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종석

last modified: 2015-01-19 00:31: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프로게이머 이종석
2. 대한민국의 배우 이종석
3. 대한민국의 정치학자, 관료 이종석

1. 대한민국프로게이머 이종석

워크래프트3 휴먼 플레이어. ID는 ReprisaL. 이따금 재미삼아 One)1000Skill.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할 때도 있다.원천기술
별명으로는 원천기술, 황우석휴먼, 뱀프리살[1] 등이 있다.

A1 클랜 소속 게이머로 A1이 팀을 만들어서 활동할 때는 팀의 에이스로 활약했고 A1팀이 해체, 흡수되면서 ieS로 이적했다. 암울한 현재 한국 휴먼 플레이어의 맥을 이을 투톱 중 하나(다른 한 명은 노진욱[2])로 거론된다.

그의 별명은 그만의 독특한 사냥법에서 비롯되었으나... 방송에서는 그렇게 하고 졌다. 이 컨셉으로 밀고 나가면서 방송에 줄기세포(KrN71cell)를 ID로 들고 나오기도 했다. 클랜 마스터에게는 항상 방송 중에 연습 안 한다고 까이고, 게임 플레이도 전체적인 운영이 좀 떨어진다는 게 중론. vs 언데드 상대로 놀우드에서 타워를 안 짓고 선마킹 배짱 플레이를 하다가 가고일 세 마리에 데꿀멍하는 모습을 보여 타워 없는 휴먼의 말로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 경기 이후 휴먼이 타워 박는 것을 까는 여론이 사그라들고 '본진에 타워는 필수' 라는 인식이 확산되었다.(...) 살신성인 이 외에도 똑같은 놀우드에서 대관령 오크로 소떼 관광 당하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관광을 많이 당했다.

게임에 들어가서는 Scheme에 제한을 두지 않으면 항상 갈색(아니 이 선수 한해서 X색이라고 말한다.)을 고른다.

2009년 후반부터 한동안 게임은 쉬는듯 보였으나 2010년 1월, 뜬금없이 새로운 팀에 입단했다. 이후 팀이 해체되자 다시 팀을 옮겨서 게이머로서 계속 활동 중. 선수활동을 하듯 안 하듯 하면서도 실력을 유지하는게 신기할 정도. 2011년들어 예전엔 거들떠도 안 보던 조탁컵에도 가끔씩(후반기부터는 자주) 참가, 첫 우승을 하기도 했다.

원천기술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유래는, 시크릿 밸리의 우물 지역 크립을 아크메이지와 풋맨 소수로 사냥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 라는 발언을 했고, 실제 방송에서도 이 전략을 실천하려 했으나 당연히 이것에 당해줄 상대는 없었고 적절한 견제가 들어가 적절히 게임을 말아먹으며 적절하게 패배하였다.[3] 그러나 경기 후에도 사실 원천기술은 가지고 있었다는 둥의 발언을 하면서 마침 불어닥친 황우석 박사의 연구 조작 파문과 더불어 황우석 휴먼, 원천기술이란 별명을 얻게 된 것. 이후 방송 경기에도 One)1000Skill이라는 아이디를 쓴 적도 있다.

  • 수상 경력
    • 아프리카 워크래프트 3 리그 신인왕전 2위
    • IEF 2012 Warcraft3 Korean Qualifier 1위
    • 랏도의 밴드뮤직배 AWL 3차시즌 우승

2번의 항목이 시크릿 가든 에서 연기한 캐릭터 때문에 후로게이라고 불린다.(...) 지못미.

2. 대한민국의 배우 이종석

배우 이종석 항목 참고.

3. 대한민국의 정치학자, 관료 이종석


1958년 경기도 남양주에서 출생했다. 1984년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북한지도집단의 일무장투쟁의 역사적 경험에 대한 연구>, <조선노동당의 지도사상과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종석은 이미 대학원 재학 시절에 <해방전후사의 인식>에 논문이 포함될 정도로 북한 연구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김일성(김성주) 가짜설을 반박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1994년부터 종연구소에 본격적으로 북한 관련 연구에 나섰으며, 특히 대북 화해협력 정책의 당위성을 옹호하는 대표적 인물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2000년 김대중 대통령의 제1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수행원의 일원에 포함되기도 했다.

또한 이종석은 2003년 출범한 노무현 정부에서 외교안보정책의 숨은 실력자로 급부상했다. 노무현의 대통령 당선 직후 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외교통일안보 분과 인수위원에 포함된 것을 시작으로, 2003~2005년까지 청와대의 가안보회의(NSC) 사무처의 사무차장으로 재직했다. 외견상으로는 NSC의 2인자였지만, 실제로는 노무현 대통령의 외교안보정책의 수립, 집행을 실질적으로 설계 및 주도한 주역이었다는 것이 대내외의 중론.

이라크 전쟁 추가파병 규모를 3천명 이내로 제한, 대북 포용정책의 옹호, 수평적 한미관계에 입각한 대미 자주외교 등 노무현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에서 논란의 한가운데에 위치했으며, '자주파 대 동맹파'에서 자주파의 간판주자로 알려져 왔다. 때문에 보수 진영에서는 '대표적인 친북/반미인사'라는 비난의 표적이 되어왔다.

2006년에는 통일부장관으로 임명되면서 외교안보 정책에 관한 노무현 대통령의 신임을 더욱 확인받았다. 그러나 북한이 같은해 6자 회담을 깨트리고 7월 미사일 시험발사, 10월 북핵문제를 한단계 막장화 시키는 핵실험을 실시하면서 더욱 거센 비판에 직면하게 되었다. 결국 그해 12월 외교, 국방장관과 함께 교체되어 공직에서 물러났다. 현재는 세종연구소로 복귀하여 연구활동에 전념 중.
----
  • [1] 뱀 그림을 좋아한다. DC 파충류 갤러리에 출몰하기도 한다. 아프리카 방송 중에 네이버폰의 그림을 근 10분 동안 수시로 뱀이 나온 그림으로 바꾸면서 시청자들을 경악시켰던 적이 있다. 그 와중에 한 장도 안 겹쳤다.
  • [2] 노재욱 - 6대 언데드의 하나인 바로 그 - 의 동생이다.
  • [3] 우물지역 크립을 1렙 아크메이지, 워터엘리멘탈 1기, 풋맨 2기로 잡으려 했으나 워터엘리멘탈이 퍼지 두방에 없어지면서 망함. 사실 상대는 우물사냥을 하는지도 몰랐기 때문에 사냥 견제는 전혀 없었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9 00:31:36
Processing time 0.11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