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윤조

last modified: 2015-08-01 04:29:00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본명인 신윤조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yoonjo2.jpg
[JPG image (172.32 KB)]


이름신윤조 (愼胤祚)
출생1992년 12월 14일
신체165cm[1], 45kg, AB형
학력국민대 성악과[2], 서울예고, 예원학교
취미클래식 감상, 영화 감상, 쇼핑
특기성악, 셀카
사이트인스타그램

Contents

1. 데뷔 전
2. 데뷔 후


플레디스 소속.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前 멤버.

1. 데뷔 전

어릴 때 부른 동요집이 있으며 오빠도 같이 불렀다.

서울예고 졸업 후 국민대에 성악 전공으로 입학. 음역대는 소프라노. 데뷔 전 애프터 스쿨 첫 번째 정규 앨범 "Virgin"의 "Dream"이라는 곡에 참여했다.[3] 그룹 내에서의 포지션은 서브보컬.[4]

의상이나 백, 예원 출신인 것, 어머니와 본인은 물론 2살 터울의 오빠도 성악을 한다는 점[5]과 사는 곳이 평창동인 것, 한 집에 차가 5대 정도 있다는 것, 그 외에도 윤조의 아버지가 윤조에게 성악 전공을 한 뒤에 교수하다가 시집 가라는 말을 했다는 점[6]과 같은 이유 때문에 집안이 부유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추측이 아니라 이미 사실인 듯 집에서 강아지와 찍은 사진에서 바닥이 대리석... 지방 출신이 서울 지하철을 타고 신기해하는 것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MTV 헬로비너스 다이어리에서 윤조가 서울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지하철을 타고 신기해하는 것을 볼 때 윤조는 대중교통 따위는 구경도 해보지 않는 상류층일 확률이 있다.


데뷔 전부터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알려지고 셀카들이 돌면서 플레디스 최고의 기대주로 주가가 상승했었는데 영상이 뜨니까 애프터 스쿨 팬들은 대부분 속았다라는 반응(...). 셀기꾼에게 낚인 자들 노이영 때도 속은 사람들이니까 딱히 새로울 것은 없다. 근데 가은이는 오피셜보다 영상이 나은 일본 아이돌스런 현상이 발생... 그런데 증명사진을 보면 염색이나 화장 등의 문제일지도?


비너스의 탄생 마지막회에서 대덕후국민 사과를 했다. 동영상(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있다.) (스압조심)


사이버가수라는 별명과 앵그리윤조라는 별명이 있다. 후자는 앨리스가 지어준 것.

2. 데뷔 후

비너스 활동은 다리부상 때문에 하지 못했다. 후속곡인 파도처럼에는 일부러 안 나왔다.

2012년 남자의 자격 '패밀리 합창단'편에 출연했다. 인지도가 인지도다 보니까 다른 멤버랑 비슷한 대우를 받고 있다. 뉘신지? 참가자 중 한 명이 헬로비너스 누나가 제일 이쁘다니까 김준호는 헬로비너스를 모를 뿐더러 윤조를 알지 못해 시선을 어디에 둘지 몰라하며 당황하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찍혔다. "헬로비너스를 모름"이라는 자막이 김준호에게 화살표 처리까지 됐다. 김태원도 '윤조'도 '헬로비너스'도 아닌 아이돌로 부른다고 하니 그저 안습. 할매가 이름을 못 외우기는 하지만 그래도 장기 출연이고 이번 기회에 헬로비너스를 제대로 알릴 기회인 듯. 좌절감이 연예인을 키우는 것이다. 하지만 노래 잘하는 병풍이 되었다.

신동심타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자신이 그룹 내 미모 서열 4위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2013년 1월 16일자 주간 아이돌에서는 노래 빼고는 헤타레라는 게 드러났다(…). 랜덤 플레이 댄스에서 심각하게 헤매는 모습을 보이는 것 하며 '□□여신'으로 내세울 것도 없는 것 하며, 원래는 다리여신이었으나 정형돈: 나라가 더 예쁜데? 게임에서 바로 탈락하는 것 하며... 정형돈의 말을 빌리자면 "알고보니까 윤조 생각보다 할 줄 아는 게 별로 없네요?" 야자타임 때는 막내에게도 까였다. 그래도 여신 분야는 건졌다. 까하하하 여신(…)

유영과 서로를 "여보"라고 부른다. 알아서 백합꽃 개화중인 흔치 않은 걸그룹 멤버. 근데 걸그룹 RPF는 보통 여자들이 쓰는 거라 여덕이 적은 헬비는 안습...
라임이랑은 톰(라임)과 제리(윤조)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기회가 된다면 뮤지컬 쪽으로 진출해보고 싶다고 한다. "차 마실래?" 뮤직비디오에서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였는데 과연?... 그래도 연기 지도를 계속 받고 있으며 계범주의 Something Special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을 때는 괜찮은 연기를 보여줬으니 불가능하진 않을 듯하다. "차 마실래?" 뮤비 때는 너무 충공깽이었던 관계로 더 잘해보인다.

참고로 노래가사가 쟤 좀 봐봐 축 처진 눈 아담한 키 55사이즈 예쁜 얼굴도 아닌데 등등 왠지 까는 것 같다?


팬미팅 등에 가면 시선을 뗄라치면 버림받은 강아지(...)의 표정으로 가만 두지 않는다고 한다. # 턱돌이도 피할 수 없다.

데뷔 직전에 발목 부상을 당했는데 2013년에도 또 당했다.[7] 유리몸 ㅠㅠ 다행히 그리 심한 건 아닌지 행사 등에 꾸준히 참석하고 있다. 2014년 봄에 접어들어서는 완치된 것으로 보인다.

유영이 드라마 촬영으로 음악방송에 참석하지 못했을 때 유영의 파트인 랩을 대신 하기도 했다. 듣고 있으면 목소리가 감미로워 참을 수가 없다. 한번 들어보자.

행사 등에서 자신을 찍는 카메라를 귀신같이 찾아낸다. 셀기꾼이라서 카메라에 민감한가 보다. 특히 자기만 찍는 찍덕(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팬)에게는 쉼 없는 아이컨택을 해주기 때문에 찍덕과 연애를 한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실제로 매일 나오던 찍덕이 안 나오자 다른 팬들에게 못 봤냐고 묻기도... 연예인이 팬을 찾는 해괴한 현상 이런 아이돌 어디에도 없습니다. 물론 이걸 보고 부럽다고 찍덕이 되겠단 생각은 접는게 좋다.

2014년 7월 31일 플레디스와 판타지오의 합작 프로젝트가 종료되어 유아라와 함께 헬로비너스를 탈퇴하였다.

2014년 8월 6일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며 활동을 재개했다.
그리고 2014년 12월 11일에 공개 예정인 칸토의 '눈보다 먼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
12월 9일에 티저영상이 올라왔다.
----
  • [1] 그리 작은 키는 아니지만 애프터 스쿨레이나가 그렇듯이 전체적으로 멤버들의 키가 크다보니 상대적으로 작아 보인다.
  • [2] 현재는 휴학 중
  • [3] 당시 아버지의 반대 때문에 몰래 했다고 한다. 그리고 발매된 곡을 아버지에게 보여드린걸 계기로 가수가 되는걸 허락받은 듯하다.
  • [4] 남자의 자격을 봤다면 알겠지만 역량이 뛰어난 건 틀림없지만 가요의 발성과 성악의 발성은 다르기에 일단은 서브보컬이다. 하지만 가요 발성에 익숙해진다면 충분히 리드보컬이나 메인보컬이 될 수 있는 멤버이다.
  • [5] 성악 자체가 예체능 중에서도 돈이 엄청나게 깨지는 걸로 손 꼽을 수 있는데 그걸 세 명씩이나 하고 있다!
  • [6] 일반적인 가정에서 나올 수 있는 대화는 아니다. 위의 각주에서 설명한대로 엄청난 금액이 드는 게 성악이기에 일반적인 가정이라면 레슨비 감당하기도 버겁다. 거기다 교수가 될 때까지 드는 금액은 레슨비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다.
  • [7] 가장 심했을 때는 목발까지 하고다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1 04:29:00
Processing time 0.16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