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채림

last modified: 2015-02-16 11:01:22 by Contributors

Y.jpg
[JPG image (74.97 KB)]

Contents

1. 개요
2. 행적
3. 기타

1. 개요


웹툰 천년구미호의 등장인물.어떤 뱀파이어 웹툰의 모 악녀와는 상관없다.

히메컷 앞머리와 긴 생머리의 여학생. 이소윤과 같은 반 학생이다. 롤모델은 X(CLAMP)의 키슈 아라시. 무당은 아니지만 아버지의 직업이 직업인지라 그런 쪽으로 끼가 있으며 점술을 보는 것을 즐기는 듯.

전생은 목영의 연인으로 백선에게 살해당했다.

2. 행적


반야가 공격을 날렸을 때 목영이 피해버리는 바람에(...) 학교 일부분이 박살났는데 마침 채림도 거기에 있었기 때문에 목영이 난입해서 구해준다. 그때문에 목영에게 감사인사를 하려고 하나 반 친구에게 이끌려 반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후 그때 일을 신경쓰며 목영을 찾아간다.

이후 호족으로 돌아가기 싫어 울며불며 매달리는 궁비를 목영이 인간세계에 돌아오는 한 달 동안만 같이 지내기로 하며 데려온다. 그런데 궁비가 채림이의 손톱을 먹고 채림이의 모습을 하는 등 사건사고를 좀 저지르고 있다(...)

궁비가 목영에 대해 얘기해주는데 하필이면 채림을 환생인으로 칭해버리는 바람에 듣고 있던 무위가 채림을 환생인으로 오해해 기절시켜서 끌고 간다. 아직까지는 기절 중에 호족으로 끌려간 상태라서 아무 언급도 없지만 호족들이 환생인임을 확인하려고 할 때 소윤이가 환생인임을 말할 우려가 있어 독자들이 염려하고 있다. 또한 채림이 본인도 호족에서 찾는 환생인이 아니기 때문에 환생인이 아닌 게 드러나면 죽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다만 호족에는 목영도 있는지라 죽을 가능성은 적은데 대신 채림이를 건드릴 호족 여우들이 어찌 될지는(...)

91화에서는 흑의 족의 감옥에 재갈 물리고 묶여있는 채로 나왔다. 현령이 그동안 백선이 자신들을 속여왔던 것에 굉장히 크게 화가 나있는 상태임을 감안하면 무사하기는 힘들 듯(...) 결국 잡혀온 그 당일 밤에 흑의 장로한테 죽을 위기에 처했다. 다만 목영이 초현을 시켜 흑의 족 진영을 감시하라 시켰고 실제로 초현이 감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사일생으로 구해질 수도 있다.

감옥에 갇힌 상태로 자신이 어찌 될지 걱정하고 있다가 돌연 감옥 일부가 박살나자 놀란다. 또한 감옥 안으로 들어오는 발소리를 듣고 공포에 사로잡혀 벗어나려고 하다가 안으로 들어온 호족이 적연의 말을 듣고 소윤이가 납치되었다 착각하고 쳐들어온(...) 목영이라는 걸 알고 서로 당황한다. 이후 목영에게 공주님 안기 자세로 안겨 나온다. 이로써 당분간은 녹의 족에 있을 것 같다.

아빠가 무당에 상당한 딸내미바보이다.

98화에서는 한동안 감옥에 갇혀있었던 탓에 반나절 동안 잠들어있다가 깬다. 자신에게 '장로님은 신이 되실 분인데 혹여 인간에게 빠져 신이 될 명분을 잃을까 염려된다' 면서 목영과 어떤 사이냐고 물어보는 초현을 보며 막장드라마의 한 장면[1]을 떠올린다(...)

이후 자신과 목영에 대해 생각하다가 목영이 들어가도 되겠냐고 묻자 얼굴을 붉히며 당황한다. 이후 목영이 채림의 전생에 대해 설명해주는데 채림의 전생은 화연을 모시던 신녀였으며 목영의 목숨을 2번이나 구해주었고 목영이 화연을 만나러 갈 때 알게 된 듯.

104화에서는 목영과 노닥거리다(...) 목영이 기다리는 사람은 자신인데 왜 얘기하지 않을까 궁금해 하다가 그 사람과는 연인이었냐고, 새로 환생한 거면 기억 못할 텐데 혼자만 기억하고 있는 건 힘들지 않냐고 물어본다. 이에 목영이 '힘들지 않다. 그녀가 기억 못해도 내가 기억하고 있으니까' 라고 대답하는데 "질투 나는데요? 전생의 저한테" 라고 얘기해서 채림이 전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는 줄 알고 있던 목영을 충격에 빠뜨린다(...)

이후 초현에 의해 현령이 흑호족 군대를 이끌고 쳐들어온다는 얘기가 들어와서 인간 세계로 가는 일은 요원해 보인다. 그리고 백선료운을 환생인이라 공표하며 한 행동들 때문에 인간이라는 이유만으로 호족들 사이에서는 그다지 좋은 소리는 못 듣고 있다. 다만 몸을 갈라야 한다느니[2] 현령에게 넘겨줘야 한다느니 하는 소리를 듣고 있던 목영이 그 인간 소녀는 내 연인이다 라고 대놓고 얘기해서 어찌 될 지는...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09화에서 채림이의 전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나왔는데 화연의 신녀였던 건 맞지만 원래는 구미호 사냥꾼으로 화연의 구슬을 훔칠 목적으로 신녀로 잠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피붙이를 먹여살리기 위해 여우 구슬을 노렸다는데 결국 이 때문에 백선에게 살해당했다.

밝혀진 것에 따르면 전생에서는 반야와 그닥 좋은 관계는 못되었던 듯하다. 반야가 담넘다가 실수로 떨어뜨린 기와에 맞은 이후에는 사사건건 반야에게 잔소리를 퍼부으며 꿀밤을 날렸던 듯(...) 하지만 반야는 '뭐 내가 원인제공을 했었으니까' 하며 쿨하게 넘어갔다(...).

3. 기타

목영의 연인의 환생이어서인지 몰라도 목영에게 알게 모르게 연심 비스무리한 감정을 품고 있다. 목영&유채림 커플은 반야&이소윤 커플과 팬들이 밀어주는 커플이다.
추가바람, 수정바람
----
  • [1] 부잣집 아들과 사귀는 평범한 여자가 마음에 안 든 시어머니가 아들과 여자를 떼어놓으려고 돈봉투를 건네며 아들에게서 떨어지라고 하고 여자는 안절부절 못하며 매달리는 그런 장면과 매우 흡사한 장면이다(...)
  • [2] 환생인이라는 걸 알려면 몸을 갈라 구슬을 확인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11:01:22
Processing time 0.15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