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로댄스

last modified: 2015-02-20 22:32:3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유로 댄스
2. 리듬게임에서의 유로댄스


1. 유로 댄스

일렉트로니카 중 댄스 뮤직의 한 장르. 1980년대 후반~1990년대 초에 서유럽 지역에서 발원했다. 하우스, 테크노, 하이에너지, 이탈로 디스코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섞여있다. 대표적인 유로 댄스 아티스트로는 2 Unlimited가 있다.


2000년대 중반에는 트랜스 음악의 요소를 따온 소위 '유로트랜스', 혹은 '핸즈업' 스타일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Cascada는 대표적인 핸즈업 아티스트이다.


유로비트와 유로댄스는 이름만 비슷한 별개의 장르이다. 기원이 된 장르도 다르고 발달사도 완전히 다르고 스타일도 다르다. 다만 유로댄스는 유로비트의 직계 조상인 이탈로 디스코의 영향도 어느 정도 받았다. 연관성이 아예 없는 건 아닌 셈. 하지만 유로댄스는 유로비트 보다 더 다음 시대의 곡이면서 더욱 다채로운 장르의 댄스뮤직에서 영향을 받은 탓인지 더 새롭게 들린다는 평이 있다.

2. 리듬게임에서의 유로댄스

리듬게임에서는 90년대 초반의 클래식 유로댄스는 찾기 힘든 편이다. Dancemania 시리즈와 타이업을 맺었던 초기의 댄스 댄스 레볼루션 시리즈에는 유로댄스/버블검 댄스팝 곡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다.

Ryu☆이 작곡한 So Fabulous !!, Dazzlin' Darlin 등은 핸즈업 스타일에 속한다.

EZ2DJ의 인기곡 Say That UDJMAXRay of Illuminati유로비트에 가까운 사운드임에도 불구하고 버젓이 '유로댄스'라는 장르를 달아놨다. 유로비트와 유로댄스를 헷갈린 대표적인 사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0 22:32:34
Processing time 0.05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