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키히로 아야카

last modified: 2015-04-04 18:37:37 by Contributors

Ayaka_Yukihiro.jpg
[JPG image (42.54 KB)]



1.인물소개

마법선생 네기마에 등장하는 인물. 2-A의 반장.


이름보다 '반장(위원장)'이라는 별명으로 많이 불린다. 재색겸비했지만 높은 프라이드로 가끔 거만한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한 반의 반장으로서의 지도력은 매우 우수한 편. 반은 그녀를 신뢰하지만 가끔 맹한 면이 있어서 재력을 이용당한다.

간과하기 쉬운 예로, 이 캐릭터도 원판에서는 존댓말 캐릭터이다. 그러나 정발판에는 그런 거 없다.[1]

재벌 유키히로 그룹의 차녀[2]. 늘 밝고 명랑해보이지만 어린 시절에 남동생이 태어나지도 못하고 죽은 일이 있어서 아직도 마음에 담아두고 있다.

네기 스프링필드에게는 거의 아가페적인 사랑을 저돌적으로 표현하는데, 그냥 보면 쇼타콘이지만 그 행동 이면에서는 잃어버린 동생 대신에 사랑을 쏟아붓고 있다는 속사정이 있다. 그래서 네기에게도 대체로 친근감이나 누나로서 동생을 생각하는 마음이 더 강한 듯 하지만...그래도 결국은 쇼타콘. 원래 동생건으로 그러한 증세가 있었는데 딱맞는 상대인 네기를 만나면서 그런게 훨씬 심해진 듯 하다. 심지어는 네기를 이타샤한 자가용 제트기(...)까지 있을 정도.
아가페적인 면으로는 네기가 페이트 아베룬쿠스, 이누가미 코타로 등과 함께 언령사칭약을 먹고 쿠기미야 마도카, 카키자키 미사, 시이나 사쿠라코들과 데이트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게 밝혀지자, 카구라자카 아스나는 둘을 멱살잡고 뒤흔든 반면, 그녀는 화내지도 않고 카모에게 전말을 물어보는 등 매우 관대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사실 연재 초반에 네기에게 파후파후를 직접 해준적이 있다. 뭐 네기가 여캐들 가슴 건드리고 다니는건 이 작품내에서 일상다반사였지만 여캐쪽에서 주도적으로 부비적부비적(...)을 해준 건 드문 경우(...)참으로 부럽구나 초딩선생[3]

원래는 주인공 일행을 괴롭히는 악역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연재 이후 설정이 바뀌어 마음착하고 정의감이 강한 「좋은 사람」으로 변경되었다. 대신이랄까 심각한 쇼타콘이 되고 말았지만.

성적은 매우 우수하다. 마호라 학원에서 4위.

마법세계편에서는 웨일즈에 머물며 일행을 기다리는 중이다.[4] 네기에 대한 호감도는 반에서 4위. 거기에 의외로 플라토닉하다. 에로파워가 단지 3점

a0008290_21212346.jpg
[JPG image (42.05 KB)]


언제 어디서나 등뒤에 등장하는 메이드가 있으며(단행본 2권과 7권에 등장), 작중 네기를 두고 다투는 장면에선 묘하게 마키에와 같이 얽히는 경우가 많다.

유키히로 합기술을 쓰며, 몸에 밴듯 갓파를 날리는것을 볼땐, 상당한 합기유술의 고수인듯. 네기마 수학여행, 영화마을편에선, 갓파따위 한방에 퇴치한다. 일반인 치고는 강한 편으로 보인다. 일반인이 없다시피(!)한 네기마에서는 별로 특별할 것도 없지만...


그리고 11권 103교시와 23권 210교시를 보면 쟈지의 말(?)을 유일하게 알아듣는다. 역시 위원장!

마법세계 편에서 네기에게 전해주었던 나기에 대해 조사한 자료를 보면서 뭔가 알아차린듯한 모습을 하기도 한다.
네기가 마법세계를 구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던 중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수도 있다면서 이름을 언급했다. 히로인 쟁탈전에서 탈락할 위기이던 반장의 반격을 예고하는건가?!
그리고 네기와 페이트가 싸우는 와중 그걸 지켜보고 있던 에반젤린 옆에 재등장. 에반젤린을 마법세계의 별명인 다크 에반젤린으로 부르며 마법세계에 대해서 뭔가 알게 된 것 같은 뉘앙스를 취한다.

어쨌든 마법세계편 막판에 아직까지 네기가 마법사라는 걸 모르던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네기가 마법사라는 걸 다 봤고 마법세계편 종료 이후 네기가 추진하고 있는 화성 테라포밍 계획인 블루 마스 계획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고 되어 있는 걸 보면 비중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352화에서 130년만[5]에 깨어난 아스나를 맞이한 것이 아야카의 내손[6]이었는데 아야카는 아스나를 기다리기 위해 115세까지 살았다고 한다.[7]딱 100년을 살았는데 깨어난 건 그로부터 30년 후라니 지못미. 뭐 예상대로 타다이마 오카에리 하면 해피엔딩해피엔딩이겠지만..

네기마!? 에서는 설정이 바뀌어 사사키 마키에와 같은 방이 되며, 마키에를 갈구는 역할에 충실했다. '당신은 사사키 마키에 실격입니다'는 전설적인 대사가 되어 이후 tv드라마판등에까지 퍼져서 실격무스메(失格娘)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다. 나중에 '그냥 실격이라고 말하고싶어서 아무때나 튀어나와 괴롭히고있을뿐'이라는게 드러났다. (덧붙여서 이때 나온 대사가 전설의 "실격이 아닌 사사키 마키에는 사사키 마키에로서 실격입니다!"라는 대사. 과연, 실격이라 하고 싶어서 실격이라고 한게 빤히보인다.)

아야카 : 마키에씨! 어째서 오늘은 그렇게 잘 하는건가요!
마키에 : 에? 안돼?
아야카 : 당신은 실패를 해서, 저에게 실격이라고 혼나야만 사사키 마키에입니다. 실격이 아닌 사사키 마키에는 사사키 마키에로서 실격입니다!
마키에 : 뭔지 잘 모르겠지만… 까앙!


여담이지만 작품중반까지는 나름대로 개성있는... 섹시하고 날카로우면서도 금발바보다운 푼수같은 모습도 있었던 캐릭터디자인이었는데 마법세계편이후 다른 금발 장발캐릭터인 아리카 공주라든가 노도카의 마법세계편 동료인 모험가 아이샤 등이 등장하면서 아야카의 작화도, 분위기도 왠지모르게 이들과 비슷하게 되어버린듯한 느낌이 있다. 너무 순해지고 밍숭맹숭해졌다고 할까. 이는 같은 금발캐릭터인 에반젤린도 마찬가지. 그래서 좀 아쉬워하는 팬들도 있었다.김전일1기→김전일2기정도의 대격변은 아니지만 네기마도 후반부로 가면서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았지

2. 카구라자카 아스나와의 관계


카구라자카 아스나라이벌 역할로, 작중 초반만 해도 자주 다퉜다. 초등학교때부터 아스나와 끊임없이 투닥거리면서 파워 밸런스가 비슷비슷했지만, 이 구도는 아스나가 에반젤린에게 훈련을 받으면서 깨졌다.

그러나 사실은 코노카 이상으로 아스나에게 소중한 친구. 사실 항상 아스나 옆에 붙어 있는 코노카보다 작중에서 아스나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은 바로 아야카이다. 마호라 온 직후 기억을 잃었지만 여전히 어두운 성격이던 아스나를 지금과 같은 명랑한 성격으로 바꾼 사람이 바로 아야카이며, 아스나가 네기에게 서운한 일로 마음고생하는 것도 보기만 하고 알아챈 뒤 고민상담을 해 주며(7권), 다카하타에게 고백하려는 아스나와 만나자마자 무슨 일인지 눈치채기도 한다. 마법세계의 유지를 위해 아스나가 100년동안 잠들게 된다는 사실을 자신에게 숨겼다는걸 알았을때는 아스나의 뺨을 때리고 오열하기도 했다.[8] 아스나의 표정만 봐도 다 아는 진정한 베스트 프렌드. 오히려 두 사람은 각각 어울려 다니는 친구 그룹[9]이 따로 있어 은근히 교류가 많지 않은 편임에도 아야카는 항상 아스나의 편이다. 이런 게 진짜 친구이지 않을까.

'완전한 세계'의 의식으로 인해 정신을 잃은 아스나의 의식을 불러오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언급된 3명 중 한명이다.

결정적으로, 아야카는 불로불사인 에반젤린을 제외하면 3-A에서 가장 오래 산 사람으로, 115세까지 살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15세이던 아스나의 100년의 잠이 깨어나는 시기를 기다리기 위해서였다. 생각해 보면 아스나와 아야카와의 인연은 길어 봐야 10년도 안 된다. 그런데 10년 간 친했던 친구를 위해 그 10배는 되는 시간을 기다린 것이다. 세상이 격변하는 와중에 큰 기여를 했던 유키히로 그룹의 차녀로서도 네기를 돕는 데에도 분명 오랜 기간 정신없이 바빴을 텐데도 베프라던 코노에 코노카사쿠라자키 세츠나는 서로 눈맞아서 아스나가 2순위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야카는 끝까지 아스나를 다시 만나는 날만을 기다렸다. 할머니가 된 아야카가 아스나를 회상하는 편지를 남긴 부분은 굉장히 애틋한 장면으로, 아야카의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무엇보다 진하게 드러난 장면이다.

그러나 아야카의 이러한 아스나를 향한 우정에도 불구 아스나 쪽에서의 취급은 상당히 별로인 편인데, 아스나는 아야카를 이름으로조차 불러준 적이 없다! 만났을 때부터 계속 위원장(반장)이라서인지 그게 입에 붙었는지는 몰라도..
작품 전반에서 아스나는 코노카와 세츠나와의 관계가 더 많이 묘사되는 편이다. 자존심이 세고 서로 투닥대는 관계라서인지 직접 입으로 아야카에게 고민을 먼저 털어놓지도 않고(항상 아야카가 먼저 눈치챈다) 대개는 아야카에게 전해지기 전에 아스나의 고민은 스스로 혹은 네기 파티 안에서 해결해 버린다. 아야카의 외사랑..
아스나는 아야카의 생일날 외로워하는 아야카를 위해 네기를 데려오기도 하며 츤데레적인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이는 네기마 극초반 에피소드이며 그 이후에는 별다를 게 없었다는 게 함정.. 마법세계와 연관되며 자신이 겪는 모든 일도 아야카에게는 비밀로 할 정도였으니...사실 밝혔으면 아야카가 아스나를 엄청 걱정했을 게 뻔하지만





3.가계약

칭호 : BURGENSIS FLORENS (부르겐시스 플로랑)
대충 직역하면 부유한 꽃

그리고 2011년 최신 연재본인 340교시에서 가계약에 성공했다. 네기 필살의 무기 여장으로 방과후 교실에 불러냈다가 모에사할뻔 한 것을 사랑의 힘으로 극복(...). 메가데레로도 설명이 부족한 사랑의 힘 덕분에 가계약중 네기가 역으로 카드 뽑힐뻔했다. 결국 끝나고 네기 떡실신.

아티팩트의 능력은 약속 없이 어떤 인물이든 만날 수 있는 것. 일본의 총리대신이든 로마 교황이든 미국 대통령이든 상관없다! 페이트조차 본 적 없는 레어 중의 레어라고.

코타로가 걱정하기를, 이것만 있다면 중요 인물을 언제든지 불러내어 납치나 암살의 위험에 처하게 할수있는 초 위험한 물건이라든가. 그런데 심지어 페이트는 거기에 실은 진정한 옵션이 있다고 복선을 흘린다. 설마 과거의 인물도 부를 수 있는건... 정치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될수있는 아티팩트인듯. 실은 최초로 등장한 비전투계 아티팩트
----
  • [1] 정발판에서 완전히 존댓말 캐릭터설정이 작살난것은 아니고 다른 캐릭터가 평어를 쓰는 장면에서 혼자 존댓말을 쓰는 것으로 묘사된 장면은 어느정도 남아있는 편이다.번역에 일관성이 없다
  • [2] 설정상 그러하며, 책임이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자유분방한 편이라고 한다. 물론 아직까지 이와 관련된 다른 가족 등은 전혀 등장하지 않았다.
  • [3] 사실 이것도 쇼타콘적 성욕(...)의 발현이라든가 어린애를 놀리는 누님 같은 모습(다른 장난꾸러기 클래스메이트들이 그러하듯)이라기 보다는 네기를 귀여운 남동생으로 아끼고 싶어하는 아야카의 모습이 드러난 것으로 봐야한다. 당시의 "...네기선생님, 제가 대신 누나가 되어드릴까요?"라는 대사도 그렇고...
  • [4] 분명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실제로 독자인기투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도 많은 캐릭터였으나 마법의 존재와 네기가 마법사라는 사실을 모른다 = 메인스토리에 엮이지 못한다 = 출연비중이 낮아진다 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보유. 마법세계편으로 넘어오고난 후에는 출연을 거의 몇권마다 한번씩 밖에 하지못하는 안습함을... 라이벌(?)인 마키에가 마법세계에 휘말려들어가 현재는 네기일행과 함께 하고 있는것과 꽤 대조적이다.
  • [5] 에반젤린의 말에 따르면 예정보다 30년은 늦게 깨어났다고 한다.
  • [6] 5대손으로 아야카를 직역해서 증증증조할머니라고 하는데 제대로 번역하면 현조할머니가 된다. 즉 현조할머니-내손 관계다.
  • [7] 불로불사의 에반젤린을 제외하면 네기와 3-A반중에 가장 오래 살았다. 여기서의 아야카와 아스나의 관계가 왠지 크르노 크루세이드 코믹스 마지막의 아즈마리아 헨드릭사테라 하벤하이트와 기믹이 비슷하게 되었다.
  • [8] 참고로 이건 세츠나도 똑같이 했다. 원래 알고 있던 에바와 차차마루를 제외하면 클래스메이트 31명중 아스나의 봉인을 알고 마지막 작별현장에 입회한 사람은 코노카, 세츠나, 그리고 아야카 단 3명.
  • [9] 아야카는 치즈루, 나츠미, 카즈미치어리더삼인방, 아스나는 코노카, 세츠나, + 도서관탐험부삼인방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18:37:37
Processing time 0.12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