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진

last modified: 2015-04-13 03:08:2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사람 이름
1.1. 이 이름을 지닌 실존 인물
1.1.1. 미국 출신 프로레슬러
1.1.2. 일본의 만화가 遊人(U-jin)
1.2. 이 이름을 지닌 가상 인물
1.2.1. 뽀빠이의 등장 캐릭터
1.2.2. 부기팝 시리즈의 등장인물
2. 지명
3. 기업명
3.1. 대한민국의 기업집단
3.2. 일본의 피규어 업체
4. 폴아웃3에 등장하는 유니크 미니건

1. 사람 이름

몇 안 되게 거의 세계 대부분에서 통용되는 이름 중 하나. 유럽에도 한국에도 일본에도 유진이란 이름이 있다.

한국에서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많이 쓰지만, 부드러운 어감을 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여자 이름으로 더 많이 쓰인다. 그 때문에 창작물에서 유진이란 이름을 쓰는 캐릭터는 남자같은 여자, 또는 여자같은 남자가 많은 편이다. 비슷한 어감과 중성적인 이미지 때문인지는 몰라도 유키라는 이름을 현지화할 때 이 이름을 택하기도 한다. (소마 유키, 뱀 유키 등)

반면 영미권에서 유진(Eugene)은 남자 이름이다. 짐 레이너의 미들네임도 유진이며 집게사장의 본명도 유진 크랩이다. '귀족', '좋은 가문(출신)의'라는 뜻의 그리스어 εὐγένιος(에우게니오스)에서 유래한 이름이다.[1] 현대 그리스어로는 에브예니오스(Ευγένιος). 그리스어 여성형으로는 어미만 바뀐 에우게니아(Eugenia, Ευγενία)이며 이 또한 바리에이션이 많다. 애칭은 Gene(진). 유전자가 아니다 같은 어원을 가진 이름으로는 에우제니오(Eugenio, 이태리) 오이겐(Eugen, 독일), 외젠(Eugène, 프랑스), 예브게니(Евгений, 러시아) 등이 있다. 여성형은 Eugenia(유지니아) 또는 Eugenie(유지니, 프랑스어로는 '외제니(Eugénie)')이며 몽테크리스토 백작의 등장인물 외제니 드 당글라르의 이름이기도 하다.

1.1. 이 이름을 지닌 실존 인물

1.1.1. 미국 출신 프로레슬러

본명은 닉 딘스모어.

미국 출신으로 WCW에서 지역 자버로 몇 차례 등장한 후 2004년부터 윌리엄 리걸의 제자이자 에릭 비숍의 조카 역할인 바보 캐릭터로 데뷔하여 WWE에서 월드 태그팀 챔피언을 역임하는 듯 활약하다가 2007년 방출당했다. 이후 OVW로 돌아가 헤비급 챔피언을 여러번 역임했으며 TNA의 인도 프로젝트에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합류한다.

1.1.2. 일본의 만화가 遊人(U-jin)

일본의 유명한 에로계열 청년만화 작가의 필명. 한자로 遊人, 영어론 U-jin이라 표기한다. 해외에서는 만화가로서의 명성보다는 미소녀 일러스트레이터로 더 유명한 사람.

한국에서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교내사생이 언론을 통해 변태적인 일본 성인 만화의 대표적인 작품쯤으로 낙인 찍히면서 입방아에 오른내린 덕분에 90년대의 음지에서 인기를 끈 작가. 사실 교내사생이란 만화 자체는 그때나 지금이나 하드코어 포르노 만화들에 비해 애들 장난같이 풋풋한 작품일 뿐이지만, 귀엽게 그려진 여자애가 성적인 행동을 하는 만화라는 개념 자체가 별로 없던 당시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꽤나 자극적으로 받아들여졌던 것.

다만 작품중에 정신세계가 의심되는 작품이 없는건 아니다. 예를 들어 3권까지 연재되고 OVA까지 나온 'Q&I' 의 경우 살인청부업자이자 요리사인 주인공이 성관계나 돈을 담보로 살인의뢰를 받고 사람을 죽인 다음 그 신체의 일부로 요리를 해서 먹거나 먹이는 뭔가 섹스, 살인, 고어, 카니발리즘, 스카톨로지를 집대성해놓은 듯한 작품도 있다(…). 또한 대표작중 하나인 ANGEL 시리즈는 일본에서마저 유해도서로 지정되기도.

확고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그리는 사람이 아니라서 그의 작품을 시대별로 나열해 보면 그림체가 당대의 최신 유행을 따라서 변해간다걸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대체로 긴호흡을 가지고 장기 연재를 하는 케이스는 거의 없으며, 이야기 진행도 좋게 말하면 파란만장하고 나쁘게 말하면 불안정하다. 예를 들어 1권에서는 영어 가정교사로 여학생들을 꼬셔서 계약 연장을 하기 위해 뛰어다니던 주인공이 10권쯤 가면 도쿄 시내의 빌딩들이 마구 터져나가는 불바다의 마천루에서 순간적으로 초인이 되는 약물을 주사하고 악의 재벌 2세를 상대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인다. 대체로 귀여운 미소녀의 야한 모습이 중심이고, 떡밥이나 복선 회수 따위는 별관심이 없는 스타일.

1.2.1. 뽀빠이의 등장 캐릭터

유진 더 지프. 애완동물처럼 나오지만 정체가 확실치 않다. 순간이동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훗날 차량 지프의 이름으로 쓰였다.

pop1.jpg
[JPG image (21.26 KB)]


1.2.2. 부기팝 시리즈의 등장인물

통화기구의 합성인간으로, 인간의 체액에 접촉하여 폭발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전투형이다. 부기팝 시리즈 4권인 판도라에서 예지 계열의 MPLS를 사냥하기 위해 함정을 쳐놓고 기다렸으나, 오히려 그곳에 찾아온 5명에게 이끌려 통화기구를 배신하고 그들을 지키게 된다.

마지막엔 약품으로 인해 돌연변이화된 뮤턴트 인간들과의 싸움에서 중상을 입으나, 부기팝의 협력으로 결국 모두 퇴치. 그 이후 자취를 감추며, 종적은 물론 생사도 불명.
이 부분이 미묘한 것이, 이후 5권 왜곡왕테라츠키 쿄이치로가 남긴 유언영상 장면 끝부분에 잠깐 등장하는데 그 시기를 특정하기 어렵다는 게 문제.

이 영상에서 그는 테라츠키 쿄이치로를 암살하기 위해 통화기구의 명령을 받고 찾아왔다는 식으로 언급된다. 그런데 이 영상이 내장공사가 거의 끝난 템플 회장실이 배경이라는 점이 문제가 된다. 4권에서도 문 템플은 이제 막 철골공사를 하고 있는 장소로 묘사되며, 그곳에서의 에피소드가 곧바로 판도라 스토리의 끝까지 이어지므로 유진이 중상을 입은 시점은 이쯤에서 별로 지나지 않은 때다.

유진이 다시 회복하여 통화기구의 단말로 활동을 재개했다고 한다면 이번엔 8, 9권의 엠브리오 사건 때 포르티시모가 '녀석이 행방불명되어서' 어쩌고 하며 언급하는 것이 모순이 된다. 또한 유진 자신이 판도라에서 거의 이 사람들을 위해서라면 통화기구 따위 어떻게 되든 상관없어라는 식으로 행동했으므로 이후 복귀했을 가능성도 낮다. 그런 면에서 이 사람의 행방은 참으로 흥미 깊은 떡밥.

2. 지명

미국 오리건주(州) 서부에 있는 도시. 1846년 정착하기 시작했으며 도시 이름은 초기 이주민으로서 최초의 건물을 건축한 유진 F. 스키너(Eugene F. Skinner)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1852년 도시경계가 구획되었으며, 1862년에 시(市)로 승격되었다.

인구 153,690명(2007)이고 오리건 주 중서부에 위치하며, 부근은 토양이 비옥하고 삼림이 울창하여 농산물과 목재의 집산지로 발전하였다. 제재업이 발달하였고, 오리건 주 중부의 중심지이다. 포틀랜드 다음가는 오리건 주 제2의 도시이다. 오리건 대학교가 있는 대학도시이기도 하다. 관광업과 첨단 과학기술 연구 및 제조업 역시 이 지역의 중요한 산업이며 서비스업과 유통산업도 성하다.

대한민국에서는 경남 진주시와 자매결연관계이다.

3. 기업명

3.1. 대한민국의 기업집단

영양제과를 모체로 하는 기업집단.

  • 계열사

3.2. 일본의 피규어 업체

갸차퐁 같은 캡슐 피규어를 주로 생산했다.현재는 타카라와 합병하여 타카라 유진이 되었다.

4. 폴아웃3에 등장하는 유니크 미니건


----
  • [1] Eugene 자체를 분석해 보더라도 '좋은 혈통(가문)'이라는 뜻이 나온다. 접두사 'eu'가 '좋은'이라는 뜻이고 'gene'은 'gen'의 변형으로 '유전자, 혈통'이라는 뜻이다.
  • [2] 성이 유씨인 외자이름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03:08:20
Processing time 0.10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