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동 잡기

last modified: 2014-10-16 01:27:41 by Contributors

일정거리를 이동하면서 바닥에 붙어있는(그러니까 커맨드 잡기로 잡을 수 있는 상태의) 상대를 잡는 커맨드 잡기의 일종.

가장 유명한 것은 고우키의 '순옥살'. 이 외에도 장기에프의 '플라잉 파워 봄'이라든가 클락 스틸의 '롤링 크레이들', '런닝 스리'가 대표적인 이동잡기.

리치가 길면서 이동속도가 빠른 이동잡기의 경우에는 기습으로 상당히 좋은데 문제는 상대가 제자리 점프로 피했을시 밀착해버리기 때문에 딜레이 캐치를 콤보로 얻어맞는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 특히 CVS2의 신 고우키의 순옥살은 다 좋은데 그런 면에서 다소 암울했다(...)

또한 이동 도중 아무런 플러스 요소(무적시간 이라거나. 대부분의 이동잡기는 허리밑이 무적이다.)가 없으면.. 그냥 제발 부탁드리오니 날 최대한 빨리 쳐 죽여주세요와 동일한 말로 취급될수도 있다.

이 기술을 잘 히트시키는 방법은 상대를 다운시켜놓고 기상 타이밍에 맞춰 OX퀴즈를 내는 느낌으로 써주는것과 툭툭 때리다가 기습으로 사용하는것. 게임 시스템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쪽도 못쓰고 당하게 된다(...)

고성능 이동잡기로는 아델하이드 번스타인의 G.드라켄[1]과, KOF XI버전 맥시마의 맥시마 리프트[2], 그리고 마블 VS 캡콤 3의 순옥살[3], 그리고 KOF XIII 미스터 가라데의 EX상란각[4] 등이 거론된다.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중 잡기 캐릭터그래플러는 슬라이딩 그랩이라는 패시브를 익힐 수 있으며 습득시 대시중 잡기가 이동잡기가 된다.
----
  • [1] 빠름, 딜레이 적음, 예측이 아니라 보고 점프로 피하면 최소 G.크라이스, 재수 없으면 G.슈크라켄
  • [2] 이동속도가 겁나게 빠름, 중간에 센톤 프레스로 캔슬가능, 고데미지
  • [3] 발동속도, 이동속도 광속, 고데미지, 무적시간 빵빵
  • [4] 사라졌다가 순간이동을 해서 상대방 앞에 나타난 뒤 잡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6 01:27:41
Processing time 0.07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