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재원

last modified: 2015-04-05 00:34: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야구선수
2. H.O.T.의 전 멤버
3. WM Lab의 현 멤버

1. 야구선수

2. H.O.T.의 전 멤버




H.O.T.
문희준 장우혁 토니 안 강타 이재원

1980년 4월 5일 태어난 H.O.T.의 멤버들 중 가장 막내이자 가장 마지막으로 합류한 멤버. 다른 멤버에 비해 딱히 특출난 면이 없어서인지[1] 파트 분배도 대부분 적게 받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비주얼임에도 불구하고[2]] 인기는 다섯 멤버 중 가장 적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H.O.T. 다른 멤버에 비해서였지 jtL 활동 시절에도 꽤 많은 떼창이 있었던 것을 보면 인기가 아주 없던 것은 아니었던 듯 하다.

막내답게 강타 못지 않은 곱상한 외모로 귀여움 담당을 해왔으나, 4집 아이야와 투지 활동에서 꽤 파격적인 화장을 보여줬다. 아이야와 투지 활동 당시에 강타를 제외한 모든 멤버들이 파격적인 분장을 했으나 이재원의 경우에는 그 갭이 상당히 컸다. 아이야 활동 컨셉. 맨 왼쪽이 이재원. 투지 활동 컨셉. 맨 오른쪽이 이재원.

1집 당시에만 해도 파트가 정해져 있지 않다고 보일듯 하다가 2집 활동부터 서브 랩퍼로 굳혀졌다. 장우혁의 샤우팅 랩과 토니 안의 차분한 랩, 게다가 간간히 있는 문희준의 랩까지 겹쳐 여전히 파트가 적은 편이었으나 애매한 보컬보다는 랩이 그나마 나은 편이었다. 다만 H.O.T. 활동 시절에 랩을 들어보면 다른 멤버들에 비해 목소리가 작은 편이라 집중해서 듣지 않으면 듣기 힘들다. jtL 활동 시절에는 본인도 여유가 생겼는지 H.O.T. 시절보다 나아진 랩을 보여줬다. 이런 영향인지 솔로 앨범도 랩퍼로 활동을 했다.

2001년 장우혁, 토니 안과 함께 SM에서 재계약 실패 후 방출된 뒤 JTL로 그룹 활동을 했으며 JTL이 해체된 후에는 솔로앨범을 내기도 했다.

2008년 성폭행 혐의로 구속 영장을 받고 수감되었고, 3시간 뒤 합의로 고소가 취하되어 풀려난 적이 있었다고 하지만, 이것은 잘못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사건 이후에 올라온 해명 인터뷰 기사에 따르면 만취해 몸을 가누지 못한 여자를 집을 몰라 모텔로 데려갔고, 모텔 주인이 보는 앞에서 구토로 얼룩진 옷을 대신 세탁해 준 것이 전부라고. 이 사건 당시 일부 기사에선 소속사 입장이라는 것이 나와 팬들은 물론, 아마도 이재원 본인까지 경악하게 할 만한 내용들을 말했는데 당시 이재원은 소속사가 없었던 상태였다.역시 기레기 소설?
사건 당시 기자들이 그렇게 많은 기사를 쏟아냈음에도 불구하고, 사건 해결 이후의 해명 기사는 굉장히 적은 편이어서 팬들은 아직도 분노안타까워 하고 있다.

이 사건 이후에 2009년 5월 6일에 현역으로 입대하여 2011년 2월에 군 복무를 마쳤다. 팀에서도 막내였고, 출신 멤버들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병역을 마쳤다.[3] 제대 했을 당시, 해체 이후 H.O.T. 모든 멤버가 처음으로 모이기도 했다.

현재는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3. WM Lab의 현 멤버

현재 한양대학교 WM Lab에서 코더로 활동중이다.
----
  • [1] 노래를 잘하는 강타, 춤을 잘 추는 문희준과 장우혁, 영어 랩이 되고 노래와 춤도 적당히 되는 토니 안에 비하면 이재원의 능력이 그리 돋보이는 경우는 없었다.
  • [2] 장신이다. 군화의 힘을 빌었다 해도 형들을 저 정도의 루저로 만들 정도면 기본적으로 큰 키는 맞다.
  • [3] 장우혁만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했다. 나머지는 모두 현역.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0:34:44
Processing time 0.09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