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나데라 란타로

last modified: 2014-07-28 16:06:18 by Contributors



猪名寺 乱太郎(いなでら らんたろう)

이름의 유래는 원작자의 심한 난시. 성씨는 아마가사키시의 지명이다.


10세, 궁수자리에 O형. 셋츠노쿠니[1] 출신. 신장 136cm, 체중 30kg(애니메이션 설정). 1학년 하반 및 보건위원회 소속. 일인칭은 원작에서는 와타시(私), 애니메이션에서는 처음엔 오레(おれ)였지만 중간부터 원작에 맞춰 와타시(私)가 되어 애니메이션 공식설정북인 인법첩에서도 와타시로 나왔다. 좋아하는 말은 노력.

선조 대대로 삼류 닌자인 가문[2]에서 태어나 일류 닌자가 되기 위해서 인술 학원에 입학했다. 아버지는 현역 닌자이고 어머니도 여닌자. 부모님은 평상시 농부로 일하고 란타로도 일을 돕는다.

솔직하고 밝은 성격이지만 그 성격이 화가 되어 자주 트러블에 말려 들어간다. 그렇다고는 해도 당시 시대상을 반영하듯 생각 외로 신랄한 발언이나 생각을 하기도 한다.

메인 3인조 란키리 가운데에서는 주로 스톱퍼로 두 명의 폭주를 멈추는 역. ...이지만 이런 특성 때문에 주인공이면서 키리마루보다 임팩트가 낮다. 실제로 만화책을 보여주면 거의 90%는 키리마루가 주인공인 줄 안다고... 안습.

반에서 제일 다리가 빨라 100m를 10초에 달린다.(!) 덕분에 풍운 꼬마(風雲小僧)(한국판 별명 추가 바람)이라는 별명이 있으나 불운한 학생이 모인다는 보건위원회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불운 꼬마(不運小僧)라고도 불린다.[3] 비슷하게 다리가 빠른 산지로와는 은근히 경쟁을 하고 있어서 서로 지지 않으려고 달리기 연습을 하고는 하며 요새 들어서는 관련 에피소드가 기수마다 한번은 들어간다.

또 다른 특기는 그림 그리기로 초상화도 잘 그리며, 또한 말재간이 좋아서 노인들로부터 이야기를 잘 끌어내기도 한다.

초기 애니메이션에서는 우유, 라디오 체조, 두루마리를 좋아한다는 오리지날 설정이 존재했고, 어미에 ~란!(〜らん!)이라고 붙이는 말버릇도 있었다.(...)[4]

머리카락이 가늘고 구불거려서 덥수룩하다. 학원장을 제외한 대부분이 머리를 길러 포니테일로 올려묶는 인술학원에서는 드물게도 짧은 머리. 좀 자라면 그냥 자른다고 한다.

너무 다정한 성격이라서 냉철한 행동도 필요한 일류 닌자는 못 될 거라고 한다.

없어진 일기의 단에서는 키리마루, 신베와 똑같이 일기장을 보유하고 있는데,그 일기장의 내용이....~가 살쪘다.라는 내용으로 되어있다.본격 상대방을 디스하는 일기장

----
  • [1] 摂津国(せっつのくに). 현재의 오사카 시를 포함한 오사카 부의 북부와 고베 시 일부를 포함한 효고 현 동부.
  • [2] 부친 가라사대 '이류', 애니메이션에서는 '유서 깊은 평닌자'.
  • [3] 두 별명의 일본식 발음은 유사하다.
  • [4] 애니메이션 1기에 함정을 파놓고 위에 동전과 두루마리, 케이크를 올려놓는 장면이 있다. 키리마루는 동전에, 신베는 케이크에, 란타로는 두루마리에 낚인다. 또 도이 선생이 라디오 체조 구령을 틀어주자 자다가도 일어나 체조를 하기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8 16:06:18
Processing time 0.09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