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은교

last modified: 2014-06-21 10:36: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박범신의 소설
1.1. 등장인물
1.2. 스포일러
2. 1을 원작삼아 제작된 대한민국 영화
3. 나이스게임TV의 프로그램
4. 파이브돌스 멤버
5. 봉신연의의 등장 인물


1. 박범신의 소설

노시인 이적요는 제자인 서지우(남자다.)의 시중(?)을 받으며 도시 외곽의 집에서 살고 있다. 어느 날 이웃 집 소녀인 한은교가 이적요의 집에 들어오고, 이 일을 계기로 이적요는 은교와 차츰 가까워지며 예전에 죽었던 감정이 살아나는 것을 느낀다. 하지만 서지우 역시 은교를 흠모하게 되면서 스승과 제자는 점점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데...

1.1. 등장인물

이적요 : 70대의 노시인. 소설의 첫 장면에서 이적요가 죽은 뒤 1년 정도밖에 안 돼서 그의 이름을 딴 문학상이 제정되고 살던 집이 문학관이 되는 것으로 미루어 문학계에서 엄청난 영향력이 있고 큰 존경을 받고 있는 거목 시인이다. 은교를 맨 처음 봤을 때 '등롱(등불)'을 본 것 같다는 비유나, 소설 중간중간에 나오는 시들을 보면 상당한 예술성을 가지고 있는 시인이다.[1] 하지만 중간에 은교 남자친구를 사칭하는 양아치한테나 은교와 같이 식당에 갔을 때 받는 대접을 보자면 대중적인 인지도는 떨어지는 듯... 그런데 양아치는 어차피 시읽기랑은 거리가 멀잖아[2]

서지우 : 이적요의 제자. 무기재료 전공, 즉 공대 출신. 이적요가 대학 강단에 있었을 때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3권의 소설을 발표하며 비평가와 대중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는 잘 나가는 소설가다. 이적요과 각별한 사이인만큼 집안일도 해주고 식사도 만들어 주는 등 적요에게 헌신하고 있다. 마누라? 하지만 어느 날 나타난 은교를 두고 적요와 사이가 틀어지기 시작하는데...
적요가 은교를 사랑하는 것을 두고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까지 한다.

한은교 : 소설의 주인공인 17살[3] 소녀. 적요의 표현에 의하면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좋고 순수한 여고생이다. 하지만 지우는 그녀를 평범한 여고생으로 여기고 있다. 적요를 처음부터 끝까지 할부지라고 부른다.

1.2. 스포일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실 서지우가 쓴 소설 3편은 다 이적요가 써준 것이다. 적요는 자신이 쓴 소설이나 산문 등은 발표하지 않고 서랍장에 모아뒀는데, 그 서랍장에서 적요가 지우에게 건네 준 소설들이 지우가 발표한 소설들인 것.
그리고 적요를 비난하면서도 정작 은교를 검열삭제한 사람도 바로 서지우. 중간에 은교 남자친구를 사칭한 양아치의 행동도 지우가 사주한 것이다.[4] 적요는 자신의 생일에 자신의 집필실에서 지우와 은교가 검열삭제를 하는 모습을 보고 군대 운전병 특기를 살려 자동차를 고장내 놓는다. 서지우는 정비소에 들렀다가 적요가 자신을 죽이려 차를 고장내놓은 것을 알고 차를 몰고 낭떠러지로 가서 자살, 적요도 죄책감으로 지우가 가져다 둔 술을 지속적으로 과하게 마시다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 이런 내용이 적요와 지우의 노트에 적혀 있었는데, 은교는 이것을 보고 나의 할부지는 그렇지 않다며 노트를 불태워버린다. 결국 진실은 묻힌다.

2. 1을 원작삼아 제작된 대한민국 영화

이 주제는 은교(영화) 항목을 참조.

3. 나이스게임TV의 프로그램

은밀한 개인교습의 줄임말.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4. 파이브돌스 멤버


파이브돌스의 멤버. 자세한 내용은 은교(파이브돌스) 항목 참고.

5. 봉신연의의 등장 인물

殷郊

상나라(은) 주왕과 황후 강씨의 장남이다.
봉신연의(만화)에서는 선계에 위탁 교육을 받아 동생인 과 함께 도인이 되었다. 스승은 광성자. 사용하는 보패는 낙인을 찍어서 일종의 빔을 쏘는 천인. 태공망(봉신연의)이 주나라 군을 이끌고 은을 공격하자, 인간계에 간섭하지 말라는 스승의 말을 어기고 태자의 몸으로 은나라를 지키겠다며 내려온다. 병력을 이끌고 태공망에게 저항하지만 절묘한 포위 섬멸전[5]에 걸려 궤멸당하자 번천인으로 인간 병사들을 공격한다.하지만 이를 제지하던 은홍을 실수로 죽이게 되고, 태공망의 반격으로 봉신. 죽기 직전에 태자로서 은을 지키려다 죽으니 후회는 없다고 말한다.
선인의 재능과 태자로서의 책임감 등 아버지 주왕[6]과 비교하면 호부호자이지만 태공망을 넘지 못한 비운의 인물이다.
----
  • [1] 작가인 박범신은 실제로 을 낸 적이 있다. 자작시
  • [2] 설령 시에 관심이 많다고 해도 시인의 얼굴은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다.
  • [3] 은교가 맨 처음 적요와 지우 앞에 나타났을 때 나이이며, 소설에서의 현재 시점에는 20살의 대학생이다.
  • [4] 단 심하게 모욕을 줄 작정은 아니었다. 노인이 여고생이랑 얽힌다는 말에 빡친 양아치가 썩은 관이니 폭언을 한 것. 서지우는 그걸 알고 양아치를 후들겨 패며 분노한다. 이미 늦었지만
  • [5] 만화의 묘사를 보면 칸나이 전투망치와 모루 전술과 매우 유사하다.
  • [6] 주왕도 달기가 타락시키기 전에는 매우 유능한 군주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21 10:36:59
Processing time 0.05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