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우키 히로

last modified: 2015-02-05 09:47:29 by Contributors

優希比呂(ゆうき ひろ).[1]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유키 히로가 맞다.

일본남성 성우. 1965년 2월 13일생. 도쿄도 출신. 키 164cm, 체중 50kg. 혈액형은 B형. 원래는 켄 프로덕션에 소속되어 있었으나 2007년 예명을 바꾸고 현재는 프리랜서로서 활동하고 있다. 연극활동도 하고 있다. 본명은 츠유사키 테루히사(露崎照久)라고 알려져 있으나 본인은 이것도 예명이라고 하고 있다. 즉, 정확한 본명은 불명.1988년도에 데뷔.

극단출신 성우로, 사실 이 양반이 데뷔하던 시기만 해도 일본의 성우계에서는 양성소 출신과 극단 출신이 비슷비슷하게 있던 시기이다. 성우로 데뷔하게 된 계기는 평소 목소리가 작아서 어떻게 하면 발성을 잘 할수 있을까 하고 극단 선배에게 상담했더니 '성우 양성소에 다녀 보는 게 어떨까?'해서 양성소를 다니게 된 것. 그리고 그 후 연극 활동과 성우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그가 맡은 배역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봉신연의태공망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의 앙리 크레이토르. 주역보다 조역을 많이 맡는 편인데, 대체로 그가 맡는 캐릭터들은 약간 비정상적인 면이 있는 캐릭터거나 은근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에 비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 대체로 '태공망을 맡은 성우'로만 기억되고 있다(...). 간단히 말해, 알고 보면 유명 성우지만 그가 맡은 역 중 대중적인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게 태공망이라서 그것만 부각되는 편.

처음 주역은 패왕대계 류나이트아듀 월섬이지만 이 애니는 한국에서 마이너라 알려지지 않았다.

목소리가 굉장히 하이톤이라서 성우로 주로 활동하던 시절에도 동안 기믹을 가지고 있다던가 혹은 미소년 캐릭터를 많이 맡았다. 그 외에 성격이 이상한 악역이나 작고 귀여운 쇼타 기믹의 캐릭터도 많이 맡았다.하이톤이라지만 중성적인 낮은톤으로도 연기가 가능.성우 본인도 남성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녀린 편. 바이스 크로이츠 프로젝트 시절에는 쇼타 기믹의 캐릭터(최근의 후속작은 멤버들이 다들 커서 쇼타는 아니다.)인 오미(=타카토리 마모루)를 연기할 때, 관련 콘서트에서는 핫 팬츠(!!!)를 입고 공연했다. 문제는 이 분이 작고 가녀린 체격이라서 핫 팬츠를 입어도 전혀 위화감이 없었다는 것. 또 체격에 걸맞게(?) 옷이나 액세서리 취향이 여성스러우며 허리사이즈 24인치에 핫 팬츠가 위화감이 없을 정도로 다리가 아름답다고... 사실 외모만 봐도 요즘은 좀 삭았지만 40대 중후반의 남성이라고는 믿기 힘들다. 왠지 사이가 미츠키와 상당히 대조되는 듯...

친한파로 유명. 한국에 가장 많이 방문한 일본 성우로 언젠가 인터뷰에서 한국에 방한하는 성우들 대부분이 자신이 권해서 가보는 거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특히 코믹월드에서 한창 일본 성우를 초청해서 싸인회 같은 걸 할 때 한 2번인가 3번인가 왔었다.[2] 마지막 공식 방문은 킨게츠 마미와 함께 왔던 2003년 2월.

여담으로 한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성격이 상당히 변덕이 심하다고 한다. 이 사람의 특징이 질리면 바로 끊는 타입. 그 때문에 떨어져 나간 팬들도 상당하다(...). 성우계 흑역사 수준의 병크는 아니다만 어째 연기력보단 성격 쪽에서 좀 까인다. 뭐 성격 면에서 까이는 성우들이 한두명이겠냐만은...

코야스 타케히토와 같이 출연하는 애니가 많다. 실제로도 제법 친분이 있는 관계라고.

현재는 인지도가 미묘한 것도 있지만, 막상 검색하려면 다른성우들과 이름이 조금씩겹쳐 찾기가 조금 힘들다(...)

2012년 7월 중반부터 트위터를 하는듯 하다.트위터

주요 배역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5 09:47:29
Processing time 0.08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