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유희왕 요약시리즈

Contents

1. 개요
2. 캐릭터 소개
2.1. 유희왕 DM
2.2. GX
2.3. 5D's


1. 개요

Yu-Gi-Oh: The Abridged Series
遊戯王要約シリーズ

영국인인 LittleKuriboh가 1인 제작한 유희왕 패러디 시리즈. 이름과는 달리 유희왕 본편의 단순 요약이 아니라 왜곡 부류에 들어간다. 초반부를 좀 넘기면 요약 따위 안중에도 없고 그냥 카오스(...)

2006년 여름에 유튜브에 투고되어 오랜 기간 동안 1위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었지만 너무 오랫동안 1위를 한 나머지 운영진에 의해 시리즈가 삭제되기도 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그 후 작가 본인이 따로 도메인을 딴 홈페이지에 연재하는 중.

기본 스토리 틀은 유희왕의 본편을 따라가고 있지만 심각할 정도의 캐릭터 붕괴를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게이 캐릭터가 태반이라든가, 성적으로 부적절하지 않은 캐릭터가 거의 없다던가 등등. 이런 인간 막장들의 행태와 더불어 수많은 패러디와 블랙 유머도 같이 들어가는데 그 중에서도 영미권의 유희왕 더빙과 검열에 대한 디스, 그리고 세상의 운명을 어린이용 카드 게임에 맡긴다는 것에 대한 디스가 풍부하다. 대부분의 목소리 더빙을 LittleKuriboh 1인이 한다는 것도 특징. 그나마 시간이 들어서는 다른 사람이 도와주는 게 늘어났다. 북미 성우보다 더 인기가 높다(...)

영미권에서는 큰 인기를 얻으며 애니 왜곡계 패러디의 선구자 취급. 유튜브에 가면 The Abridged Series 달린 애니 패러디는 이걸 따라한 거라고 보면 된다. 위키피디아에 영상 내에 써먹는 네타가 실린다던가[3] 응원가가 등장한다던가 인기는 많지만 국내에선 인지도가 한동안 제로에 가까웠다. 영미권의 TV나 영화 패러디, 영어 슬랭이 많아서 번역이 힘들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인기에 힘입어 일본에서 유희왕 요약시리즈를 번역하는 사람이 있었고 2012년 1월부터는 한국에서도 번역하는 사람이 나왔다!

외전까지 전부 봤을 때에 한해서 온갖 영어 사투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미국식, 영국식, 뉴욕 뒷골목식, 호주식, 캐나다식, 하다못해 퀘벡식 사투리까지!

여담이지만 삼환신 중 오직 오벨리스크의 거신병만이 정식 영판 이름을 그대로 따라갔다. 오시리스의 천공룡은 4kids의 위업찬양하기 위해 Slifer the Executive Producer라고 나왔고 라의 익신룡의 경우는 Mega Ultra Chicken(존나 짱센 닭. 닭은 영어권에서 비하적인 속어로도 쓰이기 때문에 쉽게 말해 라의 병신룡과 비슷한 개념이다)이라고 나왔다.

5D's까지 요약이라기보단 재창조한 현재, 유희왕 시리즈의 위상을 떨어뜨렸다고 GX를 매우 깐다. 극장판 초융합! -시공을 초월한 유대-를 패러디했을 때도 왕님유세이가 사이좋게 쥬다이까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아크파이브 세계관까지 통합한 극장판이 나오면 어떻게 될까? 제알을 까겠지

2. 캐릭터 소개

2.1. 유희왕 DM

  • 무토 유우기
    흔히 말하는 어둠의 AIBO 상태. 하라구로에다가 독설가. 고등학생이 되도록 2차 성징이 안 일어났다. 친구들이 있긴 하지만 진짜 친구는 카드게임이라는 중증 카드 덕후. 게이 의혹을 보유하지 않은 몇 안 되는 남캐 중 하나. 8초만 달려도 헥헥거리며 덱 2개보다 무거운 건 들 수 없다. 말버릇은 'Super special awesome''Let me get this straight(내가 상황을 좀 정리해볼게)'. 후도 유세이의 말에 의하면 동정으로 죽었다고(...) 그나마 어둠의 유우기보다는 정상적이다.

  • 어둠의 유우기
    여기도 숙주만큼은 아니지만 사람 안 좋기는 마찬가지. 우정은 믿어도 카드의 마음 따윈 믿지 않는다. 하지만 안즈의 우정연설은 엄청 싫어한다. 주인공이기 때문에 죽지도 않고 치팅은 밥 먹듯이 하며 온갖 마법과 기타 등등을 행할 수 있다. 좀 고리타분한 옛날 사람이란 컨셉 때문인지 억양이 제대로 된 영국 억양이다. 그래서 대사를 알아듣기에는 제일 편한 캐릭터.

    가죽바지[4]를 입으면 편하고 가죽바지가 잘 어울리는 능력의 소유자. 원작이랑 똑같잖아 바쿠라의 천년링게이더이 자주 천년퍼즐을 가리키지만 어둠의 유우기는 그저 '천년퍼즐이 멋지기 때문' 이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게이더가 가리키는 건 부정하면서 본인이 게이라고 떠들고 다닌다.[5]

  • 무토 스고로쿠
    기존 캐릭터에 언제 죽을지 모르는 노인+노망 기믹과 카오스 욕정 솔저[6]라는 포스터와의 밀애(...)를 추가시켰다.

  • 죠노우치 카츠야
    브룩클린 사투리[7] 를 구사한다. 동물 옷 페티쉬가 있다. 동생을 아끼긴 하지만 동생의 수술비로 쓰려던 상금을 카드 모으는 데 쓰는 카드 덕후. 말버릇은 'nyeh(니?)'[8][9] 필살기는 Brooklyn Rage.

  • 카이바 세토
    첫 편에서 바로 져버린 후 등장조차 못 하다가 듀얼리스트 킹덤 편에 극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여자엔 관심 없지만 최첨단 기술을 보면 발기(...)하는 변태. 일단 게이는 아니다. 다만 성적 취향이 희한할 뿐(...) 고도의 컴퓨터 오덕에 마약도 하는 듯. 카이바 모쿠바를 시도때도 없이 갈군다. 명대사로는 'Screw the rules[10], I have money!(룰이 뭐냐, 내겐 돈이 있다!)' 랑 'Ah! Exodia! Nobody can summon him!(아! 엑조디아! 누구도 소환하지 못하는데!)' 가 있다.[11]

    유투브 이용자들을 신고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건 자신의 검열삭제가 너무 작은 것에 대한 자기 보상 차원으로 하는 것이라고 한다(…)[12]

  • 카이바 모쿠바
    시도때도 없이 잡혀가는 카이바의 동생. 약 2,000번(...) 넘게 납치당한 대단한 인물. 카이바는 모쿠바가 너무 많이 납치된단 이유로 쇠사슬에 묶어놓을 생각까지 한다. 가서스에 의해 납치됐을 때 공/수 0인 바닐라 카드로 OCG화될 뻔했으나 카이바의 부탁으로 상황을 겨우 모면했다. 이유는 모쿠바의 카드가 크리보보다 못한 쓰레기가 되는 걸 두고 볼 수 없어서(...) 그런데 정작 카이바는 크리보보다 못하다.

    매번 자기 형한테 'Shut up, Mokuba!(닥쳐 모쿠바)' 라는 말을 들으며 자주 까인다.[13][14]

  • 바쿠라 료
    유우기네 반에 새로온 영국인. 영국인이라 반에 처음 올 때부터 선생이 실컷 갈구라고 공언하며 놀림당한다. 듀얼리스트 킹덤편 초반부터 모습을 나타냈으나 메인 캐릭터가 아니라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으며 중반에 갑툭튀하여 5화 동안 스토킹했음을 밝힌다. 어둠의 유우기와 듀얼 후 일행에 합류. 조연이라는 이유로 자주 갈굼과 무시당한다. 그나마 죠노우치가 바쿠라를 덜 무시하는 편. [15] 자기 비중에 대한 욕심이 은근히 있는 듯. 이는 어둠의 바쿠라도 마찬가지. 천년링은 게이를 찾아내는 센서인 GAYDAR 게이더(게이+레이더)로 취급된다. 숙주 쪽은 게이가 아닌 듯 하지만 어둠의 바쿠라가 자신이 게이라고 떠들고 다녀서 게이 취급을 받는다.

  • 어둠의 바쿠라
    플로렌스로 불린다. 바쿠라의 부모님이 어릴 적에 그렇게 부르며 여자 옷을 입히곤 했다고 한다. 특별편에 따르면 츤데레고 마리크와 자주 엮인다. 심지어 마리크에게 검열삭제를 하자고 했다. 그러나 거절당한 듯.[16] 그런데 가끔씩 'Tell my fangirls I love them(팬들에게 전해줘, 사랑한다고)' 라고 말하는데 배틀 시티 편 마지막에서 큰 인상을 주었다.

  • 밴디트 키스
    강렬한 내셔널리티를 자랑하는 미국인. 항상 말미에 'In America!(미국에서!)' 를 붙인다.[스포일러1]

    본명이 키스 스티브 하워드[18]이기 때문에 마리크에게 세뇌당해서 등장한다. 후에 노아편 법정에서 증인으로 또 한 번 등장한다.

    또한 마이클 베이의 영화들을 좋아하는 듯하다.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가 진주만(!)이며 고스트 코츠즈카 일행과 갈라진 이유가 자신과는 달리 아마겟돈을 안 좋아해서(...)라고.

  • 혼다 히로토
    병풍 한 마디면 모든 게 설명이 가능한 듯하나 이는 기믹일 뿐이고 요약시리즈 내에서 비중은 매우 크다. 메인 캐릭터로써의 자부심만은 대단하며 주로 바쿠라 료를 깐다. 어린애 같은 취향을 가지고 있고 핀트에 어긋난 소리를 자주 하는 어리버리한 성격이기도 하다.

    역할은 목소리 개그. 또한 죠노우치의 여동생인 카와이 시즈카검열삭제를 하려고 하지만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 한다. 아마 시즈카는 오토기를 더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다.[19] 말버릇은 'My voice gives me super strength!(내 목소리가 큰 힘을 준다!)' 그러나 빅5 중 한 명인 오오타 소이치로(기계 중사)와의 3:1 듀얼에서 리타이어될 때는 제법 진지한 대사를 했다. 이 캐릭터가 결코 병풍인 것만은 아니라는 증거.

  • 마자키 안즈
    혼다보다는 조금 더 존재감이 있는 편이다. 우정을 굉장히 중요시하고 이에 대해 타인에게 설교를 한 결과 세뇌(...)까지 시켰다. 유우기와의 데이트 편에서 나온 스텝 조니가 비겁하게 항복해버리자 몇 시간 어치의 역대 최고의 우정연설을 시전, 그 결과 조니 스텝은... 가끔 유우기와 검열삭제를 하려고 하지만 대부분 실패한다. 말버릇은 'Humina-Humina-Humina(헤롱헤롱헤롱)'.

    본체를 어둠의 마리크에게 뺏긴 마리크 이슈타르의 영혼이 안즈의 몸 속에 들어갔다. 펭귄덕후 오오타키 슈조에게 몸을 뺏긴 적이 있다. 그때 말버릇은 펭귄! 그러나 마리크가 오오타키를 쫓아내 버린다.

  • 오토기 류지
    애니메이션과 비슷하나 섹시한 이미지가 한층 더 강화되었다. 심지어 영상의 제작자인 LittleKuriboh는 심장이 약한 여성들은 오토기 류지를 볼 때 주의하라고 권한다. 너무 아름다우니 심장이 약하지 않아도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섹시하다는 캐릭터성을 부각하기 위해선지 말할 때마다 Justin Timberlake의 'Sexy Back' 이 테마송으로 흐른다. 사실 몇몇 에피소드를 보면 테마송 정도가 아니라 실제 말할 때마다 그 음악이 깔리는 듯 하다. 정작 본인은 눈치채지 못한다(...) 노아 편에서는 로봇과 테마송 대결까지 한다. 그때만 잠깐 테마송이 바뀐다.

    던전 다이스 몬스터즈를 만든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으나 요약 시리즈 내에서는 DDM이 듀얼 몬스터즈와 같은 게임으로 취급당한다. 던전 다이스 몬스터즈에 대해 얘기할 때 다른 사람이 'just like Duel Monsters(마치 듀얼 몬스터즈처럼)' 라고 말하는 걸 굉장히 싫어한다. 유우기가 대체 이 게임이 듀얼 몬스터즈와 다른 점이 뭐냐고 묻자 고민하다가 내뱉은 답이 'My game uses dice(주사위를 쓰는 것)'. 하지만 아무도 인정해 주진 않는다.

  • 페가서스 J. 크로퍼드
    원작과는 달리 유우기와의 듀얼에서 패배하는 이유가 더 이상 유희왕 요약시리즈를 볼 수 없는 것에 대한 슬픔 때문이다. 게이 같지만 사실 게이가 아니란다. 이성애자면서도 게이 행세를 하는 이유는 악역으로의 캐릭터성이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안즈와 혼다가 신디아의 초상화를 보게 되자 내가 게이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리게 내버려둘 수 없다며 말살하려고 한다. 말버릇은 'So Fa~ bulous~(무~ 척 멋지답니다~)' 게이 캐릭터를 위해 일부러 말버릇처럼 하고 다니는 것 같다.

  • 마리크 이슈타르
    구울즈의 수장으로 성격은 원작과 비슷한 편. 유우기와 친구들에게는 자신을 말리크 블리슈타르로 속여왔다. 바쿠라처럼 어둠의 인격 쪽이 자기가 게이라고 말하고 다닌다. 그렇지만 바쿠라는 실제로 게이가 아닌데 마리크는 실제로도 게이이다.[20] 말버릇은 'Binky Boy(Pinky가 아니다)'.

    어둠의 마리크는 Melvin이라 불린다. 어릴 때의 마리크는 아버지의 학대를 견디다 못해 허그해 주는 친구를 원해왔고 그 마음이 어둠의 마리크를 탄생시켰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누구에게나 허그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21] 팀 포스타의 유투브 계정을 정지시켰으며 배틀 시티 편에서 승리한 후 유희왕 요약시리즈도 중단시킨다. 제 4의 벽을 뚫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셈.

    하지만 어둠의 마리크가 요약시리즈를 중단시킨 것은 노아 편으로 진입하기 위한 일종의 구실이었으니... 노아 편에서는 별다른 활약을 하지 않고 비행선을 돌아다니면서 파괴 행각을 일삼으며 노아 편이 끝난 뒤 진행된 배틀 시티 후반부에서는 어둠의 유우기에게 말빨로 밀리면서 화려한 카오게이를 선보이다가 유우기의 신의 카드들을 동원한 최고의 허그(...)인 라그나로크로 패배한 뒤 주인격 마리크와 처지가 바뀌면서 역관광 당한다.
  • 이시즈 이슈타르
    원작과 거의 같다. 미래를 볼 수 있으며 자신들이 유희왕 요약시리즈에 포함되어 있고 4kids가 이 시리즈를 싫어한다는 것까지 알고 있다. 어둠의 마리크와 마찬가지로 제 4의 벽을 넘을 수 있다. 원작과 같이 현세와 명계의 역전을 써서 카이바의 덱을 파괴했으나 미래에서 온 로봇이 카이바에게 푸른 눈의 백룡을 소환하라고 말하는 바람에 패배한다.

  • 리시드
    한 마디로 요약하면 Big Baby. 즉 몸은 컸는데 정신은 아이 때와 같다. 거미 베어(곰돌이 젤리)를 가장 좋아하며 덱 안에도 거미 베어와 부활절 토끼가 들어있다. 심지어 마리크의 아버지에게 채찍으로 맞아서 기절한 상태에서도 거미 베어라는 말을 듣자마자 깨어난다. 어둠의 유우기vs어둠의 마리크의 듀얼에서도 라의 분노를 받아 혼수 상태에 빠져있다가 마리크의 인격이 리시드에게 자기 방에 거미 베어 남겨놨다는 말에 벌떡 깨어난다.

  • 쿠자크 마이
    요약시리즈답게 남성 보이스로 등장. 마이가 등장하는 곳에선 매번 안즈가 마이를 검열삭제어로 깐다. 참고로 매번 자기 가슴은 가짜가 아니라고 하지만 다들 안 믿는다. Melvin과의 어둠의 게임에서 진 탓에 다른 세계로 보내지는데 그 세계는 모두 마이보다 큰 가슴을 가진 사람들의 충격적인(!) 세계였다. 참고로 그 세계에선 혼다도 상당한 거유다(...)

  • 카지키 료타
    페가수스의 섬에서 유우기와 일행과 만난다. 그런데 유우기와 일행이 떠나려 하자 유유기의 발 앞에 작살을 던졌었다. 인사 방식이 많이 서툴러서 그렇다고 한다. 유우기는 그 당시 충격을 받아 잠시 영국 말투를 구사했었다. 툭하면 사람들에게 작살을 던지는데 남자 아이 한 명과 유우기의 할아버지가 실제로 작살을 맞았다. 하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Freaky Fish Guy라는 호칭에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부인이 Ocean(바다)이다. 시즌 2에선 Ocean과 이혼하고 Aquarium(수족관)과 사귄다. 하지만 죠노우치와의 대화를 통해 Ocean의 진심을 이해하게 되고 그리움의 눈물을 흘린다. 그 이후론 Ocean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받는다.

  • 이소노
    카이바를 따라다니는 남자 한 명으로 요약시리즈 내에서의 이름은 그루버와 한스. 맡고 있는 역할은 배틀시티 진행요원이자 카이바 광신자(...) 주요 대사는 'Heil Kaiba!(하일 카이바!)' 대부분 영어로 말하지만 어떨 때는 독일어로 말한다. 여기까지 읽으면 감이 잡히겠지만 이 두 명의 모티브는 바로 나치 광신자이다. 카이바에게 카이바 코퍼레이션의 새 로고라면서 가져온 것이 영락없는 나치 깃발에 배틀시티 결선을 위한 비행선이 출발할 때는 도미노시티 파괴드립을 치며 독일어로 지배민족 드립까지 친다. 노아 편에서는 비행선에 남은 어둠의 마리크에게 험한 꼴을 당한다.

  • 사루와타리
    등장할 때마다 'Attention duelist! My hair~(듀얼리스트 제군! 나의 머리는~)' 이라는 대사를 하는 괴인이다(...)[22]

  • 대사신 조크 네크로파데스
    어둠의 바쿠라와 함께 언데드 관객들을 위한 프로 Zorc & Pals(조크와 친구들)에서 첫 등장. 면모와는 다르게 상당히 귀엽고 어벙벙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말버릇은 'Destroy the World!(세계를 파괴하자!)' 이 말을 할 때마다 미국 특유 시트콤에서 나오는 웃음이 들린다. 하지만 말로만 세계를 파괴한다고만 하고 실제로 세계 파괴를 위해 하는 짓이 별로 없어서 정말 세계를 파괴하고 싶었던 어둠의 바쿠라는 조크와 절교해 버린다.

    그 이후론 소식이 없었다가 새 어린이 프로인 The Suite Life of Zorc & Cody(The Suite Life of Zack & Cody 버전 - Zack은 41화 이후 출연이 없어서인 듯)에서 등장. 아누비스 무비에선 Zorc & Pals 무비판으로 등장. 이땐 세계를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Zorc & Pals 이후 스토리는 DeviantART 사이트에 외전격으로 나와있다.

  • 인섹터 하가 & 다이노서 류자키
    비비스와 버트헤드. 설명 끝(...)

  • 레어 헌터
    이들의 공통점은 전부 이름에 "스티브"가 들어간다.(...)이는 마리크의 천년로드가 "스티브"라는 이름이 들어간 사람만 조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이름을 스티브로 바꾼사람도 조종이 가능해 죠노우치는 납치당한후 리시드에게 속아 자신의 이름을 "스티브"로 법적개명하갰다는 서류에 싸인하고말아 조종 당한다.(...)


2.2. GX

  • 유우키 쥬다이
    GX의 주인공. 성우는 ShadyVox.[23],xJerry64x[24] 랩을 굉장히 잘 한다. 말버릇은'Absolutely flawless(완전무결)[25]'. 본편에서는 노아 편에 딱 한 번 등장하며 유희왕 시공을 초월한 우정 요약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듀얼 바보인 건 여전하며 요약시리즈 내에서 가장 약한 캐릭터로 주로 어둠의 유우기와 유세이에게 까인다. 한테도 까였다[스포일러2] 패러독스와 유우기 일행이 처음 만났을 때, 패러독스가 어이없는 듀얼 방식을 제안했음에도 쥬다이 혼자서 승낙한다.

    28화에 따르면 GX 최종화에서 유우기와 한 듀얼의 결말이 방영되지 않은 이유가 유우기가 이기자 쥬다이가 애처럼 울어서(...) 라고 한다.[27]

    특별편[28]에선 패왕의 모습으로 출연했는데 무장을 하고 온 이유는 특별하게 보이고 싶어서. 갑옷은 엄마가 만들어준 거라고 한다(...)

    GX 요약 시리즈도 존재한다. 2007년 10월쯤, DarkSideIncorporated라는 팀 이름으로 Shadyvox와 Xthedarkone이 2014년 현재까지 이끌었다. 하지만 위에 Shadyvox쪽에 상술한대로 17화 이후론 Shadyvox는 요약 시리즈와 이별하는 동시에 쥬다이의 성우로서는 끝을 맺고 18화부턴 xJerry64x라는 사람이 쥬다이의 성우를 맡게 되었다.

2.3. 5D's

  • 팀 새티스팩션
    리드 보컬 후도 유세이 / 리드 기타 잭 아틀라스 / 베이스 키류 쿄스케 / 드럼 크로우 호건의 포지션을 가진 보컬 그룹으로 등장한다. 가장 게이스러운 명칭으로 팀 이름을 짓고 싶었다고 한다. 물론 요약시리즈에서 만들어 낸 설정이지만. 그럴 듯하다

  • 후도 유세이
    5D's 의 주인공. 성우는 TheAzureCrow. 목소리가 정말 좋다. 요약 시리즈에 제대로 된 목소리의 캐릭터가 없다는 걸 생각해보면 놀라울 정도의 미성 캐릭터인 셈. 요약시리즈 내에서 스스로 말하길 팬들을 기절시킬 정도의 미성이라고 한다. 자신은 이성애자라고 소개한다. 극장판 요약에서 쥬다이에게 자신을 소개할 때 '나는 이성애자이고~' 가 제일 먼저 나왔다. 그러나 실은 호모인 동시에 호모포비아. 극장판 시공을 초월한 유대 요약편에서 어둠의 유우기에게 묘한 대사를 먼저 날리고는 어둠의 유우기의 묘한 대답에 'No homo?(호모 아니죠?)' 라고 확인하는 게 압권. 그것도 여러 번(...) 예를 들어 쥬다이가 패러독스의 어이없는 듀얼 방식을 받아들였을 때의 대화는...

후도 유세이 : (쥬다이에게) 여기서 살아남으면, 과거로 가서 (과거의) 나를 한 대 칠 거다. 널 왜 데려왔냐고.
어둠의 유우기 : 나도 가도 돼?
후도 유세이 : 너라면 언제든지 함께 타(바이크를 타서 모험을 떠난다는 뉘앙스)도 돼.
서로 빤히 쳐다보는 장면으로 분위기 조성[29]
후도 유세이 : 호모 ㄴㄴ?
어둠의 유우기 : 그래! 나도 그렇게 말하려고... 어... 호모 ㄴㄴ.[30]

이런 식이다.역시 요약 시리즈 극장판답게 세계를 구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웃음밖에 안나온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성적 취향이 특이한데 카이바처럼 기계에 집착하기까지 해서 특이 취향의 끝을 보여준다. 대상은 자신의 오토바이. 말버릇은 'A-ll ni-ght lo-ng(밤새도록)'. 약간 끈적하게 말하는 것이 포인트. 주로 'I make out with my girlfriend. A-ll ni-ght lo-ng(여자친구와 한다. 밤-새도-록)' 이런 식으로 쓰는데 여기서 girlfriend는 바로 자기 오토바이다(...) 이 말이 나올 때마다 아키는 디스당한다

요약시리즈 내에서 시티와 새틀라이트를 분단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2년 전 유세이가 잭에게 마이크 테스트를 시켰는데 그와 동시에 시티가 파괴되었다. 유세이 曰, 최악의 밤이었다. 이유는 헌팅을 할 수 없어서 이상한 건 마이크는 플러그되어있지도 않았다(!)[31] 후에 시티로 온 유세이와 만나서 다시 팀을 구성하자고 제안하지만 보기 좋게 거절당했다.

참고로 원래 시리즈에서는 천천히 망가지지만 여기는 그냥 처음부터 망가져 있었다. 그래봤자 바보 되는 건 똑같다 여담이지만 유세이를 부를 때 항상 길게 발음해서 '유우세에에에이' 로 들릴 때가 많다. 명대사는 'CARD GAMES ON MOTORCYCLES!(오토바이 타고 카드 게임 하기!)' 사실 이건 영미권에서 5D's의 소식이 나오자마자 나온 드립으로 5D's라고 말하면 못 알아들어도 오토바이 타고 카드 게임 한다고 하면 알아들을 정도로 이 시리즈를 대표하는 말이 되었다.오죽하면 북미판 유세이의 성우도 안다

팀 새티스팩션에서 드럼을 담당하고 있었는데 인터넷에 자신은 시그너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는 정신 나간 인터뷰 영상이 올라온 걸 알고 어딘가로 버로우해버렸다.

팀 새티스팩션에서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다른 회사랑 계약해서 팀 새티스팩션 때보다 만족 잘 먹고 잘 사는 것 같다.

제알아크파이브는 2014년 8월 31일 현재 패러디 없음. 나와봤자 까이겠지 다만 극장판 시공을 초월한 우정 요약판에서는 츠쿠모 유마가 잠깐 등장. 유세이에게 머리가 왜 그렇게 생겼냐는 소리를 들었다.
----
  • [1] 49화까지는 니코동 영일번역(#)을 통한 중역이었고 그 이후부터는 블로그 이웃의 도움을 받아 영한번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2] 위 번역자막 블로그의 번역이 58화로 중단되었다.
  • [3] 현재는 일부를 빼고 삭제. 관련 내용을 30화 인트로에 써먹었다.
  • [4] 게이의 속어이다(…)
  • [5] 바쿠라가 게이더로 게이를 찾고 다니는 이유는 그냥 외로워서(...)라는 걸 보면 바쿠라랑 엮이기 싫어서 부정하는 걸 수도 있다.
  • [6] 카오스 솔져의 영미판 이름은 Black luster soldier. 여기서 lust는 색욕이란 뜻이라 그걸 패러디한 듯보인다.
  • [7] 뉴욕 부근의 사투리. 한국으로 치자면 서울 사투리.
  • [8] 그냥 일종의 감탄사. 니라고 말하는 기사의 그것과는 다르다.
  • [9] 한 가지 묘한 건 이 '니?' 와 'what's up, doc?' 이게 둘 다 나왔는데 이건 사실 벅스 버니의 대사이다. 그리고 한국어 더빙판에서 죠노우치는 강수진 성우가 맡으셨는데 이분은 벅스 버니의 한국어 더빙 성우이다. 우연이겠지?
  • [10] rule이 아니다.
  • [11] 여담으로 왜 아무도 소환하지 못하나고 묻자 '아무도 이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모르니까' 라고 대답한다. 유희왕/OCG의 룰 문제는 여기서도 까인다(...)
  • [12] LittleKuriboh가 자신의 비디오들이 계속 신고 당하자 신고자를 디스하려고 이렇게 설정했다고 한다.
  • [13] 하지만 시즌 제로 요약 시리즈에서는 상황이 반대다. 'I love you(형은 널 사랑한다)' 라고 말하는 카이바에게 'Shut up, Seto!(닥쳐 카이바)' 라고 외치는 부분이 2화의 백미.
  • [14] 빛의 피라미드 요약시리즈에서는 다른 캐릭터들에게도 이 소리를 듣는다.
  • [15] 배틀 시티 편에서는 말이라도 걸어주고 유우기가 바쿠라(선한 인격)를 오시리스의 천공룡으로 공격하자 따졌다. 그러나 유우기한테 저지당했다. 안습.
  • [16] 바쿠라가 '그래, 우리 밤을 새면서 서로 마음껏 미워하자' 라고 하니까 갑자기 나 게이 아니라고 하는 마리크가 압권.
  • [스포일러1] 그런데 후에 캐나다인이라고 고백한다. 엄밀히 말하자면 여기도 아메리카 맞기는 하지 편집을 재밌게 잘 해놔서 배틀 시티 편에서 손에 꼽히는 명장면 중 하나.
  • [18] 여담이지만 실제 본명이다. 가끔 밴디트 키스가 본명인 줄 아는 사람들도 있는데 밴디트는 매 대회마다 상금을 날도둑(Bandit)처럼 싹쓸이 한다는 데서 붙은 별명이다.
  • [19] 사실 시즈카는 처음엔 같이 있어주는 혼다를 좋아했는데 시즈카가 고백할 때 똥 싸러 가는 등의(...) 갖가지 행태로 자폭한 탓.
  • [20] 처음 지상에 나가서 본 책이 게이물이어서(...)
  • [21] 이 부분은 그럴 듯한 게 마리크가 처음 어둠의 마리크를 만들어냈을 때 마리크의 그림자가 변했는데 그 그림자는 포옹을 할 것처럼 팔을 쭈욱 벌리고 있다.
  • [22] 결국 영미권에서 이 되어 (전략) 'My hair is an internet phenomenon!(나의 머리는 인터넷 현상이오!)' 라고 외치게 되었다.
  • [23] 원래는 2011년 5월때 말도 없이 떠났다가, 그해 9월쯤에 복귀했다. 그러나 공식적으론 2014년 1월, 17화이후론 요약 시리즈와는 이별했다고 한다.
  • [24] GX 18화 부터 쥬다이의 성우를 맡았다.
  • [25] 이 말을 언급할 땐 항상 조지 마이클의 'Flawless' 이 흐른다.
  • [스포일러2] 그러나 뮤직 비디오(특별편) Jaden's Rap~!에서 왕님에게 복수하는 데 성공한다! 사실 이 비디오 자체가 쥬다이의 인생을 셀프디스하는 내용이지만 ShadyVox가 워낙 쌍욕을 찰지게 해서...
  • [27] Yami Yugi : I'm going to beat you like I beat Jaden Yuki in the final episode of Yu-gi-oh GX. / Rare Hunter : But that duel had no conclusion. / Yami Yugi : That's because when I won, Jaden started crying like a little baby. It was so embarrassing that the network refused to show it.
  • [28] An Ishtar Family Christmas.
  • [29] 브금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Careless Whisper' 가 깔린다. 원작에서는 스타 더스트를 파괴해 달라고 말하던 장면이었는데 왕님>>>스타더스트? 이때의 시선도 어둠의 유우기보단 유세이 쪽이 더 끈적하다(...)
  • [30] Fudo Yusei : If we survive this, I'm going to go back in time and I'm going to slap myself in the face for bringing you on this adventure. / Yami Yugi : Can I come? / Fudo Yusei : You can ride with me anytime Yugi. (눈빛교환) No homo? / Yami Yugi : Yeah! I was just about to say…uh…no homo.
  • [31] 좀 지나서는 TV 인터뷰에서 잭이 마이크 테스트 하다가 TV가 폭발해버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8 00:41:52
Processing time 0.15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