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영

last modified: 2015-04-04 07:15:43 by Contributors


애프터 스쿨 멤버
정아 유이 레이나 나나 리지 이영 가은

A7.jpg
[JPG image (52.15 KB)]
본명 노이영
출생 1992년 8월 16일, 강원도 춘천시
신체 167cm, 45kg, A형
학력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 음악학과 12학번[1]
춘천농공고등학교

데뷔 2011년 애프터 스쿨 정규 1집 《Virgin》[2]
포지션 보컬, 골키퍼
별명 E0E, 202, 잉, 노이어, No.20
소속 플레디스
사이트 트위터

Contents

1. 애프터 스쿨
2. 데뷔 당시 팬덤의 반응
3. 기타

1. 애프터 스쿨

《Virgin》활동 이전에 합류한 신입생. 앨범 발매와 더불어 데뷔했던 그 전까지의 신입생들과 달리, 이영은 2010년 12월 31일에 가희가 트위터를 통해 예고했던대로 MBC 가요대제전을 통해 데뷔했다. 애프터 스쿨의 <Bang!> 무대 도중에 뜬금 없이 기타를 연주하며 등장했다. 그리고 패기있게 기타를 집어던진다 데뷔 영상. 2011년 1월 7일에 예명 이영으로 정식 공개되었다. 이영이 합류하면서 애프터 스쿨은 9인조 체제가 완성됐다. [3] 리지와 함께 팀의 막내였지만[4] 2012년에 가은이 들어오면서 막내에서 벗어났다.

2010년 7월 플레디스 오디션으로 뽑은 일반인 2명(유아라, 김경민)과는 별개의 인물. 공개 초기에는 기자들이 미투데이로 선발한 김경민과 혼동하는 일이 있었다.

소속사 말로는 6개 악기 연주가 가능하다고 한다. 팬들은 그간 소속사의 전력을 보면 언플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으나... 알고 보니 기타랑 베이스는 수준급이고 드럼과 피아노도 꽤 한다! 참고. 데뷔 전 영상을 보면 김기동(...)의 <Far Beyond the Sun>을 멀쩡하게 연주하는 걸 볼 수 있다. 하지만 6개 악기를 다룬다고 넣은 첼로와 플룻 실력은 미지수 어쨌든 여러 모로 스코틀랜드 포크 음악계의 독보적이고 압도적인 최종보스코리스 멤버 로이 윌리엄슨[5]을 떠올리게 하는 사실이라 할 수 있겠다.

특기로 발레, 재즈댄스, 팝핀도 잘한다고 한다. 애프터 스쿨에서 춤은 기본 옵션 주연 빼고 발레와 재즈댄스 실력은 보여준 적이 없으나 팝핀 실력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정식으로 멤버로 인정받기 시작하자 소속사에서 과거 영상을 지우기도 했다. 물론 찾아보면 바로 나오긴 하지만 플레디스에서 자체적으로 뿌린 <Bang!>이나 <아잉♡> 연주 영상은 아직 건재.

소속사에서는 이력대로 셀프 프로듀스가 가능한 멤버[6]로 육성하려는 것인지 숙소 내에 작지만 개인 작업실까지 갖추고 트레이닝 시키고 있다. 미발표 상황이지만 일단 습작식으로라도 자작곡을 조금씩 쌓아두고 있는 듯. 아직까지는 데뷔한지 2년이 넘어가는데 푸시가 부족하지만, 싱어송라이터로서 어필되기 시작할 경우에 포텐이 터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우수자원을 써먹지 못하는 후레디스

애프터 스쿨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모닝구 무스메AKB48의 '하로마게돈'과 'AKB48 제2막' 등을 생각해 보면, 노이영 같이 캐릭터성이 다른 멤버는 차후 1기 멤버들이 졸업한 뒤 다음 기수 팀의 색깔을 변화시키기 위한 반환점으로 쓰일 확률이 높다. 아무래도 가희나 유이 등이 졸업하면 그룹 색이 노이영에 맞춰 확 바뀔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신입생이라 그런지 <Shampoo>에서 비중은 안습. <원더보이>에서도 비중은 별로. 일본버전 <Diva>에서도 파트는 딱 한 소절... 하지만 확실히 유이나 주연보다는 노래를 잘한다!?!? 가창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것 같은데...문제는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지 성량이 안습.

2011년 5월 5000만의 대질문에 출연해서 기타와 베이스 실력을 뽐냈다. 베이스를 무려 20분이나 연주해 왜? MC인 신동엽이 그만 좀 치라고 말리는데도 계속 연주를 했는데, 연주 도중 피가 났는데도 불구하고 참고 계속 연주하여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영상 이영이가 미쳤어요

<Flashback>에서는 비중이 그나마 늘어서 중간중간 센터에 서는 파트가 있다. 기계질이 심해 잘 알아듣기는 힘들지만, 노래실력도 나아진 모양. 그런데 아직 젖살이 남은 외모인데 섹시컨셉에다가 두꺼운 스모키 화장을 시켜놓으니 오히려 외모가 죽는 역효과가 나고 있다. 화장을 짙게 하면 오히려 본판이 죽는 타입이라서... 그리고 재능이 있는데 2년 넘게 푸시를 안해주니 팬들 입장에선 안타깝다는 말이 많다.

2012년 7월 주간 아이돌에서 멤버들과 다 같이 출연. 후배인 가은이 이영을 팀내 비주얼 꼴찌로 선정했다. 믿었던 룸메이트의 통수 댄스 실력을 뽐냈는데 뒤에서 언니들은 고기판을 벌이고 있어서 회식 느낌이 났다.(...)

10월 6일 방영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에서 같은 그룹 멤버인 주연이 작사에 대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능력자 숙소에 찾아오게 된다. 숙소에서 가은과 함께 번쩍거리는 생얼로 출연 했으며, 기타와 건반 등 각종 악기들로 방의 반을 채운 작업실 겸 방도 공개 되었다. 잠깐 연주를 보여주기도 했는데, 바쁜 스케줄로 달려온 나날에도 여전히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다.

10월 26일에 녹화가 있었던 SBS MTV의 더 스테이지 빅 플레저에 같은 소속사의 손담비가 출연하게 되어 특별출연으로 이영이도 출연하게 되었다. 참고. 간만에 기타 실력을 뽐내나 싶었지만, 11월 17일 방영분에서 무슨 일인지 손담비 분량이 통편집되면서 같이 편집되었다.(...)

2012년 12월 13일 KBS World TV 리의 스타키친에 가은과 함께 출연했다.

2. 데뷔 당시 팬덤의 반응

데뷔 당시 앺갤팬들의 반응은 '제발 나나 & 리지 분량 야금야금 까먹지 마라.', '새 멤버 영입 결사 반대' 등으로 대체로 부정적이었으나,[7] 새 멤버를 영입할 때마다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다가 서서히 빠질을 하는게 이들의 종족특성이기 때문에 별로 특별한 일은 아니다.(...) 다들 그렇게 빠가 되는 거야

데뷔와 동시에 많은 별명들이 생겨났는데, 노잉여, 노이어, 노이에르, 사이영, 노지현,[8] 예스이영, 노20, 노영이,[9] E0E, 202 등으로 매우 많다. 대체로 노잉여, 노이어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레이나도 그렇고 애프터 스쿨 신입생은 골키퍼로 이름 짓는게 대세인 듯

애프터 스쿨의 일본 진출 신호탄격인 아무로 나미에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전체적인 몸매와 얼굴이 드러났는데, 팬덤의 반응은 좋지만은 않았다. 여태 공개됐던 동영상과 사진에 비하면 얼굴이 많이 다르다는 반응. 하지만 해당 뮤비에서는 같은 팀 정아도 좀 다르게 보이거나 하는 등 조명이나 화장, 연출에 따라 약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정식으로 무대에 서기 전 까지는 파악이 힘들다는 평가.

국내 정식 활동 이후에는 화장에 따라 얼굴이 역변한다는 평가가 많다. 꼭 화장 하지 않아도 비주얼이 왔다갔다 하는 편이다. 어떤 각도에서 잡느냐에 따라서 다른데, 일단 실물은 예쁘다. 팬도 서서히 생기고 있는 듯. 어쨌든 피부하나는 진짜 좋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노쌀떡.

3. 기타

----
  • [1] 리지와 같은 학교, 같은 과, 같은 학번이다. 리지와 마찬가지로 대학교를 1년 늦게 들어갔다.
  • [2] 이는 프로필 상에 나오는 내용으로, 실제 데뷔일은 2010년 12월 31일. 즉 정규 1집이 나오기 전이다.
  • [3] 이후 베카가 졸업하면서 다시 8인조가 되었다.
  • [4] 생일까지 따지면 이영이 막내다.
  • [5] 스코틀랜드의 포크 가수이며 작곡가로, 15가지 악기를 다룰 수 있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 [6] GD용준형 같은
  • [7] 심지어 노이영 영입으로 인한 애프터 스쿨의 손실을 정리한 짤도 있었다.
  • [8] 아무로 나미에와의 콜라보 PV가 공개된 이후 폭발적인 설득력을 얻었다.
  • [9] 이영에서 영이로 뒤집어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7:15:43
Processing time 0.12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