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유희왕 ZEXAL/코믹스

last modified: 2015-04-12 21:59:33 by Contributors

원안, 감수 타카하시 카즈키
요시다 신
그림 미요시 나오히토
연도 2011년~
연재 잡지 V 점프
출판사 슈에이샤
권수 8권까지
국내출판사 대원씨아이
국내발매 7권까지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3. 코믹스 목록 / 동봉 카드

1. 개요

V 점프 2011년 2월호부터 연재되는 애니메이션 유희왕 ZEXAL의 코믹스판. 작가는 미요시 나오히토(三好直人).[1][2] 특이하게도 애니메이션 도중에 연재되는 게 아니라 애니메이션보다 3개월 먼저 연재되었다. 특이사항은 애니에서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No.들이 코믹스에서 대거 출연 중. 어쩐지 코믹스 설정이 애니로 역수출되는 웃지 못할 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물론 그 반대도 자주 일어나는 편.

애니메이션보다 먼저 연재되었고 만화 '원작'이라는 점에서 유희왕 제알 코믹스판을 원작(오리지널)으로 애니메이션은 만화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있는데 일본에서는 만화 스토리를 만화 원작으로 표기를 하고 스토리작가는 만화 원작자라고 말한다. 일본은 애초에 만화가 원작(오리지널)인 작품은 원작(또는 원안)을 표기한 다음 작가의 이름을 쓰지 만화 원작자라고 표기하지 않으며 만화 원작이라고 표기한건 스토리 작가라고 보면 된다. [3] 요시다 신이 제알 코믹스 관련해서 인터뷰에서 말한 만화 원작은 오리지널을 의미하는 원작이 아니라 만화 스토리를 의미하는 원작을 말하고 있다는 것이 옳다. 제알은 애초에 먼저 기획한건 TV도쿄와 NAS, 코나미였고 캐릭터가 너무 안나와서 타카하시 카즈키에게 의뢰를 해서 제알의 캐릭터와 기초 원안을 만들어낸것이다. 그래서 제알은 애니와 만화 둘다 타카하시 카즈키의 원안을 기초로 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유희왕에선 카드를 제외한 태그 포스등 공식 미디어 매체물에서는 이미 원작만화가 따로있는 DM을 제외한 GX, 5D's, AV등 후기 유희왕 시리즈는 스토리 흐름및 캐릭터 설정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즉 제알은 애니메이션이 본편겸 공식 정사라고 보는 것이 옳다. 또한 TCG특성상 미디어 믹스는 매우 중요하며 제알 코믹스도 카드 판매를 위해서 유희왕 서적 판권을 가지고 있는 슈에이샤가 기획한 것이다. 만화가 원작이라니 애니가 원작이라니 파생된거라니라는 시각은 엇나간것이라고 보는 것이 옳으며 이어서 제알 코믹스가 원작(오리지널)이였으면 애니메이션 방영및 스태프 명단, 애니메이션 판권에 요시다 신과 미요시 나오히토의 이름이 원작자로 나왔었어야 했고 슈에이샤의 권한이 컸었어야 한다. 또한 제알만 아닌 에반게리온이나 다른 일부 애니메이션, 게임도 홍보를 위해서 방영 몇개월이전에 만화판을 먼저 연재하는 경우도 있다. 일본 공식 웹사이트및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제알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정보를 풀고 있지 코믹스는 비정사 패러렐 월드로 취급하고 있다.

카이토와 듀얼하는 것까지는 비슷한 흐름이지만 자잘한 일상생활과 초반 No. 회수는 생략되었고, 이전 시리즈의 코믹스판들이 늘 그랬듯이 2권 후반 이후로 애니판과는 상당히 다른 전개와 설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No.의 경우 유마의 에이스 몬스터가 No.39 유토피아라는 것까진 같지만, 그 이후로는 애니판에서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은 오리지널 No.들이 차례로 출현하고 있고, 바리안 세계의 언급은 아예 없다.

참고로 코믹스판 작화의 경우 여캐의 작화가 매우 우월하다는 게 일반적인 평. 타카하시 카즈키도 후기에서 감탄할 정도로 미려하다. 여캐들 말고도 전반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작화가 깔끔하고 샤프하면서도 미려한 편이다.

특이하게도 스토리 담당은 애니의 메인 각본가 요시다 신이며, 이 때문인지 유희왕에서 듀얼 구성 담당의 히코쿠보 마사히로가 스토리를 담당하는 5D's 코믹스판이나 지금까지의 유희왕 애니와는 달리 듀얼 자체의 구성은 나름 밸런스가 잡힌 편. 유토피아 이외의 넘버즈도 자주 등장하고, 뜬금없는 전용 카드나 극적인 연출을 위한 막장콤보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물론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것이다. 가끔씩 괴상한 카드나 콤보가 나오기는 한다.

국내에도 정발되어 유희왕 원작 코믹스 이후 최초로 발매되는 유희왕 코믹스가 되었다. 카드도 일본판과 동일하게 동봉. 단 사이즈가 B5용지 크기라서 그런지 가격은 일반 만화책보다는 비싼 7500원. 공책 크기랑 비슷하다고 한다.

그리고 원작 이후 유희왕 코믹스 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에 정발된 코믹스. 캐릭터들의 이름 번역에 대해선 몇몇 캐릭터는 로컬라이징 네임으로(츠쿠모 유마→강유마, 미즈키 코토리→한소희) 가는데 가끔 애매한 녀석들이 있고(텐조 카이토→텐죠 카이트), 아예 일본판 이름 그대로 가는 녀석도 있다.(야구모 쿄지, 카미시로 료가. 그런데 료가는 가미시로 료우가로 되어있다.)

3. 코믹스 목록 / 동봉 카드

1권에서는 넘버즈가 아닌 카드가 수록되어 있으나, 2권부터는 그 권에서 등장한 넘버즈를 수록하고 있다.

1권 2권 3권
© Uploaded by DjElectro from Wikia
© Uploaded by LegendaryAsariUgetsu from Wikia
© Uploaded by LegendaryAsariUgetsu from Wikia
동봉 카드
카치코치 드래곤
동봉 카드
No.50 블랙십 오브 콘
동봉 카드
No.22 프랑켄
4권 5권 6권
© Uploaded by LegendaryAsariUgetsu from Wikia
© Uploaded by TheScarecrow14 from Wikia
동봉 카드
No.47 나이트메어 샤크
동봉 카드
No.72 라인 몬스터 채리엇 비차
동봉 카드
No.52 다이아몬드 크랩 킹
7권
동봉 카드
No.23 명계의 영기사 란슬롯
----
  • [1] 스튜디오 다이스 소속이 아니다. 유희왕 코믹스는 언제나 스튜디오 다이스 소속인 어시스턴트들이 맡아왔지만 제알은 예외적으로 공모로 이루어져 외부 작가가 하게 되었다.
  • [2] 미요시 나오히토는 나중에 유희왕 ARC-V의 캐릭터 원안도 맡게 되었다.
  • [3] 오리지널을 의미하는 원작과 만화 원작(스토리)를 의미하는 원작은 둘다 原作으로 표기한다. 그렇다보니 일본관련 정보를 번역하는 사람들중에서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다. 만화 원작자(스토리 작가) 관련 위키피디아, 만화원작(만화 스토리) 위키피디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21:59:33
Processing time 0.12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