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마와노 효

last modified: 2015-02-04 11:12:58 by Contributors

忌野雹(いまわの ひょう)(Hyo Imawano)


일명(별명): 두려운 광기
성별:男(남자)
생일: 4월 4일
혈액형: B
신장: 183 cm
몸무게: 67 kg
Three sizes: 95-76-80
국적: 일본
가정 생활: 저스티스 학원 기숙사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다.
관계: 아버지인 무겐은 옛날에 사망, 현 숙부인 라이조의 후계자로 책정 됨.(라이조는 모르고 있는 듯) 쌍둥이 동생 쿄스케가 있다. 바츠와는 피는 섞이지 않은 사촌지간.
좋아하는 것: 명령하기, 엘리트교육, 일본도
싫어하는 것: 욕심, 타락, 묵인, 혼잡한 장소[1]
특기: 특수세뇌, 검도
학교: 사립 저스티스 학원(사립 1,2에서는 1학년, 불타라에서는 2학년)
잘하는 과목: 전 과목
못하는 과목: 없음
클럽: 학생회(회장)
아르바이트: 없음 (Project Justice?)


사립 저스티스 학원진 최종보스. 성우는 故 시오자와 카네토.

저스티스 학원의 학생회장이었으나, 자신의 야망을 위해 학원장인 이마와노 라이조와 교사인 시마즈 히데오미나즈키 쿄코를 세뇌하고 그를 이용해 따라서 타 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을 납치하게 만들었다.

실은 카가미 쿄스케의 형으로서 성이 이마와노인것은 아버지가 이마와노 라이조의 형 이마와노 무겐이기 때문이다.[2] 세계정복을 하려는 것도 아버지가 그에게 사명을 내린 후에 할복 자살을 해버렸기 때문.

이후 바츠 일행과의 싸움에서 패배후 쿄스케의 설득으로 개심하여 새사람이 되었으나, 후속편인 불타라 저스티스에서 키리시마 쿠로와의 싸움에서 자신의 보검이 부서지는 바람에 봉인되어있던 무겐의 사념에 사로잡혀 데몬 효가 되었다가 바츠 일행에게 패해 쿄스케의 품에서 끝내 사망.

원래대로라면 사망할 계획은 아니었으나, 자토 ONE처럼 성우인 시오자와 카네토의 사망에 따라 사망노선을 타게 된 안습한 케이스라 하겠다.

게임상에서의 성능은 첫작의 경우 보스보정도 있어서 그야말로 개캐. 발동이 후질나게 빨라서 가드 캔슬로 쓰면 모조리 다 쳐내는 환영축과 언제 어디서든지 연속기로 들어가며, 호탕한 웃음 소리와 함께맞으면 양쪽으로 분신해 화려한 난무와 함께 엄청난 데미지를 입히는 암흑환영참, 칼부림에서 뿜어져나오는 리치길고 빠른 기본기들과 횡이동하면서 쑤시는 주제에 맞으면 필살기가 들어가는 거합베기 덕분에 답이 안나오는 수준이었다. 에볼루션 디스크에서도 에어버스트 시동기를 연속기로 넣는게 가능해서 사기캐 자리에서 내려오질 않았다.

그러다가 불타라에 와서는 암흑환영참이 암흑환영진이라고 개명되면서 절대 캔슬로 들어가지 않게 되는걸 필두로 몇가지 너프를 당했으나 정작 원흉인 거합베기는 그대로라 열혈콤보의 빈틈이 적은것을 필두로 빈틈봐서 거합베기를 넣으면 되는데다가 거합베기 빈틈도 적어서 사람 피를 말리는 러시가 지속되고, 지상 열혈콤보용 필살기로 추가된 암흑질풍참이 히트후 공중이지선다 가능에 가드당하더라도 반격가능한 캐릭과 기술이 극도로 한정된지라 여전히 강력하다 할 수 있겠다[3]. 게다가 암흑환영진은 열혈콤보에서 안 들어갈 뿐이지 시동기는 여전히 빈틈이 적은 편이라 유일하게 구겨넣을수 있는 루트인 점프강 후에 써주면 로리스크 하이리턴이 성립.

여담으로 동생인 쿄스케와 머리카락과 눈 색깔이 다른데, 사립 시절 쿄스케의 세뇌 컬러는 효와 같은 은발에 붉은 눈. 그리고 과거회상의 어릴적의 효가 은발인걸 생각하면 그는 아버지가 살아있었을때부터 이미 세뇌되어 있었다는 추측도 가능하다. 스토리내에서도 쿄스케와의 우애와 세계정복 사이에서 괴로워하는 모습도 보이고...

투 플라톤의 경우 발동한 캐릭터가 상대를 잡고 있으면 상대를 샌드백삼아 베기를 시전한 후 일섬으로 발동한 캐릭터와 상대에게 쌍방대미지를 가하게 된다. 이 기술의 이름은 "잔혹참"이며 카드파이터즈에서도 이 능력이 재현되어 자신과 상대에게 같은 대미지를 가하는 형태의 능력이 되었다. 유현이 그린 게임만화 저스티스 학원편에서는 이거땜에 아무도 효랑 팀을 안짜려고 해서 다른 캐릭터들의 투플라톤을 배우는 효의 이미지라고는 상상하기 힘든 엽기적인 모습도 볼 수 있었다.
----
  • [1] 열혈청춘일기에서 이것은 중요한 공략요소가 된다.
  • [2] 사실 이렇게 따지면 쿄스케가 부계 성을 따르지 않은 것이다.
  • [3] EDIT 캐릭터도 이 특성은 따라하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성능이 꽤나 강력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4 11:12:58
Processing time 1.65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