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엠텍

last modified: 2015-03-02 01:14:33 by Contributors

Contents

1. EM-Tech
2. EMTEK INC

1. EM-Tech

2001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리시버 및 스피커 생산업체.

2. EMTEK INC

EMTEK.png
[PNG image (9.8 KB)]



2003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본사는 용산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A/S도 이 곳에서 해준다. 일단 A/S 자체는 상당히 개념찬 편이다. 잘만이 A/S의 그냥커피라면 이엠텍은 대략 T. O. P. 정도. 덤으로 고객지원실에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여름에는 쮸쮸바, 겨울에는 호빵을 제공해준다.

제품의 태반이 OEM인 관계로 정확히는 유통사라고 보면 되겠다. 대표적으로 그래픽카드 중 XENON은 팰릿, HV는 갤럭시와 게인워드가 제작한 제품군들. 이외에 EVGA, 사파이어, 팰릿 제품들은 그대로 판매하고 있다.

메인보드는 바이오스타를 위주로 팰릿이나 젯웨이, 사파이어, EVGA의 메인보드를 취급했었지만 팰릿은 메인보드 사업을 접었고 젯웨이쪽 제품들은 유니텍쪽에 넘어갔다. EVGA 메인보드는 1155 초창기 샌디 시절 Z68, P67 두 종류를 들여왔었고, 사파이어는 AMD 자카테 기반 ITX 보드 몇 가지를 들여다 팔았었지만 별 재미를 못 봐서 그만둔 듯. 여하튼 이후 유통 중인 메인보드는 모두 바이오스타 제품들이었며 이마저도 신통찮았는지 2014년쯤 하여 아예 메인보드 유통을 접었다.

바이오스타 메인보드들은 원래 모델명에다가 별도의 이름을 추가로 붙이고 박스에 스티커만 부착해서 판매했었는데 이 이름들이 꽤나 뜬금없다. 별 이름(스피카, 폴룩스, 오리온, 아틀라스, 우라누스 등), 사신수(주작, 현무, 청룡, 백호), 화가 이름(세잔, 고흐, 샤갈, 루소, 마네, 다빈치, 칸딘스키, 렘브란트, 몬드리안 등)에 이어 가장 최근에 들어서는 산 이름(백운, 가야, 소백, 태백, 금강, 설악, 한라, 백두)을 붙여놨다. 네이밍 때문에 말이 많은걸 인지해서인지 FM2 소켓과 1150 소켓 제품들은 그냥 모델명 그대로 판매.

재미가 안 좋다 싶은 제품[1]들은 칼같이 내려버리는 정책으로 악명이 높다. 컴덕들의 이상을 쫓아 운영하다간 말아먹기 십상이니만큼 살아남기 위해 어쩔 수 없긴 하지만…

렉스텍, 유니텍, 에버탑 등 안 망할 것 같던 PC 부품 업체들이 줄줄이 무너지는 가운데 꾸준히 살아남아 있다는 것만으로 어느 정도의 신뢰성은 보장되는 곳. GSL을 비롯해 이엠텍 NLB Spring 2013 등의 게임 대회 스폰서를 맡으면서 건재함을 알리고 있다.
----
  • [1] EVGA 메인보드나 바이오스타의 2011 소켓 메인보드. 2014년부터는 아예 EVGA는 유통을 안하고 있으며 모든 메인보드 제품군의 유통 자체를 포기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2 01:14:33
Processing time 0.10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