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은세나

© Uploaded by THB from Wikia


Contents

1. 소개
2. 상세

디지몬 테이머즈테이머
오유민곽소룡은세나황주연이재익강재호이성우곽소희

TVA 디지몬 시리즈의 히로인
제2작 파워 디지몬 ~ 제3작 디지몬 테이머즈 ~ 제4작 디지몬 프론티어
홍예지
신나리
은세나
황주연
고은비

1. 소개

디지몬 테이머즈의 주역 테이머. 일본판 명칭은 마키노 루키(牧野 留姫), 영어판은 리카 노나카(Rika Nonaka). 성우는 오리카사 후미코 / 김은아. 디지몬 크로스워즈에서는 문유정. 영어판 성우는 멀리사 판(Melissa Fahn).

초등학교[1] 5학년. 파트너는 레나몬이며 D-ark의 색은 파란색. 테마곡은 〈Moon Fighter〉. 레나몬과 함께 부르는 테마곡은 〈Last Piece -강해지고 싶어서-(Last Piece -強くなりたくて-)〉, 그 외 테마곡으로는 디지몬 걸즈 페스티벌 테마곡 〈My Style〉[2] 과 극장판 폭주 디지몬 특급에서의 테마곡 〈석양의 약속(夕陽の約束)〉[3], 오유민, 곽소룡과 함께 부른 곡으로는 〈3 Primary Colors〉, 〈산타몬을 찾아라!〉 가 있다. 참고로, 극장판 전용 개인 테마곡이 있는 캐릭터는 전 시리즈 통틀어 은세나가 유일하다.

2. 상세

오유민이 유일무이 소심한 주인공이라면 이쪽은 유일무이 여왕님 포스 츤데레 여주인공(..) 가장 보이시한 여주이기도 하다. 도도하고 무뚝뚝한 성격의 전형적인 츤데레. 그 때문인지 인기가 바닥을 기는(...) 테이머즈 주인공들 중에서 유일하게 인기가 많은 여캐이다. 실제로 서브컬쳐에서도 은세나의 모에 이미지가 압도적으로 많다. 그래서 팬들중에는 여왕님이라고 부르는 팬들도 적지않다.

디지몬의 카드게임에서 준우승 할정도의 천재 소녀.[4] 성격은 냉혹하여 이때문에 디지몬의 여왕이란 명칭도 보유하고 있다. 오유민과 트라우마로 싸움을 거부하는 곽소룡과는 다르게 디지몬과의 싸움에 적극적이다.[5] 다만 디지몬을 생명체라기보다는 싸우는 도구로만으로 생각하는 면이 있다.

모친 역시 유명한 모델이지만[6][7], 자신은 모친처럼 모델이 되는것을 싫어하고 모친과는 성격도 상극이다. 황주연에 비해 꽤 보이시한 스타일이지만, 머리를 풀면 상당히 예쁜 편이다. 작중에서도 이목구비가 또렷하게 예쁘게 생겼다는 묘사가 나오기도 한다.이혼하고 난뒤에 생긴 어른들에대한 불신감에 표면적으로 성격이 차가워져서 초중반에는 타인에게 독설을 자주 했지만,오유민곽소룡과 함께 움직이면서 점점 성격이 변하게 된다. 디지몬을 하나의 생명체이자 레나몬을 자기의 친구(혹은 언니?)로 인식하게 된다.[8] 그리고 가족관계도 나아지며 어머니와 화해하게 된다. 이재익과 몇몇 신경 거슬리는 녀석들[9]을 제외하곤 사람들을 꽤 친근하게 대하게 된 편. 동글몬도 처음에는 싫어했지만 이후에는 일행중 가장 먼저 목숨 걸고 구하러 가서는 무지 반가워서 끌어안고 환하게 웃는등 사이가 좋아지게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황주연을 언니처럼 정말 잘 챙겨준다. 디지몬 월드로 가면서 성격이 훨씬더 자상해진 편인데 울고있는 슈촌에게 테리어몬도 레나몬도 아직 우리곁에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라며 자상하게 타이르기도 하고 츤츤거리고 싸우기만 하던 이재익에게도 애정어린 갈굼을 선사하며 같이 웃는등 사이가 제법 좋아진다. 후반에 주연의 비정상적인 가정사를 알고나서는, '난 부모님이 이혼하셨지만 언제든지 만날수 있다'라며 자신의 처지와 비교하곤 절실하게 공감하기도.. 또 대인배이기도 한데, 자신의 파트너 레나몬을 자기 눈앞에서 죽일뻔 한 임프몬을 일행중 누구보다도 걱정하고 신경써준다. 일행중에 유일하게 임프몬을 찾아나서서는, 다시는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없을 지 모른는 위험까지 무릅쓰고 레오몬을 죽인 그 몹쓸 것을 데리고 현실세계로 돌아와준 멘탈갑.

자신을 이겼던 이재익(아키야마 료)에게 트라우마가 있었는지 본편에서 디지몬 세계에 갔을때 료를 만났을때 노골적으로 츤츤대는 태도를 보이며 따로 행동하기도 한다. 처음보자마자 상큼광선이 뿜어져나온다고 츤츤거리면서 사사건건 태클걸더니 결국엔 재익의 말은 듣기싫다며 파티를 이탈해 버린다. 근데 사실 이건 바로 전까지 자기한테 빌붙다가 이재익 등장하자 바로 그쪽에 붙어선 디지몬퀸 이긴 디지몬킹님 드립 치면서 깐족댄 재호땜에 열받았던 게 크다. 그후에도 세나가 동글몬을 구하러갈때 재익이 위험하다고 말리며 같이 따라가서 투닥거리고 현실세계로 귀환할때 불효자식이라고 꿀밤을 먹이면서 다정하게 웃는등 작중내에서 썸씽이 상당히 많다. 마지막화에서 샤크라몬의 힘을 저스티몬에게 모아달라는 재익의 말에 제일 무모한건 너 아니냐며 대놓고 걱정까지 하기도...

참고로 작중 레나몬과 매트릭스 에볼루션을 할 때 잘 보면 저...꼭지가 보인다(!!!)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웃어넘기기 뭐한게, 유민이랑 소룡이는 DVD판 한정으로 절대 보여선 안 될 그 곳까지 다 보인다(...)

작중에서의 썸씽때문에 커플링으로는 이재익과 상당히 있지만, 이재익 보다는 오유민이나 곽소룡과의 커플링이 더 많다. 사실 오유민은 작중 설정자체가 주연을 짝사랑하고 있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엮이는게 이상해보일수도 있으나, 유민이 세나를 잘 챙겨준거도 있고 주연이 흑화당해 폐인된 이후부터는 여러 사람과 엮을만한 여캐가 사실 세나밖에 없어서... 유민이팬들도 세나와 엮이면 유민이 휘둘린다고 하면서도 세나와의 커플링을 선호한다(...) 물론 유일무이 츤데레 여왕님 여주인공이자 테이머즈 캐릭터들중 가장 인기가 좋았던 세나의 캐릭터가 매력적이라서 엮이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이겠지만.. 마성의 여왕님

팬아트나 팬픽등의 2차 창작상으로 제일 많이 엮이는 건 곽소룡인듯. 일명 젠루키 커플. 오유민의 경우, 본편에서 약간 밀어주는건지 츤데레적인 모습을 보일때가 있다. 예를 들어 원래 세나는 하트가 갈라진 옷을 입고 있었는데, 나중에 디지몬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돌아온 후 데리파가 현실세계로 침식하며 다시 일행이 모인 42화에서 오유민이 갈라진 하트가 붙여져 있는 세나의 옷차림을 신경쓰는 모습을 보인다. [10]

"어울린다는 말 안 해줄거야?" - 은세나
"해도 돼?" - 오유민

그리고 이런 대화를 나눈다. 그 직후 얼굴을 붉히는 모습도. 대놓고 밀어주는듯(…)

나중에 극장판 <폭주디지몬 특급>에서 듀크몬이 크림슨모드로 각성하자. "예쁘다."라고 한다던가, [11] 그 극장판에서도 유민과 세나의 애정행각으로 보이는듯한 모습이 자주 나온다.

캐릭터성을 따지자면, 첫 등장한 1쿨에선 츤데레라고는 할 수 없고 오히려 쿨뷰티에 가까운 성격이었다. 파트너인 레나몬도 싸우기 위한 도구로 생각하는 경향에 가까웠고, 유민과 소룡을 적까지는 아니더라도 귀찮은 녀석들 정도로만 여겼다. 그런 세나가 마음을 연 결정적인 계기는 레나몬과의 교감. 주연과 처음 만난 2쿨 중반 이후로는 츤데라화가 시작하더니, 마지막 4쿨째에선 쿨뷰티 적인 모습은 거의 사라졌다 봐도 무방하다. 다만, 플래그는 재호와 성우를 포함한 남캐 전원에게 츤츤거리며 골고루 꽂는데 반해, 홍조를 띄우며 그나마 데레데레한 모습을 보여준 건 유민에게가 유일하다.[12] 근데 걔는 임자가 있잖아(...) 그래서 이런 도 나왔다(...) ?

그래도 레나몬에게 만큼은 메가데레인 듯 하다. 레나몬이 먼저 세나에게 헌신적인 메가데레의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세나가 마음을 연 것이겠지만 작중에서도 레나몬과 화해한뒤 부터는 레나몬에게 상당히 애정어린 태도로 대하게 된다. 난 차가운 디지몬 여왕님 하지만 내 파트너에게는 따뜻하겠지 후일담인, 드라마 CD에서 이런 모습이 잘 드러나는데, 본편에서의 츤츤거림 0%와 100% 데레데레에, 본편에서 보기 힘들었던 보이시한 셩격 뒤에 감춘 미성숙함과 소녀다운 매력을 잘 보여준다. 세나의 팬이라면 한번 쯤 들어보자. #

덧붙여 아버지는 어머니와 이혼했다. 하지만 어드벤쳐의 리키, 프론티어의 선우현, 세이버즈의 토마의 부모들과는 달리 작중에서 등장하지 않는다. 대사로만 언급될 뿐. 그나마 극장판에서는 뒷모습, 얼굴 아래 부분까지는 나왔다. 눈동자부터의 윗부분은 가려졌지만….

설정상 노래를 상당히 잘하지만, 부모님이 이혼한 이후 부르지 않는 모양이다. 극장판에서 조종당할때아버지와의 추억에 잠겨 부르긴 한다.

여담으로, 엘렉트라 콤플렉스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디지몬 크로스워즈 76화에 미미(미나)와 함께 등장했다. 디지바이스를 보여주면서 자기들은 헌터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런데 옷에 하트가 찢어져 있는 걸로 봐서 테이머즈 시리즈 중간에 이세계로 간 것 같다? 그리고 표정도 상당히 밝다. ...라기보다는 다음 화에서 서정우의 눈이 디지몬 카이저시절인걸 봐서는 초기 설정만 보고 하트는 까먹을 가능성이 높다...
----
  • [1] 오유민, 곽소룡 등과는 다른 학교. 교복이 있다.
  • [2] 가사가 사실은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려고 츤츤거린다는 내용인데 대상이 누군지는 특정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등장 남캐 전원에게 썸을 타고 놀았으니 그렇지(...)
  • [3] AiM이 부른 버전도 있다.
  • [4] 참고로 이때 상대는 이재익(아키야마 료)이었다.
  • [5] 다만, 초반부 유민의 경우는 세나와 레나몬과 싸우는 걸 거부하지 다른 디지몬과의 싸움에는 오히려 적극적인 편이었다.
  • [6] 놀랍게도, 어머니의 나이가 28살이다! 세나가 5학년이라는 걸 감안하면(...) 옆동네의 누구가 생각나면 지는거다 게다가 북미 더빙판에선 한 숱 더 떠서 세나의 나이를 3살 올리고 어머니의 나이는 그대로 두는 바람에 15살때 세나를 낳은게 되버렸다(!!!) 한가지 더 무서운 사실은 할머니의 나이도 49살이라는 것. 즉, 30대에 할머니가 되었다는 소리다(...) 속도위반이 집안 유전자인가 보다
  • [7] 참고로 일본판 한정으로 어머님과 할머니 둘다 성우가 이마이 유카.레나몬과 중복(...)
  • [8] 특히 16화 초반에 세나가 '요즘 자주 싸워서 지친 것 같다'며 에너지 드링크를 건네줄 정도로 서로를 챙겨주게 된다. 드링크를 마신 후 몰래 아자, 하며 기뻐하는 레나몬은 덤
  • [9] 디지몬도 없는 유민이 친구들. '이런 것들'이라고 부른다. 디지털 월드로 가고 부터는 주로 셋이 같이 다니게 되는데 이때는 츳코미 역할. 이게 꽤 귀엽다(...)
  • [10] 이 하트는 세나와 어머니의 관계를 나타나는데, 어머니와 화해하기 전에는 갈라진 하트였으나 어머니와 화해 후, 어머니가 새로 준 옷에는 하트가 붙어있다. 이는 매트릭스 에볼루션 할 때도 반영되어있다.
  • [11] 더빙판에서는 멋있다.
  • [12] 그것도 두번 씩이나(!). 한 번은 주작몬과의 결전 직전, 두번째는 상술한 터널에서. 다만, 극장판에서까지 포함하면 3번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6:09:24
Processing time 0.07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