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샘

last modified: 2015-04-06 20:28:47 by Contributors

나인뮤지스 前 멤버 (생일순)
김라나 비니 정재경 세라 이샘 은지

semi9.jpg
[JPG image (89.37 KB)]
본명 이현주(李泫珠)
출생 1987년 5월 5일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신체 174cm[1], O형
가족 2녀 중 둘째
학력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행정학
창원여자고등학교
진해여자중학교
제황초등학교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래퍼[2]
수상 2008 아시아 태평양 수퍼모델 선발대회 1위
2007 슈퍼모델 선발대회 1위[3]
선수경력 육상
별명 이샘온니, 샘모마리아[4]
사이트 트위터[5] 인스타그램
}}}

Contents

1. 소개
2. 나인뮤지스 활동
3. 음악 외 활동
4. 이야깃거리
5. 팬블로그

1. 소개

나야! 나! 이~~샘
현아와 함께 성골 모델 출신. 2007년 슈퍼모델 선발 대회 1위, 2008년 아시아 태평양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위에 입상한 무시무시한 경력을 자랑한다. 이미 인생에서 원탑을 두 번이나 찍으셨던 분이다. 이런 분을 모셔다가... 스죄...(부들부들) 모델 출신이 다수 빠져나간 현재의 나인뮤지스에서 모델돌로서의 정체성이 가장 어울리는 멤버. 학창 시절엔 시도대항전에서 창원시 대표까지 했던 육상선수 출신이다.

처음부터 희망은 아이돌 가수가 아닌 방송인이었는지 슈퍼모델 이후 모델로 활동하다가 나인뮤지스 데뷔 전하기 까지 이런저런 방송활동을 많이 했다. 2008년 SBS '슈퍼모델 S 다이어리' 진행, KBS 2TV '박중훈쇼'의 보조 MC를 맡기도 했고,[6] 2009년 자신이 입상한 아시아 태평양 슈퍼모델 선발대회 진행까지 본명 이현주로 활동했다. 2010년 SBS 플러스 리얼리티 '요걸스 다이어리 시즌2' 진행에서 정가은, 탈퇴 멤버인 라나와 진행을 맡았었다. 이 방송에는 아직 데뷔 전이었던 나인뮤지스 멤버들이 출연하기도 했다. 이 때는 예명이 아직 확정이 안 되어 있었는지 이유애린의 예명은 '이린'으로 나왔다.

큰 키에 이지적인 외모와 성격, 팀 내 연장자라서 큰 언니의 이미지가 강해 별명은 '이샘온니'. 여성팬 비율이 꽤 있는 나인뮤지스 중에서도 여성팬 지분이 엄청나다. 그런 이미지를 자신도 잘 아는지 "이샘온니는~" 하며 언니임을 강조하기도 한다. 이샘을 자신들의 워너비로 여기며 동경하는 팬들을 동생처럼 귀엽게 보는 듯 하다.

멤버들끼리 서로를 칭찬하는 칭찬릴레이에서 신주학 사장에게 총대 매고 나인뮤지스를 대변하는 멤버로 밝혀졌다. 멀리서 상황을 지켜보다 정리한 뒤 핵심만 이야기 한다고. 팀 내 연장자이고 입사한지도 오래된 멤버[7]이기 때문에 이런 중책을 맡은 듯 하다. 비록 주간 아이돌에선 '이사장님' 컨셉으로 설렁설렁 성의 없는 태도를 보여 까였지만 이런 모습으로 보아 그건 정말 어디까지나 "컨셉" 일뿐이며 언니라인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다.

2. 나인뮤지스 활동

멤버 중에서도 손 꼽히는 프로포션과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기럭지와 비주얼 담당. 멤버들 사이에서도 민낯이 가장 예쁜 멤버로 꼽는다. 화장도 가장 옅게 한다고 한다.[8] 그래서인지 데뷔 초기부터 헤어스타일 정도만 바뀌었을 뿐 메이크 업이나 전체적인 인상의 변화는 멤버들 중 가장 적은 편에 속한다.

보컬이나 댄스 역량은 무난한 수준. 못하는 건 아니지만 특출나지도 않다. Ticket 활동 때까지 랩과 보컬을 오가며 활동했는데 랩 실력도 나쁘지 않아 오히려 보컬보단 랩퍼 쪽이 더 임팩트 있던 것 같기도. Dolls때부터 본격 서브 보컬로 전향하면서 파트 비중이 확 줄어 들었는데, 더이상 파트 욕심이 없어서 다른 멤버들에게 많이 양보했다고 한다. 그래도 비주얼이 우수해서 짧은 파트 중에서도 존재감이 확실하다. 이후 Wild, Gun에서도 이샘 파트는 그리 많지 않았다가 Glue에서 다시 늘었다.

데뷔하고 중반까진 그런 말이 없었지만 대략 돌스 이후부턴 춤을 대충 춘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Figaro 영상과 최근 영상을 보면 박력이 초큼 떨어지긴 한다 같은 동작이라도 다른 멤버들에 비해 성의가 좀 없어 보이긴 한다. 팬들이 보기에도 그렇다고 느낄 정도면 본인 스스로 신경 쓰고 고쳐야 될 부분이라 생각되었는데, 2014년 1월 29일 은지와 함께 나인뮤지스 탈퇴를 발표하며 그 내막이 밝혀지게 되었다. Glue 팬미팅 때 이미 마지막이란 것을 알고 있었다는 이샘의 자필편지 문구로 볼 때 이미 Glue 활동 이전부터 탈퇴는 확정되어 있었던 모양. 탈퇴 이후 예능활동 등 개인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한다.

3. 음악 외 활동

2010년 추석특집 아이돌 육상대회에서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재미로 운동하는 보라(씨스타)에게 졌다. 그래도 민하가 수영에서, 은지가 육상에서 선전하면서 태릉돌로서의 입지는 잃지 않았다. 이후 대회에서는 직접 참여하진 않고 왕언니 놀이응원을 주로 한다. 나이 때문에 힘들다는 듯.2013년 추석에는 오랜만에 출전했으나, 은지의 병결로 큰 임팩트는 남기지 못 했다.

MBC 꽃다발에서 광고모델 뽑는 오디션에서 1위를 했다.#

Dolls 활동기간에 출연한 주간아이돌에 출연하여 빵빵 터지는 재미를 주었다. 이샘의 끝없는 자기사랑

데뷔전 티맥스의 '준비 O.K(Jun Be O.K')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했고, 2013년 김진표의 '너는 나를'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우월한 비주얼을 뽐냈다.

2013년 9월 8일 JTBC '미스코리아 비밀의 화원' '슈퍼모델 VS 미스코리아 편'에 출연했다.

4. 이야깃거리

데뷔 전, 탈퇴한 멤버인 라나, 배우 한채아와 함께 롯데 ID껌 CF를 촬영했다. 배우로서는 167Cm라는 작은 키가 아니지만 슈퍼 모델 출신이라 키가 170 중반인 라나와 이샘에 비해 작은 한채아와 키 높이가 맞지 않아 한채아에게 나무로 만든 키높이 길을 걷게 하는 굴욕 아닌 굴욕을 주었다고 한다.


Wild 활동 중 오랜만에 새 앨범을 들고 컴백한 신화 멤버들과 나인뮤지스 멤버들이 함께 단체 기념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이샘이 자신보다 작은 김동완의 어깨에 한 손을 올리고 김동완은 상대적으로 얼어 있는 표정으로 사진을 찍었던 탓에 '건방진 후배'라고 비난을 받았다. 본인도 라디오에 나와서 이 때 일 때문에 맘고생이 심했다고 한다. 사실은 이렇게하면 재밌을 거 같다고 김동완이 먼저 제안한 것이라고한다.

부친이 인천해역방어사령부 소속 해군2함대에서 복무하고 있는 해군 원사이다. 직업군인의 자녀들이 의례 그렇듯, 어렸을 때는 엄한 아버지가 매우 무서웠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군부대 위문공연을 가면 아버지의 힘으로 외박, 휴가 등을 줄 수가 있어서 인기가 압도적이라고 한다.[9] 그래도 알고 보면 굉장히 자상하다고 한다.

"Glue" 활동을 계획하면서 의상 아이디어를 낼 때 우주복을 얘기했었다고 한다.[10]

방송에서 자주 보여주는 개인기로는 꽃다발과 미스코리아 비밀의 화원에서 보여준 남자모델워킹이 있다. 짧은 머리스타일과 남자 눈빛, 걸음걸이 등으로 방송에서 나올 때마다 호평을 받는다. 그 외에도 2013년 9월 아육대 현장에서 팬들을 위해 문워크를 보여준 적이 있다. 중국어 개인기가 있다.

----
  • [1] 슈퍼모델 당시의 프로필 상으로는 175.6, 176.4cm다. 모델 선발대회의 성격상 이쪽이 훨씬 공신력이 있다. 또 이샘의 '우리 중 이유애린이 제일 길죠'라는 발언을 보면 이유애린도 키를 낮춰 놓았을 가능성이 있다.
  • [2] Ticket 이후로는 은지가 무대 불참하지 않는이상 랩은 하고 있지 않다.
  • [3] 당시 사진
  • [4] 이샘+성모마리아. 돌스활동 때 나뮤갤러 중심으로 자주 불리던 별명이다. 실제 오프에서 이샘이 이 별명을 전해 듣고 상당히 흡족해했다 카더라
  • [5] 한 때 삭제했다가 앨범 활동시기가 오자 복구시켰다.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 중.
  • [6] 3회 나오고 하차했다. 박중훈 쇼를 그만둔 시점이 스타제국 합류 시기.
  • [7] 세라나 성아, 경리가 회사에 들어온진 더 오래됐지만 세라는 뭐만 하면 신사장이 털어대고 성아와 경리는 중간에 학업에 열중하거나 다른 기획사로 차출되어 갔었다.
  • [8] 피부가 약해서 이기도 하다고. 피곤해서 클렌징 안하고 자고 일어나면 다음날 아침에 화장독이 올라 트러블이 발생한다고 한다.
  • [9] 부사관이 휴가 등의 포상을 내릴 수는 없겠지만 이미 원사쯤 되었으면 부대 지휘관들보다 짬밥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포상을 건의하면 거의 들어주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 [10] 세라는 '이샘이라고는 말 못함'이라며 디스 아닌 디스를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20:28:47
Processing time 0.09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