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리스 샤토브리앙

last modified: 2015-02-24 04:36:40 by Contributors

Iris_Chateaubriand.jpg
[JPG image (71.86 KB)]


アイリス(イリス・シャトーブリアン)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등장인물.

통칭 아이리스. 제국화격단 하나구미의 일원으로 퍼스널 컬러는 노랑색. 성우는 니시하라 쿠미코/안영아. 프랑스 출신. 테마곡은 1에서는 에튀드 (エチュード), 2에서는 귀여운 장폴 (愛しのジャンポール).

뻔한 설정대로 나이는 가장 어리지만 하나구미 중 가장 영력이 강력하다. 그 덕에 폭주도 잦은 편. 1편에서 폭주 이벤트가 있다. 광무 없이도 맨몸으로 극장 하나를 통째로 날려버리는 위력. 근데 사실 설정상 세계 최강의 영력자로, 어린 시절엔 납치당했다가 파리를 초토화시키고 [1] 지진을 일으키는 등 거의 자연재해급 전적을 보여준 바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괴물 취급을 받아 탑에 갇혀 지냈던 우울한 어린시절을 보냈는데, 그게 트라우마로 남은 것 같다. 폭주사건도 그 때의 일을 회상했기 때문.

9살이라는 나이[2]에 비해 상당히 조숙한 편. 실제로 오오가미에게 끊임없이 대쉬를 걸어온다(…) 그래도 어린애는 어린애라 곰인형인 장폴을 항상 안고 다니며 방 안에도 인형이 많은 편.

전투파트에서는 회복계. 기본적인 공격력이 가장 낮다. 다만 낮은 공격력을 넓은 범위공격으로 커버하는 스타일. 자신을 중심으로 범위 안의 모든 적을 공격 가능하다. 때문에 신뢰도 보정이 높아지면 공포의 쫄 킬러로 등극. 어느 시리즈건 아이리스 엔딩을 보기 위하여 신뢰도 관리 해주면 과장 안보태고 아이리스 혼자서 잡쫄을 다 처리 가능한 수준. 신뢰도가 낮아도 지형제약없는 이동으로 먼저 가서 양념치고 다른 멤버들이 마무리 하는 전법이 유효하다. 여담으로 1과 PS2 리메이크판에서의 1~3화에는 광무가 미완성으로, 본인 에피소드인 4화부터 광무를 탑승할 수 있게 되었다.[3][4]

1에서는 범위도 좁고 그만큼 범위에 여럿을 끌어들이기 힘들어서 써먹기 힘든 기체였으나, 2부터는 공격력을 약간 더 너프하고 범위를 넓혀서 활용도가 더 높아진 편. 뭐 그런거 생각 안해도 사쿠라 대전 자체가 난이도가 높은 게임은 아니니(...)

필살기는 1,2,4편 모두 일정 범위 내 아군기체의 내구력을 회복시킨다. 1편에서는 자기 자신은 회복이 안 됐다.


그나마 이 필살기가 상당히 범위가 넓고 효과가 무조건 최대치까지 회복이라 상당히 좋다. 더군다나 이동시 워프로 이동하여 벽이나 지형의 효과를 받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끌어다 회복하기 좋다. 이동시 워프한다는 점을 이용해, 1에서는 문을 열어야 하는 전투도 있다.

오오가미를 언제나 좋아하기 때문에, 엔딩보기가 다른 히로인들에 비해 매우 쉬운 편이다. 어느 시리즈건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선택지를 고르기만해도 신뢰도가 잘 오른다. 언급한대로 전투파트도 신뢰도 보정만 있으면 매우 강력하기도 때문.[5]

오오가미를 부르는 호칭은 오빠(お兄ちゃん).


스노우파이프에서 공개한 신 일러스트.
----
  • [1] 3의 마지막화에서 최후의 패로 내놓은 리볼버 캐논은 아이리스가 폭주해서 개선문을 지반채 날려먹는 바람에 그걸 복구하면서 만든거라고 한다.
  • [2] 1편 시작시점 기준. 4화에서 10번째 생일을 맞았다.
  • [3] 1화부터 등장하므로 신뢰도 올리는건 어렵지는 않지만, 감싸기로 인해 다른 히로인들에게 밀릴 수 있으니 아이리스를 공략할때는 유념할것.
  • [4] 여담으로 이때 처음 탑승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영력 하나는 킹왕짱이라서, 무거운 박스를 영력으로 들어올려 오오가미를 날려버렸을 정도이다(...)
  • [5] 사쿠라는 다른 여자한테만 눈독 들이기만 해도 신뢰도 떨어지기 쉽상이며, 스미레는 츤데레, 마리아는 장난이나 농담선택지 고르면 역시 신뢰도가 떨어지며, 칸나는 칸나에게 옳은거를 선택하면 다른 히로인들 신뢰도가 떨어지기 쉽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04:36:40
Processing time 0.08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