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진(디지몬 세이버즈)

디지몬 세이버즈의 주요 등장인물
최건우(다이몬 마사루)토마 H. 놀슈타인유진(후지에다 요시노)한지호(노구치 이쿠토)

TVA 디지몬 시리즈의 히로인
제4작 디지몬 프론티어 ~ 제5작 디지몬 세이버즈 ~ 제6작 디지몬 크로스워즈
고은비 유진 이해나



디지몬 세이버즈의 등장인물. 파트너 디지몬은 라라몬. 18세.[1][2] 일본판 이름은 후지에다 요시노. 성우는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배정미.[3] 좋아하는 간식류는 딸기우유와 커피젤리.

제복은 분홍색 옷. 디지바이스도 마찬가지로 분홍색... 이었다가 디지바이스 버스트가 되면서 흰색과 분홍색이 섞인 모양이 되었다.

작중에서 히로인의 위치를 가지고... 있었나 싶기도 했지만 결국 그런 묘사는 하나도 없다.

파트너 디지몬인 라라몬도 그렇고 초반에는 어딘가 미묘하게 당하는 역이라는 느낌도 들고 존재감이나 작품 내의 비중도 어쩐지 다른 두 캐릭터에 비해 다소 적은 느낌. 후에 파트너 디지몬이 버스트 모드로 진화할 때도 건우나 토마와 달리 지호와 함께 세트로(...) 진화한다.

처음에 아구몬이 탈주하자 탈주한 아구몬을 잡으러 출동한 게 첫등장.[4] 그리고 한동안 DATS의 명령으로 건우의 집에서 하숙을 하다가 건우가 DATS에 들어오자 동료가 된다.

토마와 건우의 중재역에 속하는 위치에 있고 DATS의 실전 멤버 중 가장 연장자인 탓에 저 두 사람을 책임지는 입장이라 매일매일이 괴롭다. 덕분에 생긴 말버릇이 "최악이야".[5] 파트너인 라라몬도 자주 쓰는 말버릇. 그리고 유일한 운전 면허 소유자이기 때문에 항상 유진이 운전한다.

어렸을 때 언니들과 피아노를 배웠는데 연주회에서 자신감을 가지지 못하고 피아노를 결국 치지 못했다. 이때 아직 유년기였던 라라몬과 처음 만났다. 이때의 일이 트라우마가 되어 작중 중간에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토마의 설득과 라라몬의 용기로 극복, 라라몬을 완전체로 진화시키는 데 성공한다.

현재는 가족과 떨어져 혼자 따로 살고 있다. 라라몬에 말에 의하면 그녀의 방은 난장판이라고. 엔딩에서 DATS의 주요 멤버 대다수가 정식 경찰이 되어있는데 그녀도 마찬가지로 경찰로써 일하고 있는 듯.

여담인데 디지몬 시리즈에 나오는 메인 캐릭터 중 '유일하게' 캐릭터 테마곡이 없는 캐릭터였지만 나중에 크로스워즈 등장인물들도 없기에 '유일한'이라는 타이틀은 소용 없게 되었다. 성우가 전문 성우가 아닌 배우인 탓인 듯한데 좀 아쉽다는 느낌을 버릴 수 없다. 연기가 너무 밋밋해서 존재감도 없는 캐릭터가 감정 이입도 안 된다. 한국판 성우인 배정미가 프론티어를 제외한 이전 시리즈에 모두 출연하였으며 베테랑 전문성우답게 절륜한 연기를 보여준 걸 감안하면 아이러니하다.
----
  • [1]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데, 디지몬 시리즈 주연 중 유일하게 성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 [2] 연장자라고는 하지만 건우와 토마는 누나라 부르지 않고 반말한다. 비슷한 사례로 디지몬 프론티어안도영도 있다.
  • [3] 한국판 디지몬 시리즈 중 가장 많이 등장한 성우다. 프론티어와 크로스워즈를 제외하고 전부 출연했다.
  • [4] 그러나 아구몬과 최건우의 싸움질에 얼이 빠져있다가 뒤늦게 라라몬을 리얼라이즈 시켰으나 이미 둘은 도망간다.
  • [5] 국내판은 "골치 아프겠군". 그래도 이게 한동안 유행했던 적이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11:12:14
Processing time 0.05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