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시카와 고에몽(전국무쌍)

last modified: 2015-02-22 16:01:02 by Contributors



이 몸이, 천하를 훔친, 대도적! 이시카와, 아, 고에몬 님이시다!

전국무쌍에 등장하는 대도적 이시카와 고에몽. 성우는 에가와 히사오/이장원. 무쌍 오로치 2에서 나오는 보물 찾기 노래는 꼭 듣자.

전국무쌍 시리즈

시리즈에서 가장 만화같은 전국무쌍 1편 등장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만화같은 캐릭터. 효과음, 포즈 빵빵 터트리는 거 보면 나름 제작진에게 사랑받았던 듯도 하다(...)

등에 대포를 지고 나오는데 가끔 기분이 좋으면 꽃을 뿌리기도 한다. 겉보기엔 덩어리처럼 생겼지만 이가 닌자 출신으로 교토의 유명한 도적이다. 한조와 조우하면 한조가 도망닌자라고 언급하기도 한다. 그리고 혼자서 쿠노이치를 제자라고 생각한다.

전국무쌍 1편에서 오쿠니를 보고 첫눈에 반한 이후 계속 쫓아다니고 있지만 오쿠니는 정작 관심을 안 주고 케이지만 바라본다. 그래서 케이지 엔딩에도 찬조 출연. 그래도 오쿠니 엔딩 중 하나에서는 케이지가 도망쳐 줘서 오쿠니와 같이 이즈모로 간다. 다른 오쿠니 엔딩에서는 케이지가 오쿠니를 따라가기 때문에 결국 오쿠니를 포기하고 쓰러져 비극적인 최후를 맞는...데 잠시 후 코를 골고 있다.

자기 시나리오에서는 향로를 훔치려고 돌아다니다가 오사카 성에 침투한 후 걸려서 "사루다!!!!"를 외친 후 붙잡힌다. 역사대로 히데요시가 끓는 물에 집어넣는데 갑자기 가마솥을 뒤집어 엎고 "네놈이야말로 천하를 도적질하지 않았느냐, 아, 이 왕도적놈!"이라고 일갈한 후 오사카 성을 통째로 털어버릴 계획을 세운다. 이떄 뜨거운 물세례를 받은 히데요시는 진짜 빡쳤다 결국 오쿠니, 케이지의 도움을 받아 히데요시를 잡고 천하를 훔친 남자가 된다.

전국무쌍 2부터는 삭제되고 스고로쿠나 특수미션 등에 얼굴만 들이밀었다가 전국무쌍 4에서 오랜만에 본가 게임에 플레이어블로 출연. 물론 만들어놓고 안쓰긴 뭐해서 넣은 수준으로 큰 비중은 없다. 이번엔 코쇼쇼에게 꽂혀서 오다 군으로 진행하면 적으로 나온다.

굳이 안 적어도 뻔하지만 인기투표 최하위는 도맡아 하고 있다. 안습...

무쌍 오로치 시리즈

꾸준히 등장은 하지만 역시 큰 비중은 아니다. 보통 도적질을 하다가 오쿠니에게 휘둘려 영입된다. 적일 때는 체구+여자 좋아함+돈 밝힘 속성이 겹치는 동탁의 동료로 등장한다. 무쌍 오로치 2에서는 삼장법사에게 작업을 걸기도 한다. 같은 미남(...)인 능통과도 죽이 잘 맞는다.

일단 닌자 출신이니만큼 마왕재림 외전에서 코타로, 한조, 네네, 쿠노이치 등 닌자들이 오로치군의 수하가 된 손책의 침공을 받은 에도성을 구원하기 위해 나타났을 때 성문을 깨는 역할을 맡기도 했다.

전국무쌍에서는 그저 그랬지만 오로치에서는 모든 차지공격의 속성이 붙는 구간이 많아 옵션을 잘 맞춰주면 혼자서도 충분히 쓸고다닐 수 있다. 덤으로 점프공격 막타,점프차지에 속성이 붙어서... 또 2차지-1은 아예 개사기. 필살기는 무한 백열장. 피니시 모션에는 염속성이 부가된다. 얼굴의 특유의 화장은 가부키 때문에 생긴 것.

2의 DLC시나리오중 하나에서는 사마사, 마사무네의 소중한 것이 어떤 보물인지 궁금해서 한팀으로 행동하는데…그 소중한 게 만두라는 걸 알고 실망한다. 사건이 해결 된 후 엄하게 붙들려서 털린 사마소, 왕원희, 허저, 요시히로, 요시모토, 모토치카, 제갈량, 월영은 어떻게 할거냐고 따진다.더블어 약캐까지 되고 지못미2에서는 최악의 약캐, 왜냐하면 차지공격들이 막타에만 붙고 신속은 쓸데없이 평타에만 붙고 고인이 된 테크닉 타입이라서 초약캐이다.

이것이 고에몬의 대한 기본적인 평가. 하지만 다른 시점으로 고에몬을 평가해보자면 일단 그는 테크닉 타입의 성격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테크닉의 왕이다. 또한 오로치에서 꼭 차지로만 싸워야하는 법이 있는가? 그에게 지격을 붙이고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공격인 점프 공격을 이용하자.

천무를 달면 더 강력한 엉덩이가 된다. 점프공격의 모션이 뒤돌아서서 엉덩이로 깔아뭉개는 방식이다. 엉덩이로 도 잡을 수 있다. 비루한 타무장들은 차지 공격 후의 딜레이로 절망하지만 엉덩이 공격은 공격 후 딜레이가 없는 우월함이 있다. 거기에 일반 공격 버튼을 누르면 연타도 된다! 또한 이번 오로치2는 합체기로 무장들간의 협동심을 강조하는데 고에몬은 그 협동심을 대표하는 무장이라고 말하고싶다. 그의 싸움의 기본은 전장에서 꼭! 모두와 함께 싸우는것이니까. 근데 외모가 비호감이라서 인기가 없잖아. 차라리 유선이 휠씬낫다. 근데 유선은 캐사기캐잖아. 아마 안될거야 또 천무는 치트기잖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6:01:02
Processing time 0.15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