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루리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aaa.jpg
[JPG image (24.2 KB)]




Contents

1. 소개
2. 컨셉?
3. 유튜브 수익 배분 관련 논란


1. 소개

아프리카TVBJ. 1995년 1월 19일생이며 미대 서양화과 2학년이다. 참고로 본명은 장서현이다.

2014년 10월 중순경 방송을 시작했지만 최대 시청자가 2~30명을 넘지 못하는 그냥 그런 BJ였으나 2014년 12월부터 그야말로 폭풍같이 인기 상승 중이다. 인기 요인은 다름아닌 순수.


순수함으로 일베충도 정화시키다 라는 위의 영상이 페이스북등지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영상을 본 사람은 어린 아이의 그것과 같은 이루리의 순수미에 빠지게 되었다. 타 BJ들과는 다르게 별풍선을 밝히지도 않는 등의 전형적인 초기 BJ의 길을 걷고 있다.

미대생 출신답게 메인으로 밀었던 컨텐츠는 시청자 캐리커쳐 그려주기였으나, 폭발적으로 증가한 시청자의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려 애쓰는 중이다. 자기 스스로 방송 대본을 쓰는 등 방송 컨텐츠에 대해 많이 노력하는 듯 하다. 방송에서 컨텐츠 고민을 많이 하는 편. 컨텐츠 고민하는게 컨텐츠인 방송 시청자 고민상담, 예전에 그린 그림 보여주기, 삼행시, 그 외 일상적인 잡담 위주이며 가끔씩 노래를 부르긴 하는데, 정말 못 부른다. 음감이 아예 없는 음치까지는 아니지만 음이 조금만 높아져도 발성을 굉장히 힘겨워하며 눈을 질끈 감는다. 본인은 크게 개의치 않으며 시청자들도 못 부르는게 더 귀엽다고 매력으로 인정하는 중. 슴가 사이즈에 대한 컴플렉스가 있는 듯하며, 요즘은 익숙해졌는지 자학개그 소재로 써먹기도 한다.

어쨌거나 SNS로 유명세를 타면서 랭킹도 가속도로 오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아프리카 전체 랭킹 8위를 찍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는 순위가 많이 내려온편.

2015년 2월 5일, JTBC 썰전 101회 방송 분에 이루리가 언급되었다. 이날 방송은 인터넷방송이라 쓰고 아프리카TV라고 읽는에 대해 다루면서, 최근 핫하게 떠오른 순수 BJ라고 소개했다. 덧붙여서, 당시 방영분을 보면 이윤석이 매우 좋아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2. 컨셉?

그런데 이 순수미가 과도하게 포장된 '컨셉'이라는 의견이있다. 그래서 인방갤,여초 등지에서는 '소름 돋을 정도의 연기와 가식의 결정체', '방송 끄면 바로 태도 돌변한다' 등 그렇게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리고 위의 영상에서 "옷이 야하다"며 겉옷을 최대한 끌어당기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LeeRuri.png
[PNG image (192.58 KB)]

이루리의 방송 초기때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됐는데, 위의 영상에서 어깨도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는데 야하다고 겉옷을 끌어당기는 모습과 사뭇 비교되는 모습이다. 이 사진이 퍼진뒤, 아래의 유튜브 수익 배분 관련 문제와 맞물려 순수함은 '컨셉'이라는 의견에 더더욱 불이 붙고있다.

3. 유튜브 수익 배분 관련 논란

이루리의 영상을 업로드 하던 유튜버 뚝딱보이와 BJ이루리 간의 유튜브 영상 수익 배분 관련 문제로 마찰을 빚은 사건이다.

사건은 이루리가 본인의 방송국에 올린 공지로 시작되었는데, 그 동안 자신의 영상을 업로드 하던 유튜버 뚝딱보이에게 공식적인 자신의 영상 업로드를 맡기며 수익은 30:70으로 본인이 30%를 가져간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해당 공지를 본 이루리의 팬들은 뚝딱보이를 양심없는 놈이라며 까댔고, 후에 이루리가 앞으로는 뚝딱보이에게 영상 업로드를 맡기지 않을 것이며, 그동안의 영상 수익은 50:50으로 나눠가진다고 재공지를 올리며 사건은 일단락되나 싶었다.

하지만 뚝딱보이가 인방갤에 해명글을 올리며 사건은 재점화되었다. 그 글에는 본인은 처음 이루리에게 40:60으로 배분하며, 60%를 이루리에게 주겠다고 하였는데 이루리가 자신이 30%를 가지겠다고 하였고 뚝딱보이 본인은 유튜브 채널 로고를 제작중이었는데 어느새 본인이 나쁜 사람이 되어있었다고 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다음날 BJ이루리가 해명방송을 하며 사건은 일단락되었다. 그러나 이 사건을 BJ이루리만의 잘못이라고만 보기 어려운게 물론 BJ이루리의 정확한 정황을 담지 않은 공지가 원인이긴 하지만, 그 사건을 크게 만든 것은 사건의 정황을 정확히 모르고 무조건 뚝딱보이를 까댄 이루리의 팬들이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이루리는 적절한 해명방송으로 오해를 풀긴 했지만 그날 저녁 방송에서 그 전 방송보다 시청자가 4000명 이상 감소하며 인방갤 등지에 까임거리를 제공한 셈이 됐고, 뚝딱보이는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포기해야 했으므로 양 측 모두 피해를 본 셈이다. 이래서 팬들이 잘해야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4:57:22
Processing time 0.05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