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이뭐병.jpg
[JPG 그림 (9.35 KB)]


우사미쿠마키치를 합성해 놓은 버전. 짤방으로 가장 자주 쓰이는 이미지.

Example.jpg
[JPG 그림 (25.92 KB)]


데스노트의 L과 합성한 버전도 유명하다. 물론, 원작에서는 저런 대사가 나온 적은 없다.

줄여서 '이뭐병[1]'이라고도 한다. 찌질이 같은 답이 없는, 한 마디로 병신 같은 대상을 보았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비슷한 표현으로 '여병추', '병신들 잠이나 자세요', '이건 뭐 병신같지만 멋있어' 등이 있다. 다만, 이뭐병은 단순히 어떤 인물 뿐 아니라 무언가 병신스러운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이를 한탄하는 뉘앙스도 있다.

병신같은 걸 봤을 때 쓰는 말이라면서, 왜 병신이 아니고냐고 따지면 지는 거다

저 표현에서 더욱 비방성을 강화한 "이건 뭐 병신도 맞고"나 "이건 뭐 병신이네", 너뭐병(너는 뭐 병신도 맞고)같은 버전도 있다.
----
  • [1] '이건 뭐하는 병신인가', '이건 뭐 병신인가', '이런 뭐 병신같은일이'를 줄인 거라는 설도 있으나, 위의 우사미 짤방이 워낙 유명해서 이쪽으로 굳어졌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4 10:53:33
Processing time 0.00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