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승희

last modified: 2015-03-28 01:16:20 by Contributors

Sung-Hi.jpg
[JPG image (25.25 KB)]

이승희 (1970년 4월 1일 ~)
Sung-Hi Lee

닉네임은 노랑나비.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누드모델이다. 서울특별시 은평구[1] 기자촌(진관동)에서 태어나 1978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고 현재 미국 시민권자다. 대부분의 이민자 가정이 그렇듯이 엄청난 고생을 했으며, 부모의 이혼과 재혼으로 청소년기가 불우했다. 오하이오 주립대학에 다녔으며,[2] 1996년에 플레이보이 지 모델로 데뷔했다. 당시에는 드물었던 아시아계 누드모델로서, 플레이보이 지 최초의 아시아계 모델이라고 알려져있지만, 사실이 아니다. 당시 아시아계 누드모델이 드물지도 않았으며, 플레이보이 지에 아시아계 모델이 등장한 것은 1960년대부터이고, 이승희는 플레이보이 지의 자매지인 란제리 지[3]의 모델로 데뷔했다. 전형적인 위대한 한국인 컴플렉스와 황색언론이 낳은 촌극. 전여옥은 이승희가 대한민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 알린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라는 개드립을 치다가 빈축을 산 바있다. 1997년부터 대한민국에 알려지기 시작했고, 당시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인터넷으로 한국에서 유명인사가 되었다.

이후 대한민국에서 자신의 사진집과 자서전을 펴내기도 했고, 1999년에는 대한민국 영화 "물위의 하룻밤"에 출연하기도 했으나 망했어요. SBS에서 방영한 김혜수의 토크쇼 "플러스 유"에 나와 한국어로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다. 좀 어색하지만 재미교포 치고는 한국어를 꽤 잘 하는 편.

2000년 이후에는 미국 영화계에 진출하여 주로 단역을 전전, 르네 젤위거가 나온 <Nurse Betty> 등의 여러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였다. 그러나 별 성공은 거두지 못하고 그저 조연-단역으로만 맴돌았다. 비슷한 커리어지만 미국에서 훨씬 성공한 김윤진이 나오는 로스트에도 잠깐 단역으로 나온다.

1997년에 만들어진 승희닷컴(sung-hi.com)을 2011년 5월까지 운영했으나, 1살짜리 아이때문에 바빠서 관리를 못 한다고 사이트를 폐쇄했다. 보도된 바에 의하면 2007년 오랫동안 사귄 남친인 제레미 베이커 씨와 결혼했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아시아계(대만+일본) 포르노배우인 베 타이와 비슷하게 생겨서, 이승희가 포르노에 출연했다는 것으로 오인되기도 하는데, 이승희는 소프트 코어 누드모델이고, 직접적으로 성관계를 하는 포르노물에 출연한 바는 없다.[4] 괜히 오해말자. 검열삭제 근처에 나비모양의 타투의 유무로 구분할수 있다. 베 타이는 타투가 없다. 그리고 코베 타이가 피부색이 더 갈색이다.
----
  • [1] 당시에는 서대문구. 1979년에 분리됬다.
  • [2] 졸업은 못 한 걸로 보여진다.
  • [3] 플레이보이에도 실린 적이 있지만 비중이 크지는 않았다.
  • [4] 그러나 최근들어 교포출신 한국계 포르노배우가 좀 있긴 하다. 민카라든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1:16:20
Processing time 0.07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