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은빛산

last modified: 2014-11-25 18:41:51 by Contributors

シロガネやま Mt. Silver

포켓몬스터 2세대에 처음 등장한 성도 지방의 최종 던전. 모티브는 일본의 영산(靈山)인 후지산. 어째 이름은 산이지만 연출의 한계인지 진입부만 빼고(?) 영락없는 동굴이다.[1] 관동과 성도를 모두 재패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최강의 트레이너에게만 허락된 장소이다. 은빛산 정상에는 전설의 트레이너 레드가 있다.

처음 입장할 시 관동지방을 통해야만 접근할 수 있으며, 4세대 기준으로 여기서 챙겨야 할 것은 총 세 가지다.
참고로 야생 포켓몬들도 대체로 행복의 알만 낀다면 경험치를 천 이상 주기 때문에 자신의 포켓몬이 노력치 분배가 끝나고 레벨이 40대 이상이면 여기서 굴려보자.

그밖에도 은빛산 안의 물에서 파도타기를 쓰면 각각 공격 노력치를 1과 2를 주는 콘치와 왕콘치가 그냥 나오므로 노력치 노가다 하기가 쉽다[4]. 아니면 대단한 낚싯대를 쓸 경우 왕콘치갸라도스만 나와서 무조건 공격 노력치 2를 얻을수 있다.

2세대에서 다른 것 없이 레드하고만 싸우러 갈 경우 매번 PC에서 플래시 비전요원을 넣고 빼는 게 의외로 귀찮은데다가 플래시를 써야 하는 첫 번째 구간만 통과하면 밝은 곳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초입부는 길을 외워서 가는 편이다. 다음은 은빛산 제 2 구역까지 가는 방법.

화살표 옆 숫자는 그만큼 이동하라는 뜻. 숫자가 없으면 벽에 부딪칠 때까지 가면 된다.
↑,↓1,→3,↑,←,↑,→,↓,→,←1,↑,←,↑,←,↑,→,↓,↑1,→,←1,↑

이러면 밝은 길이 나오니 바로 싸우러 가면 된다.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줍지 않았을 경우 아이템의 위치를 보고 길을 찾을 수도 있다.
----
  • [1] 리메이크판에서는 동굴 밖으로 나가면 그나마 산 같이 보인다.
  • [2] 4세대에서는 사파리존에서 포획할 수 있다.
  • [3] 2세대에서는 동굴 안이었지만 4세대에서는 눈 내리는 산 정상에서 배틀한다. 특히 눈 내리는 밤에 하는 레드와의 배틀은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전율을 선사한다.
  • [4] 레벨이 좀더 낮은 녀석들은 인주시티황토마을을 잇는 42번 도로의 물가에서 파도타기를 하면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5 18:41:51
Processing time 0.05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