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음번

last modified: 2014-11-06 14:04: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포획
3. 대전
4. 기타

715 음번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715
수컷 : 50%
암컷 : 50%
비행
드래곤
음번オンバーンNoivern

특성 (PDW 특성은 *)
통찰특성 보유자를 꺼냈을 때 상대의 소지품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틈새포착리플렉터, 빛의장막, 신비의부적, 대타출동의 효과를 무시한다.
*텔레파시더블 혹은 트리플 배틀때 아군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포켓몬1.5m85.0kg비행

진화
714 음뱃
Lv.48

715 음번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4배2배1배0.5배0.25배0배
얼음드래곤 바위 페어리강철 고스트 노말 독 비행 악 에스퍼 전기격투 물 벌레 불꽃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8570809780123535


도감설명
714
음뱃
X캄캄한 동굴에서 산다. 20만Hz의 초음파를 커다란 귀에서 발사한다.
Y20만Hz의 초음파를 받으면 막강한 레슬러도 현기증이 나서 있을 수 없다.
715
음번
X달빛조차 없는 어둠 속을 날며 방심하고 있는 사냥감을 덮친다. 어둠 속의 싸움에서는 무적이다.
Y귀에서 발생하는 초음파로 거대한 바위도 분쇄한다. 어둠을 틈타 공격한다.

1. 소개

포켓몬스터 6세대 초반부터 공개된 포켓몬으로, 모티프는 과일박쥐 + 와이번이라고 하는데,음번의 얼굴[1]여우처럼 생겨서 날여우flying fox라고 불리우는 과일박쥐와 달리 일반 초음파를 내는 보통 박쥐처럼 생겼다. 게다가 얜 다른 박쥐들처럼 초음파를 발사해 밤에도 잘 날아다니는데, 특이하게도 귀에서 발사한다고 하는데 과일박쥐는 초음파를 발사하지 못할 뿐더러 귀도 작다(얼굴이 여우를 닮아서). 성격은 생긴 그대로 더럽다고 하지만, 과일을 먹이면 매우 얌전해진다고 한다.

칼로스 사천왕 드라세나의 에이스 포켓몬이기도 하다.

2. 포획

음번은 야생에서 출현하지 않으며, 진화 전인 음뱃을 끝의 동굴이나 챔피언로드에서 포획해 진화시켜야 한다. 스토리 진행용으론 너무 늦게 나와서 거의 무의미하다.(전작의 불카모스랑 비슷한 레벨.) 그러나 이번작엔 갓습장치란 기적의 아이템이 있다!

프테라와는 달리 드래곤 타입이 붙었음에도 불구하고 드래곤 교배그룹에 속하지 않는다(...)는 안습한 사실이 확인되었다.[2]

3. 대전

가장 빠른 드래곤 포켓몬.[3] 6세대에서 난데없이 침입해 들어온 드래곤 주제에 드래곤 잡는 녀석으로, 97이란 특공은 전툴라와 동일하나, 그 특공으로 날려대는 용성군이 정말로 무시무시하다. 망나뇽을 제외한 웬만한 드래곤 포켓몬들은 거의 전부 자속 + 선공 용성군으로 압살해버린다. 심지어는 그 끔찍하도록 빠르다는 라티남매마저 추월해버린다.

흔히 드래곤 포켓몬간의 대결은 누가 먼저 선빵으로 역린/드래곤클로/용성군 등을 날려 상대를 매장해버리느냐가 관건이다. 따라서 5세대까진 스피드 종족치가 어느 정도 통제되어 멀티스케일을 통해 버텨내고 신속으로 관광보낼 수 있는 망나뇽이나 강철이 끼인 디아루가를 제외하면 라티오스/라티아스를 필두로 해서 스피드 순서가 곧 서열 관계였는데, 이 순위표에 갑자기 새로운 다크호스로서 음번이 최상위 스피드와 함께 강림한 것이다. 6세대의 유사전설(600급)인 미끄래곤은 특방이 무식하게 강하긴 해도 느려터졌으므로 더 말할 필요도 없고 말이다.

다만 비록 선빵으로 망나뇽이나 디아루가를 제외한 드래곤들에게 재앙을 안겨줄 수 있긴 하나, 6세대 환경 자체가 페어리 타입 등 새로운 변수가 많기 때문에 아직 평가는 시기상조이긴 하다.

음번의 특성 또한 다재다능하게 사용할 수 있다. 120족을 넘는 스피드로 인하여 통찰로 상대방이 스카프 or 반감 아이템임을 알아내면 교체하거나 유턴을 치는 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대타출동을 무시하는 상향을 받은 틈새포착으로도 이득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많다. 후술하는 바꿔치기를 교배기로 습득하기 때문에, 통찰로 살펴보고 바꿔치기를 하든, 대타출동을 무시하고 바꿔치기를 하든 어느 쪽 방면이던지 좋은 효율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드림특성 텔레파시의 경우 동료의 전체공격기를 무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블배틀에서의 활용성을 고려해볼 수 있다. 보통 틈새포착은 로테이션배틀에서 애용받는다.

하지만 화력이 매우 낮아 용성군으로 개굴닌자 확 1타가 안 나온다. 게다가 화염방사는 배우면서 불대문자는 못 배운다. 불 속성이 얼음과 강철을 견제한다는 점에서 좀 아쉬운 점.화염방사라도 준게 어디야? 그러나 도발, 유턴 등 선봉으로서 유용한 기술을 많이 배운다. 용성군 이후에 내주기 쉬운 기점을 도발로 피할 수 있다. 그 후 유턴으로 기점 확보가 가능하다. 자력으로 분노의앞니를 배우는데, 화력이 부족한 이 녀석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편이다. 또, 교배기로 바꿔치기를 배울 수 있다. 그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칼라마네로-가재장군-아케오스-음번 순으로 교배해야 한다. 그리고 사용하기 까다로워서 사용률이 낮다.

6세대에 오면서 폭음룡에게도 추가된 폭음파라는 기술을 레벨 75에 배울 수 있다. 위력 140의 노말 타입 특수공격기로, 이 정도의 위력임에도 디메리트가 전혀 없다. 파괴광선처럼 행동불가라든가, 솔라빔처럼 충전이라거나, 인파이트와 같이 자신의 랭크가 떨어지는 등의 디메리트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PP가 10이나 되는 넉넉한 기술이며 명중률도 100이라 상당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자속보정은 못 받지만 자체 위력이 높고 소리 계열 기술이라 대타출동도 뚫고 들어가서, 통찰로 상대방 아이템 까발림+대타출동 뒤에 숨은 상대 개발살이 양립 가능하다. 하지만 특공이 저렇게 애매해가지고 확실한 결정력을 낼 수 없는 것이 최대 단점이라 튀어나와서 아이템 정찰을 나온 뒤 최속으로 용성군이나 앞니를 싸갈기고 유턴으로 튀는 전법까지만 유효.

단 노멀 타입이다보니 2배가 아예 없어서 애매한 음번의 특공으론 페라페폭음룡 등이 쓰는 폭음파보단 못한 편. 그래도 140이란 위력이 어디 가는 거는 아니어서 셀렉트율이 높다.

4. 기타

  • 슈퍼트레이닝 1단계와 3단계의 풍선 모델을 음뱃과 음번이 차지하고 있다. 날갯짓때문에 짜증나긴 하지만 요구 점수가 가장 적기 때문에 빨리 끝낼 수 있다.

  • 진화 전인 음뱃은 귀엽다는 평이 많다. 음번 역시 초반에 겜프릭이 노리고 공개한 극소수 진화형 중 하나답게 디자인 평이 좋은 편이다.

  • 복합 타입 중 최초로 비행이 제 1타입인 포켓몬이기도 한다.

  • 마치 크로뱃을 의식한 듯한 종족값을 가지고 있는데,특공에서 7을 떼어서 속도에 붙이면 완전 특수형 크로뱃이 된다! 특공 수치는 전툴라와 같은 수치다

  • 포켓몬스터 xy가 나오기 전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목도리키텔, 고고트와 함께 팬지의 포켓몬으로 선행 공개됐다. 세긴 하지만 생긴 대로 난폭하여 무엇이든지 물어버리는 버릇을 가졌으며 메호키 열매를 먹으면 그나마 얌전해진다.

  • 플라이곤처럼, 교배그룹에 드래곤이 빠져 있다. 음번의 교배그룹은 비행 하나뿐.
----
  • [1] 귀와 주둥이 등
  • [2] 때문에 특공형인 음번이 쓰는 일은 잘 없겠지만 역린을 유전시키려면 NPC기로 역린을 배운(그러니까 역린이 유전기가 아닌) 파비코리가 있어야 한다. 이처럼 통상적인 드래곤 교배와는 뭔가 다른 유전기 루트를 다수 보유한다.
  • [3] 전설까지 포함해서다! 참고로 음번이 스카프를 낄 경우에는 쓱쓱 킹드라도 추월할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6 14:04:45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