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재하(디지몬 시리즈)

last modified: 2015-04-13 19:04:08 by Contributors


파워 디지몬의 등장인물.

원판 이름은 히다 이오리. 북미판 이름은 Cody Hida, 성우는 우라와 메구미/문선희[1]/필리스 샘플러. 어째 테이머즈의 이재익과 한국 이름이 비슷하지만 전혀 관계없다. 파트너 디지몬은 아르마지몬(한국판은 아르마몬).

최산해, 리키, 신나리, 홍예지와 같은 학교 출신이자 초등학교 3학년으로 멤버들 중에서 가장 막내다. 홍예지, 리키과 같은 맨션에 살고 있고.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냉정하고 조용하고 침착한 성격이다. 나이에 비해 굉장히 어른스러운 존재라 최산해, 홍예지 등과도 비교된다. 원판에서는 나이 때문인지 존대말을 하는 경우가 많으나, 나이가 어리다고 무시하면 성을 내기도 하고 고집을 꺾기 위한 거짓 제비뽑기가 들통날 때 등 극도로 화가 날 때는 반말을 하기도 했다. 단 한국어판에서는 그냥 반말을 쓰도록 더빙했다.

할아버지가 검도부 도장을 전전하고 있어서 검도가 특기이며 덕분에 항상 마음을 차분하게 가다듬을 수 있는 듯하다. 디지털 세계에서도 가끔 검도를 연습하는 탓에, 아르마몬이 따라하기도 하고, 심지어는 아예 디지몬들에게 단체로 검도를 연습시키기도 한다. 파워 디지몬 레귤러 멤버 중에서는 가정사 측면에서 가장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데, 아버지인 이충희(히다 히로키)는 경찰관으로 묘티스몬 사건 이전에 런던에서 중요 요인 경호 도중 순직했다. 그래서인지 아버지를 잃은 후 많이 그리워 하고 있다.

지식과 성실의 문장을 캡슐(디지멘탈)로 계승했으나, 장한솔이 자기 일에 완전히 집중해 주변 사람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 식이나 정석이 어리버리하게 원칙을 고집하는 것과는 또다른 의미의 단호하고 마이페이스적인 고지식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문제는 이 고지식함이 정석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수준이라 안티에게 비난받기도 한다. 한 예로 일행이 해저기지에 갇혀 산소 부족에 시달리고 있어 명줄이 왔다갔다 하는 상황에 자긴 거짓말한 나쁜 어린이라 성실의 캡슐을 들어올릴 수 없다고 고집을 부린 적이 있다. 이 거짓말이라는 것이 정석에게 구원요청을 하러갔는데 학원에 있는 석이를 꺼내려고 학원사람에게 석이 아버지가 아프다고 한 것이었는데, 정석마저 이에 대해 직접 이재하에게 용서하지 못할 일이 아니라고 말한 바 있다.

이 성격 때문에 서정우와의 화해에 가장 큰 거부감을 갖고 있었으며, 억지로라도 상황을 만들어 화해시키려던 산해에게 쓸데없이 힘쓰게 하지 말라고 하기도 했다. 사실 세계의 악당을 그렇게 쉽게 동료로 받아들인다는 것 자체가 오히려 다른 아이들이 너무 대인배인 것이긴 하지만... 블랙워그레이몬에게 전원이 넉다운된 상황에서까지 고집을 부리며 서정우의 도움을 거부한 바 있으니 융통성이 없다는 비판도 납득 못할 것은 아니다. 그러나 아라크네몬과의 전투중 그의 진실한 마음이 닿은 뒤로 정우에게도 조금씩 마음을 열었다.

디그몬과 잠수몬이 갖는 특성 때문에 땅 속 전투와 (정석처럼) 수중전에는 꽤 활약하지만 전면전에서는 역할이 두드러지지 않으나 침착한 성격으로 눈에 띄는 잘못을 범하지는 않는 편. 그러나 기가하우스 스토리에서는 아르마몬을 굳이 곤충형인 디그몬으로 진화시켜 아라크네몬의 플룻에 조종당하게하여 엑스브이몬을 위기에 빠뜨리는 실수를 범한적은 있다.

사교성이 부족하고 융통성이 없어서 다른 사람들과 충돌을 빚을 때도 있지만 잘 고쳐지지는 않는다. 이 때문에 닥돌을 선호하는 최산해와 많이 투닥거리는 편.(그래도 나중에가선 산해가 사과하긴 한다.)한편으로 처음부터 리키의 어둠의 힘에 대한 분노와 갑작스런 공격적인 행동을 이해하지 못했으나 매튜의 조언을 듣고 그를 이해하게 되어 파트너 디지몬들이 합체 진화에 성공한다.

한편으로 원칙을 지키는 것을 굉장히 중시하는 성격[2]아이들 중에 정의감이 가장 강하다. 또한 블랙워그레이몬의 앞을 막아서서 끝까지 비키지 않겠다고 버티는 등 나이는 어리지만 가장 용감한 면도 있다. 마음씨도 고와 블랙워그레이몬을 동정하며 싸우기 싫다고 해 그를 동요시키기도 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재하의 아버지는 사실 파워 디지몬에서 대부분 적의 배후인 마일도와 친구였으며, 그 둘은 디지몬 세계를 최초로 알게 된 몇 안 되는 사람들이었다.[3] 마일도의 타락에는 특히 재하 아버지의 죽음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 사실을 뒤늦게 알고 놀라기도 하지만 아르마지몬의 힘으로 극복해낸다.

디아블로몬의 역습이 끝날 때 여자친구가 생겼다. 25년 후에는 변호사가 되어 억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다. 본래 성격이 침착하고 논리정연하니 상당히 잘 어울리는 엔딩이라는 의견이 많았으며, 워낙 깔 투성이가 많은(…) 파워 디지몬 엔딩들 중 유일하게 안 까였다. 게다가 이재하를 쏙 빼닮은 딸이 굉장히 예쁘다! 참하고 청순한 외모덕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인공 중 가장 자식농사에 성공했으니 재하가 레알 승자?

다만 인기는 역대 디지몬 주인공들 중에서 바닥을 달리는 캐릭터중 하나. 성격도 호감을 사지 못했지만 디자인 자체가 너무 칙칙했던 탓일 듯. 외모는 준수한 편이지만 갈색 바가지 머리에다 상의도 연갈색, 바지도 갈색 등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갈색 천지였으니 가라앉은 느낌은 어쩔 수 없었던 셈. 사실 서정우도 머리는 군청색에 상하의도 연보라 단색으로 도배되어 비쥬얼은 좀 칙칙했으나 24화(한글판 23화) 등에서 내면적인 고뇌와 갈등을 잘 표현하여 입체적인 캐릭터로서 선방했다. 그에 비하면 이재하는 '아버지의 상실로 인한 고뇌'가 지나치게 작중 후반에 치중되어 캐릭터성 확립이 늦었고, 또 이미 스토리가 너무 많이 진행되었다보니 스토리상에서 어필하는 부분도 적었던 편.

하지만 장한솔정석의 문장을 이어받은 만큼 성실하고 착한 캐릭터이며 아픈 사연을 딛고 내면적 성장을 보여주기 때문에 전작의 주인공들과 비교당하며 안티가 많은 최산해홍예지보다는 안티도 적고, 서정우와 함께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한다. 특히 나이가 들고 나서 다시 시청한 사람들에게 장점이 재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변호사가 된 모습이 매우 잘생겼다!

----
  • [1] 문선희의 몇 안 되는 소년 연기. 정미숙.차명화에 이어서 3번째로.소년(이재하).소녀(이미나).디지몬(아구몬) 모두 연기한 성우이다.
  • [2] 한번은 혼자 급식으로 나온 방울토마토 하나(...)를 가지고 계속 고민하기에 재하 담임선생님도 "먹기 싫으면 남겨도 괜찮다"고 했는데도 계속 고민하고,나리도 아이들이 컴퓨터실에 모일때 재하가 늦는이유에대해서 급식문제를 들며 설명했다.그외 다시 디지털 세계에가 혼자 탈출 못한 나리를 데려와야하는데 계획을 실행하려는 시간이 저녁시간이라 예지에게 어른들이 걱정하실거야 하고 말하기도.
  • [3] 재하가 선택받은 계기가 작중에서는 3년 전 묘티스몬 사건을 간접적으로 경험한 것으로 나오지만 스토리상으로는 이쪽이 더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된다. 애초에 디지몬 세계를 알고있는 사람의 아들이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9:04:08
Processing time 0.09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