

본명 서유경(徐有慶)
천사명 하프 엔젤 Y (HALF ANGEL Y)[1]
포지션 드럼
출생 1993년 3월 15일, 서울특별시
신체 165cm, 48kg, O형
학력 예원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중
별명 진 잉여[2],드라마 CG[3]

CG

Contents

1. 소개


1. 소개


AOA의 밴드 유닛인 AOA 블랙에서만 활동한다. 음악적 성장을 위해 댄스팀에는 합류하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초등학교 때는 공부를 열심히 하던 아이였다. 그런데 당시 좋아하던 연예인이 일본록을 좋아해 호기심에 찾아보다 빠져들었다고 한다. 그 영향인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2010년에는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스폰지밴드' 로 데뷔해 활동했다. 유명 기타리스트 김세황과도 몇 번 공연한 적이 있다고.
요즘 작곡 공부를 하고 있는데 하다보면 자기만의 록세계로 빠져드는 경우가 있어서 자제하고 있다고 하며 가장 좋아하는 음악장르는 데스메탈. 그래서 AOA의 음악과 데스메탈 사이에서 자기 음악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중이라고.

AOA 멤버 중 가장 늦게 합류했다. 다른 멤버들이 2010년 다른 연습생들과의 경쟁[4]을 통해 팀에 합류해 2011년 3월 숙소 생활을 시작한 것과 달리 유경은 그 해 8월에야 멤버로 합류했다.

멤버 결성 과정이나 데뷔 초 '7+1인조'라든가 '천사와 인간의 혼혈'같은 드립들(...), '7인조 완전체 컴백' 같은 단어 사용이나 활동이 거의 없는 것다른 멤버들도 스케줄이 별로 없어서 티가 잘 안 나지만..., 댄스팀 미합류[5] 등으로 보아 애초부터 AOA의 정체성 중 하나인 밴드 결성을 위해, 즉 드럼 자리를 채우기 위해 들어온 멤버로 추정된다.

2013년 8월 AOA 블랙이 출연했던 라디오 방송에 따르면 숙소 생활이 즐겁다고 밝혔으나, 이후 방송된 담동 111 중 AOA의 숙소가 공개되었을 때 '7명의 멤버와 2명의 매니저가 함께하는 숙소'라는 자막이나 AOA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6.4 지방선거 사전 투표 인증샷에서 혼자 주소지가 다른 일곱 멤버와는 다른 걸 보아 수능 이후 대학에 다니게 되면서 잠깐 집으로 돌아간 게 아닐까 싶다. 혜정이 아침방송에 출연해 숙소 생활에 대해서 "멤버 여덟 명과 매니저 두 명이 같이 살고 있다"라고 했으니 추측이 맞는 듯.

드럼을 칠 때는 카리스마가 뚝뚝 떨어지는데, 집에서는 무념무상, 카리스마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다고 한다. 피카츄 옷을 입고 록이나 데스메탈을 듣는다고. 주니엘의 말로는 평상시 치마를 입은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하며, 방송 등에서 애교를 시켜봐도 더럽게 못한다(...) 본인도 민망한지 시킬 때마다 웬만하면 대충 넘어가는 편. 확실히 여성스러운 성격은 아닌 듯하다.

데뷔 초 인터뷰 기사엔 민사고를 준비할 정도로 공부를 잘 했었다고 한다. 드럼을 접하기 전까지는. 다른 의미의 인재가 되었다.

2013년에는 드럼으로 예원예대 실음과에 합격해 학교 생활과 연습 모두 성실히 하고 있다. 학과 차석까지 차지했을 정도. 데뷔 2주년 기념 팬채팅에서는 학과 수석까지 차지했다고 밝혔다.

흔들려 활동 이후 방송생활이 없어 본격 상근예비역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지만 일본에서 했던 2014년 FNC KINGDOM 콘서트에서 모습을 드러냈었다. 비록 AOA 무대 오프닝 격으로 짧게 Get Out 무대를 하면서 얼마 등장하진 않았지만 전보다 살이 많이 빠졌고 금발인 머리를 전보다 기른 듯했다.


사진 맨왼쪽이 유경.

살이 빠지자 역변급 외모와 그동안 눈에 띄지 않았던 큰 키 등이 발굴되었다!

2014년 7월 22일 엠넷 '4가지쇼'에서 리더 지민이 직접 "객원멤버"라고 언급하고, 갑자기 "밴드 컨셉이 없어져서"아쉽다고 얘기했다.[6] 섹시 컨셉이 아니면 뜨기 힘든 여자아이돌의 특성상, 향후 활동을 같이 지속할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태. 그러나 AOA의 일본 데뷔가 확정되면서 부쩍 노출이 잦아졌었다. 다만 AOA 데뷔 2주년 기념 팬과의 라이브 채팅 방송, FNC 자체 제작 AOA 리얼리티나 같은 소속사 식구 생일축하 멘트 영상 등에 한정되어 아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일본 활동에서 밴드 컨셉도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냐는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었다.

역시나 최근 발표된 사뿐사뿐에는 등장하지 않고 있다가...

2014년 MBC 가요대제전에서 정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다이어트+흑발+여성 드러머'라는 환상의 조합으로 짧지만 강하게 존재감을 보였다. 그리고 팬들은 진하면 올해는 AOA Black이 컴백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설레발 하고 있다.

AOA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AOA의 자체제작 리얼리티를 할 예정이라며 AOA의 셀카사진이 올라왔었다. 그걸 또 하나씩 안 올리고 냅다 쭉 이어 붙여서 올리는 센스 보소... 그 중 오른쪽 맨 끝엔 유경의 셀카도 있어서 팬들이 유경이도 리얼리티에 등장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갖게 했다. 근데 10분짜리 창렬 리얼리티라... 그러나 AOA가 찍은 CF 중 일부에는 보이지 않고 있다.
----
  • [1] 반쪽짜리 천사, 즉 천사와 인간의 혼혈(...)이라는 설정이다.
  • [2] 짧은치마때 활동을 안해서 생긴 별명. 이건 같은 CG인 설현도 마찬가지다.
  • [3] 드라마에 나온 여자 인물들 덕분에 진짜 CG라는 소문이 퍼진적이 있었다(...) 하츠네 미쿠
  • [4] 이 내용은 AOA 항목 참조
  • [5] 악기로 들어와 처음 춤을 배운 지민, 유나나 회사에 들어와 처음 악기를 배운 민아의 경우로 보아 본인과 소속사의 의지가 있었다면 댄스팀 합류도 충분히 가능했을 것으로 보인다.
  • [6] 나중에 팬싸에서 지민이 객원멤버라고 한 건 말실수라고 했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0:22:08
Processing time 0.16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