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음란마귀

last modified: 2015-04-14 21:58:22 by Contributors

淫亂魔鬼

Contents

1. 의미
2. 유행
2.1. 음란마귀 테스트

1. 의미

원래 그리스도교 용어로, 사실상 몽마와 같은 의미이다. 음란한 마귀니까 음란마귀라는 뜻으로, 실제로 일본에서는 음마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1]

그리스도교에서는 음욕(욕정)을 7대 죄악 중 하나로 보았는데, 멀쩡하던 사람이 갑자기 주위의 눈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강한 성욕을 드러내면 이것을 'posessed by a succubus/incubus(음란마귀가 씌였다)'라고 하며 이를 신의 힘을 빌어 (기상천외한 요법으로) 치료하고자 하였다. 다만 성욕이라는 것 자체는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이므로 그냥 인간의 욕구 중 부정적으로 보이는 부분을 '타 존재의 영향'이라는 관념을 빌어 남 탓으로 돌리는 걸로 밖에 보이진 않지만...[2] [3]그리스도교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음란마귀가 씌였다'라고 번역하여 사용되었다. '음란귀신'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2. 유행

yaha.jpg
[JPG image (11.47 KB)]

위와 같은 의미로 그리스도교 신자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나, 본격적으로 유행하게 된 것은 가수 하하가 TV에서 한 증언이 계기이다.

이야기의 시작은 학창시절 하하는 어머니가 안 계신 틈을 타서 친구들을 불러 집에서 야한 비디오를 보았던 것. 그런데 이 장면을 어머니에게 들켰고, 분노한 김옥정 여사[4]는 "독사의 자식들, 눈에 가득 음란마귀가 꼈어, 나가라 사탄아."라고 외치며 배추김치로(...) 아들과 친구들을 때렸다는 것. 김치 싸닥션

은근히 중국어 번역삘 나는 적당히 병맛이 넘치는 용어인지라 이 방송 이후 웹상에서 '야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말을 '음란마귀가 꼈다', '음란마귀에 씌었다'라는 식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네이버에서 음란마귀를 치면 성인인증을 요구한다. 이것만으로 성인인증이라면 어이가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겠지만, 진짜 이유는 바로 밑을 보면 나온다(…).

2.1. 음란마귀 테스트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tom-in-hongkong.gif
[GIF image (941.55 KB)]

잘 편집하면 이런것도 탄생된다이런 미친정력왕 제리
gif이름이 Tom-in-hongkong(...)이다!

착시짤의 경우, 순진한 사람 혹은 어린이라면 아무렇지도 않을 사진을 보고 야한 상상을 하게 되었을 때 댓글로 '난 썩었어' 혹은 '난 음란마귀에 씌었어' 등의 글을 남기게 되었다. 검열삭제도 음란마귀와 비슷한 종류라고 봐도 좋다.

이것이 진행되면서 각종 유머 사이트에 '음란마귀 테스트'라는 제목으로 착시짤이 올라오기 시작했으며 리그베다 위키에도 침대에서 뭘 할 거야(...)라든지 퍽퍽 헉헉 이맛에 합니다(...)라든지 휼륭한 음란마귀 테스트들이 많이 있다.

----
  • [1] 국내에 잘 알려진 케이스 중 하나가 죠노쿠치 죠지의 '음마의 난무' 같은 거.
  • [2] 사실 종교를 막론하고 인간의 기초 욕망을 금기 취급하는 사례는 흔하다. 심지어 식욕도 죄악에 속해있다! 다만 이 경우는 아예 안 먹을 수는 없으니까 폭식 정도로만 기준을 잡고 있다.
  • [3] 그런데 기독교의 식탐이라는 건 사실 음식보다도 술을 자제하라는 의미였는데 시간이 지나고 여러 언어로 번역되는 과정에서 술 같은 음료가 아닌 그냥 음식에 관한 식탐인 것처럼 변했다
  • [4] 실제로 목사 출신. 그래서 이 드립 이전에도 하하는 종종 엄마와 관련된 종교 드립을 치곤 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21:58:22
Processing time 0.20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