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재명

last modified: 2015-02-15 22:35:09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의 애국지사
2. 대한민국의 남자 성우
2.1. 출연작
3. 대한민국변호사, 정치인, 성남 FC의 구단주
4. 한국의 전 정치인
5.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1. 대한민국의 애국지사


李在明(1890년-1910년). 평안북도 선천군 출신이다.
1962년 3월 1일 대한민국 건국 공로 훈장 복장(複章)을 받았다.


1904년 하와이를 거쳐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나, 1907년에 귀국하였다. 1909년 1월에 이토 히로부미순종과 함께 평양을 방문하기로 하였을 때 암살을 계획하였으나 안창호의 만류로 하지 못했다.

'백범일지'에 명동성당 의거에 관한 내용이 비교적 자세히 나와있다. 김구가 황해도 재령군에 있었을 때 이재명이란 자가 총을 쏘며 난리를 피우면서 아내를 죽이려 한다는 소문을 듣고 만났는데 백범과 노백린[1] 은 이재명이 단순히 자기 말을 안 듣는 아내를 죽이려고 하는 줄 알고 그의 총을 빼앗아 기차를 타고 가버렸는데 의거 이후 그것이 이완용을 척살하기 위한 무기였음을 알고 크게 안타까워 했다 한다. 사실 말하자면 이재명이 자신이 이완용을 죽이겠다 하자 그의 아내는 만류하였고 이재명은 이 계집이 나라가 중한 것을 모른다고 화를 낸 것. 그리고 나서 나중에 이완용이 칼빵을 당하고도 살았다는 소식을 듣고 후회했다는 말이 있다. 선생님 왜 그러셨어요. 원숭이 육혈포로 죽였어야죠. 아니 이완용 집안의 모든 인간들을 한놈도 남김없이 능지처참 시켰어야죠

그 후에 이토 히로부미안중근에 의해 뒈지자죽자 이완용, 이용구, 송병준 등 3마리의 버러지쓰레기 견공자제분들을 처단하기로 하였다 (이완용은 이재명이, 이용구는 김정익이, 송병준은 이동수가 담당하여 죽이기로 결정).

1909년 12월 22일 서울 종현천주교회당(명동성당)에서 이완용이 벨기에 왕 레오폴드 2세의 추도식에 참석하였다. [2]이재명은 신문을 보고 이 정보를 입수한 뒤 밖에서 군밤장수로 변장하고 있다가 11시 30분에 인력거를 타고 지나가려는 이완용의 허리, 어깨를 칼로 3번 찔렀다. 이 과정에서 이완용과 이재명 사이를 막아섰던 인력거꾼 박원문이 칼에 찔려 사망하였고, 부상 당한 이완용은 서울대병원의 전신인 대한병원에서 당시로서는 최고 수준의 치료와 대수술을 받은 뒤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았다. 이게 한국의 흉부외과 수술 1호이다.[3]

재판정에서 이재명은 일본인 재판장이 "피고와 같이 흉행한 사람이 몇이나 되는가?"하고 묻자“야만 섬나라의 불학무식한 놈아! 너는 흉자만 알았지 의자는 모르느냐. 나는 흉행이 아니고 당당한 의행을 한 것이다."라며 고함을 쳤다. 재판장이 다시 “그러면 피고의 일에 찬성한 사람은 몇이나 되는가?"하고 묻자 "2천만이다!"라고 답하자 창밖에서 “옳소!"하는 소리와 함께 흥분한 방청객들이 유리창을 부수었다. 또한 "야만 왜종들은 퇴청시켜라. 그리고 창밖에 나열한 한국인을 모두 입장시켜라.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의 심문에 대답하지 않겠다."라고도 했다.

1910년 9월 서대문형무소에서 교수형이 집행되어 순국. 순국 직전에 "나는 죽어 수십만명의 이재명으로 환생하여 기어이 일본을 망하게 하고 말겠다!"란 말을 남겼다. 1962년 건국훈장 대통령장이 추서되었다. 비록 이완용 암살은 실패했지만 그의 칼침은 유효해 결국 이완용을 폐렴으로 괴롭히다 더 오랜 시간 동안 고통을 받으면서 죽게 만들었다 ! 올레! 외과술이 10년 더 일찍 들어온 덕분이다

허나 이재명은 무고하게 말려들었던 박원문의 죽음에 대해서는 별반 사과나 유감을 표하지 않았다. 박노자 교수의 글에 의하면, 법정에서 이재명은 박원문을 살해한 데 대해 무지무능한 저 가련한 노동자를 일부러 죽이려고 했겠는가?라고 반문하며 박원문에 대한 살해 의도가 없었음을 강변했다[4]. 박노자는 이에 대해서 공판 기록을 근거로 이재명이 반성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5] 그리고 그동안 이재명의 의거에 대한 기록에는 박원문의 죽음에 대한 언급이 소홀했던 것도 사실이다.

2. 대한민국의 남자 성우



슈퍼스타 KBS에서 안윤상이 성대모사하는 피글렛의 목소리는 이 사람이 연기한 피글렛의 목소리이다. 아기공룡 둘리의 레귤러인 고길동과 같이 약간 신경질적인 아저씨 연기도 소화하거나 취권의 황기영을 맡아 근엄한 연기도 펼쳐내는 등 연기 폭이 꽤 넓은데 배역들 중에는 항간에서 말하는 속칭 게이 같은 목소리도 연기하셨다. 사실 연기한 캐릭터 중에는 게이틱한 캐릭터가 제법 된다.(★표기)

2007년 11월 한국대중문화예술인복지회에서 은퇴한 원로 연예인을 도와 기금을 전달하는 행사에 이름이 쓰여있는 걸로 보아 현재 성우 활동은 은퇴한 걸로 보인다.

2.1. 출연작

3. 대한민국변호사, 정치인, 성남 FC의 구단주

dlwoaud.JPG
[JPG image (1.72 MB)]


정치인은 원칙적으로 작성제한 대상이나 동명이인이므로 기본적인 사항은 서술합니다.

李在明. 1964년생, 경상북도 안동시 출생. 인권 변호사 및 성남지역 시민운동가로 활동[6]하다가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경기도 성남시장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시장으로서 2013년 시민구단이 된 성남 FC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도 재선 도전에 성공했다.

4. 한국의 전 정치인

정치인은 원칙적으로 작성제한 대상이나 동명이인이므로 기본적인 사항은 서술합니다.


李在明
1948 -

대우자동차 부사장, 우리담배 부회장 등을 지낸 대한민국의 국내기업인이자 제14대, 제15대 국회의원(민주자유당,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정치국민회의)을 지낸 정치인이기도 하다.

1998년 공동여당인 새정치국민회의와 자유민주연합의 의원 영입에 의해 한나라당에서 새정치국민회의로 당적을 변경하였다.

5.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전북현대 모터스 No.3
이재명 (李在明 / Lee Jae-Myeong)
생년월일 1991년 7월 25일
국적 대한민국
포지션 풀백
신체조건 182cm / 72kg
프로입단 2010년 경남 FC
소속팀 경남 FC(2010~2012)
전북 현대 모터스(2013~)

K리그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의 축구 선수. 포지션은 좌측 풀백이다.

경남 FC의 산하 유스팀인 진주고등학교가 배출해낸 작품으로 입단 2년차인 2011년에 이미 주전으로 발돋움했고 2012년엔 거의 전경기를 출전했다. 이 활약으로 명성을 얻어 2013 시즌을 앞두고 전북 현대 모터스에 입단하게 되었다. 전북 이적 이후 박원재의 부진을 틈타 주전자리를 꿰차고 있다.

그러나 그것도 2013 시즌까지. 2014 시즌에서는 이규로와 함께 쌍으로 부진하고 있다. 그렇다고 박원재를 다시 쓰려 해도 박원재도 부상으로 폼이 너무 죽어버렸다. 결국 7월부터는 올해 전북에 합류한 이주용[7]에게 주전 경쟁에서 밀렸다.

최근 3번 항목의 인물이 워낙 화제인데 반해, 이 사람은 영 이슈가 되지 않는다. 동명이인인데 이리도 인기가 없냐
----
  • [1] 당시 백범과 함께 재령에 있었던 독립운동가. 일본 육사로 유학간 뒤 조선에 돌아와 육군의 요직에 올랐다. 그 뒤 을사조약에 반대하였고 국권이 침탈되고 군대가 해체되는 과정에서 독립운동과 계몽운동에 참여하였다. 뒤에 중국으로 망명하여 임시정부에서 독립군 육성에 관여하였다.
  • [2] 레오폴드 2세천하의 개쌍놈이라 지구 반대편에서도 극과 극은 통한다 카더라
  • [3] 이게 통탄할 노릇인 것이, 이때 이완용을 치료한 의사가 말하기를 "외과기술이 10년만 늦었어도 이완용은 이날 죽었다. 외과기술 10년만 늦게 받아들였으면 이재명 의사 성공하는 거였는데 흥선대원군이 10년만 더 집권했어야 했다
  • [4] 다만 법적으로 따지면 좀 골치아픈데, 이재명의 행적은 이완용 암살미수죄와 박원문에 대한 살인죄이다. 그런데 박원문에 대한 살인이 이재명의 말에 의하면 고의적 살인죄를 구성하기 어렵다. 이러면 형식상으로 과실치사가 되는데 이재명이 말하는 부분이 박원문에 대한 살해의도를 부인하는 부분이 된다. 현재 법정이라면 이완용에 대한 살인 미수죄와 박원문에 대한 과실치사죄의 결합이 될 것이다. 이 경우라면 이재명에 대한 사형판결이 나오기 어렵다.
  • [5] 그런데 정작 그런 말을 한 박노자는 공산 혁명에서의 폭력성은 긍정한 게 문제.
  • [6] 경기교통 항목에 링크되어있는 MBC 뉴스데스크 기사에 나온다. ###
  • [7] 참고로 전북 합류하기 전에는 원래 윙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5 22:35:09
Processing time 0.35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