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란 미라쥬

last modified: 2014-12-17 00:34:56 by Contributors

유란 미라쥬(ユラン・ミラージュ)는 성인용 게임(에로게) 《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첫 등장은 《란스Ⅰ》.

yuran_mirage_rance01.png
[PNG image (512.71 KB)]
란스 01에서의 모습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보
2.1. 란스Ⅰ
2.2. 란스 01
2.3. 란스 퀘스트
3. 관련 항목


나이 26세[1]
레벨 1/27
기능 불명[2]

1. 개요

리자스 왕국 출신의 여검사. LP1년경 리자스 왕국 콜로세움의 챔피언으로 언제나 품위를 잃지 않는 당당한 성격의 소유자다. 금빛 갑주를 입고 자신의 키만한 장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필살기는 자신의 이명이기도 한 '환몽검(幻夢劍)'. 검투사이기 때문에 평소부터 연극조로 행동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다.

참고로 리자스 왕국 친위대 대장인 레이라 글레크니와는 원래 콜로세움 시절 라이벌 사이였다. 훗날 유란 또한 친위대로 발탁된다.

이렇듯 쿨하고 강한 여성이지만 히라미 레몬[3]에 약하다는 의외의 약점이 있다. 《란스 퀘스트》에서 란스가 레몬을 잔뜩 이용해서 괴롭히자 괴성을 지르면서(...) 고통스러워하였다.

훗날 새로 생긴 설정에 따르면 란스 1편의 시간대 즈음에 당대 용사 아리오스 테오만과 협력하여서 란스에게 실 플라인을 팔아넘겼던 악덕 노예상인을 박살내 버린 전적이 있다고 한다.[4]

여담으로 1편 당시만 하더라도 리자스 No.1 전사라는 식으로 나왔었는데 란스 시리즈가 워낙 설정변경이 잦다보니 지금은 어떤지는 불명이다.

2. 작중 행보

2.1. 란스Ⅰ

콜로세움에 참가한 란스가 수작을 부리면 자신은 자기보다 강한 남자에게만 안긴다면서 란스가 자신을 이긴다면 몸을 허락해준다고 한다.

콜로세움의 투사들을 전부 이기고 마지막에 유란과 대결을 할 수 있는데 정공법으로 상대하면 굉장히 어렵다. 하지만 성내에서 빵을 훔치려던 메이드에게서 유란이 히라미 레몬에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란스가 갑옷에 레몬을 바르고 상대하는데 이렇게 되면 유란이 약화되어서 정공법보다는 쉽게 이길수 있다.

이기면 약속대로 콜로세움 뒷편에서 란스와 H를 한다. 하지만 일이 끝난 이후 포커 페이스로 돌아간 것을 보고 질린 란스는 속으로 "내 다시는 너와 하나 봐라!"라고 외쳤다.[5] 유란을 이긴 이후에는 왕궁으로 가서 리아 파라파라 리자스 왕녀를 만날 수 있게 된다.

2.2. 란스 01

리메이크판인 란스 01에서는 TADA 부장의 불행 모에 속성에 걸렸는지 원작에서는 없었던 수모를 당한다.

자신과 같은 콜로세움의 투사이자 귀족 가문 출신인 개반 2세에게 구애를 받고 있었다. 본인은 강한 남자만이 자기를 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쟌의 청혼을 거절하던 중 란스가 콜로세움에서 승승장구하자 그에게 흥미를 느끼게 된다.

란스는 유란을 좀 더 쉽게 이기기 위해서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물어보고 나서 유란의 필살기를 미끌미끌한 것으로 비껴내면 되지 않냐는 실마리를 얻게 된다. 이후 유란의 필살기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쇠비름을 얻게 된다. 오리지널과는 달리 여기서는 히라미 레몬을 쓰지 않는다.

콜로세움에서 2위가 되면 유란과 대결하게 되는데 정공법으로 이기거나 쇠비름을 사용하여서 쉽게 이기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서 이긴 후에 유란과 H를 할 수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어디에 발사(...)하느냐의 차이. 단 정공법으로 이기는 건 많이 어려우니 레벨 노가다를 하거나 일회용 투척 아이템을 많이 가져가는게 좋다.

란스와의 H 이후 귀여운 사복 차림으로 콜로세움 바깥에서 몇번 만나는데 이후 유란이 행방불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란스가 유란의 행방을 찾아가면 유란이 란스와 H한 것을 보고 눈이 뒤집힌 쟌이 고용한 놈팽이들에게 납치당해서 강간당하고 있었다. 물론 강간범들과 쟌은 란스의 분노의 검에 의해서 저세상행. 란스가 구해주고 바로 챔피언 방어전을 하러 간다.

유란이 행방불명되기 전에 카지노에 가서 루이스에게 돈을 지불하면 강간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고 넘어간다. 단 CG 회수는 실패.

실이 란스와 합류한 이후에 다시 콜로세움에 도전하여서 유란과 대결하게 되면 필살기인 환몽검을 왜공환몽검(歪空幻夢劍)으로 강화시킨 상태로 나온다. 환몽검의 3배에 달하는 위력이니 조심.

참고로 유란을 정공법으로 이기면 여관 주인 리카와 나미와의 특별 H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대화해보면 레이라 글레크니와 라이벌 관계였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레벨 차이가

2.3. 란스 퀘스트

'리자스의 괴담' 이벤트에서 란스에게 약하다고 디스당하면서 처음 등장한다.

붉은 성게에서 가끔 조우하는 모험자 일행과 싸워서 물리쳤을 경우 랜덤으로 이벤트가 발생하여 등장하고, 그 이후 주점 스카우트로 고용할 수 있다.

성능은 그냥 평범한 양산형 파이터. 고유스킬로 환몽검과 『CITY 만유』 퀘스트에서 추가되는 란스 어택을 카피해서 만든 레몬 어택이 있으나 환몽검은 보스전(퀘스트 중 빨간 별과 전투시) 중에 2.5배 대미지를 입히지만 1전투에 1회 한정에 보스전이 아니면 1.1배에 불과해서 전력베기의 하위호환격에 불과하고, 레몬어택은 전체공격이지만 대미지 0.4배라는 미묘한 스킬. 파이터 직종이 워낙 인재가 넘치는 직업군인지라 1군으로 쓰긴 힘들다. 재능한계가 27이라 금욕 모루룬 효과를 보려면 재능한계(약)이 둘이나 필요하다는 것도 약점. 하지만 파이터 자체가 기본성능이 좋아서 키우면 키운 값을 하는 직업군인지라 팬이라면 키워서 준주력으로 굴릴만은 하다.

그와는 별개로 설정상으로는 상당한 강캐 취급. 본작 파이터 4강중 하나인 칠디 샤프보다 강한 것으로 나온다.

----
  • [1] LP 6년 기준.
  • [2] 필살기를 둘이나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검 전투 LV2는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 [3] 쿠루스 미키가 마왕의 피를 억제하기 위해서 먹는 그 레몬 맞다.
  • [4] 란스 01 후일담에 누군가와 이야기하는게 바로 이 이야기인듯.
  • [5] 그런데 이후에도 몇번이나 할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7 00:34:56
Processing time 0.07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