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랑도

last modified: 2015-03-14 23:55:08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the_wandering_isle_000.jpg
[JPG image (281.69 KB)]
the_wandering_isle_001.jpg
[JPG image (241.34 KB)]


The Wandering Isle.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지역. 판다리아 본토와 떨어진 지 오래된 판다렌 종족의 시작 지점인 유랑도는, 진짜 섬이 아니라 아주 오래 전 안개로 세상과 단절된 판다리아에서 바깥 세상을 탐험하고 싶었던 판다렌 리우 랑(Liu Lang)[1]과 함께 세상을 여행하던 거북이 셴진 수의 등에 얹힌 거대한 땅덩어리다. 최소 15레벨이 되기 전에 떠나야 하고 한 번 떠나면 돌아올 수 없지만 어째서인지 85레벨용 음식을 판매하고, 판다렌 종족에게만 주어지는 샹 시 수도원 평판도 확고를 찍을 수는 없다. 케잔과 유랑도 둘 중에 어느 쪽이 먼저 돌아갈 수 있을까

the_wandering_isle_002.jpg
[JPG image (147.01 KB)]


셴진 수(Shen-zin Su)[2][3]는 정말로 엄청나게 거대한 거북이다. 크기만 따지면 반신 정도는 상대가 안 될 정도.[4] 바쉬르의 민달팽이 반신인 네스피라나 고레크보다 훨씬 거대하다. 토르톨라 지못미... 하지만 최근 들어 셴진 수가 균형을 잃고 점점 혼돈의 소용돌이를 향해 헤엄치고 있다.

사부 샹 시는 새 제자인 플레이어에게 흩어진 네 고대 정령을 모아 그들의 힘을 빌어 셴진 수와 대화하고 이상 행동의 원인을 밝힐 것을 명한다. 이 여정에는 사부 샹 시의 또 다른 제자들인 투슈이 문파의 수장 아이사 클라우드싱어와 후오진 문파의 수장 지 파이어포우가 함께한다. 후에 조조 아이언브라우라는 판다렌도 함께 하게 된다. 여정을 진행하면서 지가 아이사에게 반한 듯한 묘사가 있다.

셴진 수와 대화하기 전, 장로들이 자신의 지팡이를 묘비 삼아 영면에 드는 장소라는 지팡이의 숲에서 수명이 다 된 사부 샹 시를 배웅하는 이벤트가 있다. 하지만 판다렌들은 장로의 영혼과 소통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사부 샹 시는 영혼의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등장한다(...). 모든 정령을 모아 셴진 수와 대화하여 밝혀진 이상 행동의 이유는 최근 셴진 수의 허리에 추락한 얼라이언스 비행포격선 하늘추적자호 때문으로, 이 비행포격선이 옆구리에 깊게 꽂혀버리는 바람에 그 고통으로 셴진 수가 똑바로 헤엄치지 못한 것이다.[5] 이를 안 플레이어와 동료들은 비행포격선을 빼낼 방법을 찾기 위해 흩어지고 호드 및 얼라이언스와 접촉하게 된다.

호드는 이 상황에 대해 다소 위험을 동반하지만 한시라도 빨리 해결해야 하는 급박한 문제이니 폭탄으로 비행포격선을 튕겨내버리자는 강경책을 제시하고, 지 파이어포우는 이에 공감한다. 아이사 클라우드싱어가 깊은 상처가 남을 것을 염려하여 좀 더 시간이 걸려도 다른 좋은 방법을 생각해보자며 반대하지만 호드와 지는 상처는 치유하면 된다며 뜻을 계속 밀고 나가고, 결국 아이사는 '정 그렇다면 더 이상 말리지는 않겠다'며 물러선다. 그러나 폭탄을 터트리자, 예상했던 대로 셴진 수의 옆구리에는 깊은 상처가 남게 된다.

지 파이어포우: 아이사... Ji Firepaw: Aysa...
아이사 클라우드싱어: 그가 죽어가요. Aysa Cloudsinger: He is dying.
지 파이어포우: 이 상처는 치유할 수 있어. Ji Firepaw: His wounds can be healed.
아이사 클라우드싱어: 당신이 오늘 저지른 일은... 용서받지 못할 거예요. Aysa Cloudsinger: I hope you can forgive yourself... for what you have done to him.[6][7]

아이사는 지를 비난하며 깊은비늘 괴물들로부터 셴진 수의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자리를 떠난다. 한편 지와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 사제와 호드 드루이드를 모으고 사우록들로부터 보호하면서 셴진 수를 치유하며, 다행히도 셴진 수의 상처는 성공적으로 아물어서 회복하게 된다.

모든 사건을 해결한 사부 샹 시의 제자들은 더 넓은 세상을 탐험하고자 한다. 그리고 각각 조조와 투슈이 판다렌의 수장 아이사 클라우드싱어얼라이언스에, 후오진 판다렌의 수장 지 파이어포우호드에 붙기로 결정하고 길을 떠난다. 플레이어는 여기에서 자신의 진영을 고르게 된다.어떤 양덕은 중립으로 남아서 90렙 찍었다.# 그리고 2015년에 100랩이 되었다.http://us.battle.net/wow/en/character/mannoroth/Doubleagent/simple
아쉬운 점이라면 동족, 가까운 친우들간에 이념과 사상으로 인한 불화와 갈라섬, 대립 등 스토리적으로 심도있게 풀어갈 수 있는 소재였음에도 이후에는 그냥 흐지부지하게 묻히고, 막판 오그리마 공성전 때 갑자기 화해하는 분위기로 갔다는 점이다.
----
  • [1] 리우 랑은 유랑(流浪)의 중국식 발음(liúlàng)이기도 하다.
  • [2] 중국어로 '神真子(Shénzhēnzi)'라고 쓴다.
  • [3] 여담으로 이 이름은 리우 랑이 세계를 탐험할 작정이라고 하자 맞장구를 치며 원래 산 물건에 공짜로 우산(리우 랑이 항상 갖고 다니는 그것)까지 얹어준 잡화점 주인 '셴진'의 이름에서 따온 거라 카더라.
  • [4] 라고 해도 이 거북이의 나이만 봐서는 이미 반신 아닐까 싶다.
  • [5] 확장팩 초기에는 이 비행포격선이 데스윙과의 전투 도중 추락한 얼라이언스 비행포격선 하늘불꽃호였다. 테스트 서버 초기의 스크린샷 등을 보면 '하늘불꽃호 추락지점'이라는 장소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하늘추적자호의 잔해'. 하늘불꽃호 쪽이 스토리 전개로 보면 더 극적이지만, 데스윙과의 전투는 세계를 구하기 위해 모든 종족이 힘을 합한 것인 만큼 세력 간의 알력으로 인한 사고였다는 쪽이 판다리아의 안개 스토리 전개에 일관성을 부여한다고 판단한 듯하다.
  • [6] 직역하면 "당신이 그에게 한 짓에 대해 스스로를 용서할 수 있기를 빌겠어요". 뉘앙스가 확 바뀐 것 같은데? 돌려까기 vs 대놓고 까기
  • [7] 여담으로 국내판 아이사의 대사는 '하지만'을 생략했다는 전제 하에 초월번역이 될 수도 있다. (지:이 상처는 치유할 수 있어. 아이사:(하지만) 당신이 오늘 저지른 일은... 용서받지 못할 거예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23:55:08
Processing time 0.14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