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즈키 료카

last modified: 2015-04-10 20:09:42 by Contributors

yuzuki_ryouka_01.jpg
[JPG image (12.79 KB)]
이름 유즈키 료카
한자 柚木涼香
가나 ゆずき りょうか
생년월일 1974년 1월 10일
출신지 일본 아이치
신장 156cm
혈액형 O형
취미 / 특기 영화감상, 낚시
수영, 스쿠버 다이빙
소속사 81 프로듀스
활동기간 1990년 ~ 현재
링크 트위터

Contents

1. 소개
2. 이야깃거리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드라마 CD
3.4. 외화

1. 소개

일본성우, 전직 배우. 본명은 나가시이 아유미(永椎 あゆみ). 팬들 및 후배 성우들에게는 주로 유즈네(柚姉)라고 불린다. 유즈누나 유즈언니 유즈누님 정도의 느낌이다. 1997년에 성우무법지대로 유명한 애니 비스트 워즈 시리즈로 성우계 데뷔. 이 때는 아직 나가시이 아유미 명의로 나왔다. 성우 활동 전에는 원래 여배우로 데뷔했다. ET를 보고 영화에 나오고 싶어서 배우를 지망하게 되었다고 한다. 배우로는 벛꽃 동산이 유명한 편. 그러나 이렇다할 인기를 끌지 못하고 주로 B급 영화에 출연. 그 후 카도마츠 카노리란 이름으로 그라비아 아이돌 활동을 했었다. 하지만 몰락하는 아이돌의 전철을 밟으며 누드 영상집과 누드 화보집까지 찍은 바 있다. 그래도 그라비아는 그럭저럭 팔린 편이었는지 2ch 같은 데 가보면 중고딩 때 신세 많이 졌습니다.(...) 라는 이야기도 종종 볼 수 있다. 과거 사진집의 중고 가격이 파격적으로 높지 않은 이유도 물량이 꽤 있어서라고.

우타와레루모노 라디오에서 어떤 팬으로부터 '전 유즈키 씨의 광팬이라, 유즈키씨의 옛날 모습을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진집도 가지고 있어요' 라는 식의 메일이 왔을 때, 유즈키 료카의 반응이 참...본인 입장에서는 당연하다. 잊어버리고 싶은 과거 시절까지 전부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해봐라. 근데 당시가 엄청 귀엽긴 하다. 지금도 구글에서 kanori kadomatsu라고 검색하면 누드사진이 한방에 뜨는데(…) 얼굴도 풋풋하고 무엇보다 몸매가 굉장히 좋다. 아무튼 본격적인 성우활동을 시작하면서 나가시이 아유미 명의에서 현재의 유즈키 료카로 바꿔서 활동.

폭넓은 연기로 '저게 같은 성우라고?'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캐릭터마다 갭이 크다. 셀린 같은 여자 아이, 시스터 프린세스의 마리에 같은 병약 소녀, 네코 알퀘이드의 맹함과 폭주를 오가는 목소리, 알퀘이드와 같은 활달한 여성, 스텔라 레드필드와 같은 쿨한 누님, 올레아나 톰슨 같은 색기 넘치는 역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2. 이야깃거리

  • 우타와레루모노 이후, 정확히는 우타와레 라디오를 하기 시작하면서 코야마 리키야에게 맹렬히 대쉬한 탓에 라디오가 크게 인기를 끌어 코야마 리키야 하렘왕 기믹에 일조했다. 키즈아토 2009년 리메이크작에서 카시와기 치즈루역으로 18금 계열에 처음 참여했다. Leaf에서 이례적으로 성우진을 비공개로 했지만... 결국 판명났다. 사하면 다나와 애초에 웬만한 성우 덕후라면 가명으로 하든 말든 샘플 보이스만 듣고 다 눈치채지만. 결국 아쿠아파자에서는 공식 성우로 확정 발표되었다. 사실 과거에 쿨 디바이스란 야애니에 비중없는 역으로 나오긴 했다. 유즈키의 柚木를 선전부의 스텝이 실수로 위 항목의 카시와기 치즈루의 카시와기....柏木로 잘못 입력한 사건이 있다. 실제로 헷갈리기 딱 좋다. 덕분에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2기 극장판 때 건물에 걸리는 대형디스플레이 광고에 유즈키 폰트가 매우 큼직하게 잘못 실려버렸다.

  • 2012년 7월 7~8일 양일간 개최된 타입문 페스티벌에 양일 고정게스트로 참가, 페이트는 후속이 자주 나오는데 왜 월희는 소식이 없는거냐!! 키노코 보고 있어?! 라고 외치며 타입문 팬들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고 한다.그러나 2014년 UBW TVA 제작이 발표되고 동시에 Heavens Feel 루트 극장판 제작도 확정되면서 월희팬들은 웃을 수만은 없게 되었다(...).우리 공주님 뒷목잡고 쓰러질 기세

  • 킬라킬의 회식당시 , 사나게야마 우즈역을 맡은 히야마 노부유키와 처음으로 가까이서 얘기를 나눴다고 한다. 유즈키 료카가 사나게야마군이 좋다고 말했고 혹여나 하야마가 자신을 좋아한다라는 얘기로 오해할 줄 알고 사나게야마 안의 사람을 좋아하는게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 말을 들은 하야마는 " 나도 알고있다고 !! " 라고 분개했다고 한다.

  • 2014년 2월 9일 개최된 원더 페스티벌 킬라킬 스테이지에서 여러가지 의미로 폭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나의 4츠키 4마는 이러지 않아# 아이폰 전용 센케츠 케이스를 보며 "왜 쥰케츠는 안나오는건데!?"라던가.(...) 비단 유즈키 료카 본인 뿐만이 아니라 같이 게스트로 출연한 실사판 마코스자키 아야데카마스터이나다 테츠도 함께 동조하여 난동(?)을 부린 덕분에 이벤트를 진행하던 사회자인 와시자키 타케시가 가볍게 빡치는 사태(...)까지 벌어질 정도였다. 그리고 영상에 걸린 태그는 성우무법지대.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1]

3.4. 외화

----
  • [1] OVA 포함.
  • [2] 왜 굵은 글씨나면,카니발 판타즘의 원작이라고 할수 있는 TAKE MOON이 사실상 월희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실제로 해당작품에서 알퀘이드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주역으로도,엑스트라로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20:09:42
Processing time 0.18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