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스즈 하나



Contents

1. 프로필
1.1. 상세
2. 소개
3. 작중 행적
4. 대식가
5. 4차원
6. 기타


1. 프로필

五十鈴 華 (Isuzu Hana)
소속 보통과 2학년 A반
나이 16세
생일 12월 16일 사수자리
신장 163cm
혈액형 B형
가족 구성 아버지br어머니
출신 이바라키현 미토 시
좋아하는 전차 CV33
좋아하는 꽃 등나무꽃
좋아하는 음식 카시와모치
싫어하는 음식 해삼
좋아하는 과목 고문
싫어하는 과목 체육
취미 꽃꽂이
좌우명 일의전심br(一意専心)
일과 꽃꽂이
이름의 유래 [[이스즈#s-3.1|구 일본해군 경순양함 "이스즈"]]
성우 오자키 마미

1.1. 상세

'일의전심'은 오직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한다는 뜻의 고사성어이다.

생일의 유래는 아르덴 대공세가 일어난 날이다.

CV33은 영국의 카든로이드 탱켓(Carden-Loyd Tankette) Mk.VI을 1929년 이탈리아에서 수입해 독자적으로 개량한 탱켓이다. 카로 벨로체(Carro Veloce)는 이탈리아어로 '고속 전차'를, 33은 개발년도를 뜻하며 보병지원과 정찰을 목적으로 쓰였다. 이후 L3으로 개명된다. 하나는 이것이 작고 귀여워서 한 대 정도 집에 놔두고 싶다고(…).

카시와모치는 떡갈나무잎에 싸서 팥소를 넣은 찰떡이다. 하나는 이걸 말차와 함께 먹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2. 소개


타케베 사오리와 함께 니시즈미 미호에게 말을 걸어준 소녀. 길게 기른 검은 색 머리카락의 전형적인 야마토 나데시코다. 사오리와는 중학교 때부터 친구 사이.

화도가 특기이며 집안이 유명한 화도가 집안이다. 전차도 홍보 영상을 보고 '화도(꽃꽃이)보다 액티브한 게 해보고 싶었다'며 사오리와 함께 전차도를 시작했다. 팀내 모의전땐 제비뽑기로 조종수를 맡았으나, 포탄을 발사할 때 느껴지는 진동에 매료되어 구체적 포지션을 정하는 자리에서 포수를 자청한다.

좌우명도 그렇고 스스로도 장점을 말하기를, 집중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후각이 뛰어나다. 방치된 전차 찾기 에피소드 때 숲속에서 아주 희미하게 풍기는 철과 기름 냄새를 캐치하여 38(t)를 찾아내는 데에 공헌했다.

3. 작중 행적

세인트 글로리아나와의 친선전 이후 오아라이 마을에서 우연하게 만난 모친에게 전차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들키는데, 우아한 화도와 달리 전차도는 거칠고 상스럽다며 더 이상 전차도를 하지 말라는 모친의 반대를 무시하여 의절당했다. 모친은 나쁜 친구들 만나서 전차도 같은 걸 하게 된 것으로 판단해 의절이란 초강수를 날려 제정신차리게 만들려고 시도한, 나름대로의 배려인 것 같은데, 의절당하고도 전차도를 포기하지 않았다. 전차도를 포기하지 않는 것은 화도 이외의 교양을 배우려는 학구열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친구들과 함께 하기 때문. 프라우다와의 준결승 이후, 화도 전시회에 개성과 새로움이 없었던 옛날에 비해 대담하고 힘찬 작품을 완성했다는 평을 들으며 드디어 어머니에게 인정받았다.

집중력이 뛰어난 덕분인지 포수로서의 능력은 상당한 편. 중요한 순간마다 원샷 원킬로 적 전차를 확실히 격파해준다. 대 선더스전에서는 그 정확도 낮은 75mm 단포신포의 철갑탄으로 셔먼의 엔진실을 정확히 뚫어버리면서 격파, 대 프라우다전에서는 KV-2의 하단 전투실 장갑을 노려서 뚫어버리면서 격파한다.

대 쿠로모리미네전에서 햇처와 89식의 연계로 꼼짝 못 하게 된 마우스의 엔진 슬릿을 정확히 포격해 격파하고, 니시즈미 마호의 티거와 1:1 승부를 펼칠 때, 0.5초라도 정지사격할 기회를 준다면 반드시 격파하겠다고 발언, 팀원들이 만들어 준 기회를 살려 티거와 크로스 카운터로 영거리 사격을 동시에 먹이는데, 티거의 포격은 측면으로 빗나갔지만 하나의 포격은 엔진룸에 정확히 꽂혀 플래그 차량 파괴에 성공한다.[1]

안치오전 OVA에서는 안치오전을 예상한 훈련에서 7,5cm Kw.K 37 L24 전차포로 직선거리 1,500미터 거리에 있는 하마팀을 초탄으로 맞추는 신기를 보여주었다. 7,5cm Stu.K 40 L/43을 장착한 하마팀은 2발이나 쐈음에도 한발도 못 맞힌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것이 6스킬 포수의 위엄

4. 대식가

엄청난 대식가. 식사하는 장면을 보면 다른 사람들보다 그 양이 훨씬 많다.

1화에서 자세히 보면 컷이 바뀌더니 앞에 놓은 음식이 다른 것으로 바뀌어 있다. 10화에서는 아귀팀 멤버들이 미호네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할 때 다른 팀원들은 각자 조금씩 밥을 담았는데, 자기 혼자 밥으로 탑을 쌓는다. 몇번 더 나오는 다른 식사 장면들에서도 똑같이 남들은 평범한데 하나 앞에는 남들 두배 양이 올라와 있다. OVA 2화 저녁 식사 장면에서도 마찬가지. <격돌! 여고생 전차군단>에서는 으로 푸딩을 만들었다.

각종 2차 창작에서는 식당에 가면 그 식당을 초토화시거나 하는 등 대식가를 넘어 식신의 경지에 다다른 모습을 보인다. 거기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 덕분에 타케베 사오리니시즈미 미호열폭하는 건 덤.

5. 4차원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겉으로 보기에는 대단히 청초한 야마토 나데시코이며 능력도 뛰어나고 심지도 굳지만, 작중 대놓고 강조되지 않아서 그렇지 여기저기 뜯어보면 대단히 4차원적인 기믹이 많다. 뭔가 이것저것 하는 것을 보면 겉모습은 청초한데 실제 행실은 어딘가 나사 빠진 듯한 행동이 많다. 게다가 바보털도 있다.

OVA 2화인 캠핑 에피소드에서도 남들은 다 텐트를 치고 있는데 1학년인 유키와 함께 이공간을 생성해서 의미없는 밧줄돌리기를 하고 있었다. 저녁을 먹기위해 식사준비를 하는 중 유카리의 전투식량 레이션의 설명을 듣던 중 맛이 없는 레이션을 보고 '맛이 없을 정도면 조금 궁금하네요.'라고 발언한다.

허무개그 같은 걸 상당히 좋아하는데, OVA 6화의 우승 기념 연회에서는 배구부팀의 너무 뻔한 성대모사 퀴즈에 뭔가를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면서 홀로 흥분,[2] 뭔가 선보이기도 전에 '저건 누구! 저건 누구!'하는 식으로 끼어들다가 주의를 듣기까지 하나, 멈추지 않는다. 정작 자기 자신을 성대모사 하는 것은 못 알아맞추는 건 개그.

6. 기타

사격할 때 뭔가 짜릿한 느낌을 받아 '기분 좋아···' 라며 황홀해 하는 모습 때문에 변태 캐릭으로 낙인(…)찍혔다. 청순한 모습으로 '먹음직스럽네요' 라거나 뿅가죽네틱한 표정을 짓는다거나 하여, 청순한 모습과 합쳐져 하라구로 속성까지 획득. 종합해 보면 말 그대로 '걸어다니는 모에요소'다.

4번째 월드 오브 탱크 콜라보레이션 보이스로 나왔다. 컨셉은 당연히 포수인데, 적 전차를 관통하면 '역시 포수는 멋져요~.'나 '버릇이 될 것 같아요...' 같은 변태성 짙은(?) 대사가 나오는 것이 특징.

꽃꽂이를 못하면 금단증상에 시달린다는 2차 창작도 있다. 참 가지가지 하신다.
----
  • [1] 이것은 운전수인 레이제 마코의 정확한 운전으로 가능했다. 오아라이 여학원 아퀴팀의 전차인 4호 전차로 포신을 고정시킨 채 궤도가 끊어질 정도로 티거의 후부로 이동하는 신기에 가까운 운전으로 4호 전차를 따라 포신을 이동시키면서 조준하고 있던 티거와는 달리 처음부터 포신이 흔들리지 않고 조준하고 있었던 4호 전차의 정확도가 올라갔기 때문.
  • [2] 마코의 말로는 포수니까 그렇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08 06:57:05
Processing time 0.18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