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즈모 신화 살인사건

last modified: 2014-12-18 19:28:00 by Contributors

소년탐정 김전일 애니메이션의 두 번째 오리지널 사건.

Contents

1. 작품개요
2. 등장인물
2.1. 이즈모 관광객
2.1.1. 탐정
2.1.2. 기타
2.2. 기타
3. 스포일러
3.1. 희생자 목록
3.1.1. 사건 이전에 죽은 인물
3.1.2. 범인에게 죽은 인물
3.1.3. 그 외
3.2. 범인의 정체와 살인 동기
3.3. 살해 트릭

1. 작품개요

공원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다잉 메세지는 "야마타노오로치"?! 피해자가 쥐고 있던 8방위표와 이즈모행 티켓을 따라 이즈모에 있는 여관 "팔운관"에 가게 된 김전일 일행. 그 곳에서 차례차례 일어나는 살인 사건. 그리고 폭포에서 발견된 백골... 범인은 정말 야마타노오로치인가?!

2. 등장인물

2.1. 이즈모 관광객

2.1.1. 탐정

2.1.2. 기타

2.2. 기타

Genbu.jpg
[JPG image (7.68 KB)]

3. 스포일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3.1. 희생자 목록

3.1.1. 사건 이전에 죽은 인물

1//이누이 히데키
사인//총에 맞은 뒤 폭포에 떨어짐.

3.1.2. 범인에게 죽은 인물

1//스자쿠 세이스케
사인//등장하자마자 칼에 찔림.

2//아오야마 타츠코
사인//노오 극장에서 불타 죽음.

3//시라이 토라타로
사인//야마타노오로치의 무덤 안에서 살해당함.

3.1.3. 그 외

1//콘다 토모요
사인//불치병으로 인하여 사망.

3.2. 범인의 정체와 살인 동기

범인//콘다 토모요
심볼//야마타노오로치
공범//없음

이즈모 신화 살인 사건의 진범. 사실 그녀는 이누이 히데키와 소꿉친구. 이누이 히데키는 어렸을때부터 이즈모 신화의 정령문장을 해독하는 것이 꿈이었고, 어른이 되어서도 그 꿈을 잊지 않고 열정적으로 정령문장 해독에 힘을 쏟았다.

그러는 사이에 이누이와 콘다 사이에서 아이가 생기게 되고(그 아이가 이누이 키미코가 된다), 그것이 이누이의 부모에게 알려지면서 서로 떨어져 살게 된다. 그러는 사이에 콘다는 서예 교실을 열어 서예를 가르치며 조용히 살아가다가 자신이 불치병에 걸린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단 하나뿐인 딸을 보기위해 이누이 히데키를 찾아간다. 그리고 히데키가 자신이 드디어 정령문자를 해독했으니 다음 주에 이즈모에서 만나자고 약속을 하였다.

1주일 후, 콘다는 약속장소로 갔으나 그 곳에서는 이누이 외에 스자쿠 세이스케, 아오야마 타츠코, 시라이 토라타로가 있었고, 세 사람은 이누이에게 큰 돈을 줄테니 해독된 정령문장을 달라고 하였다. 하지만 이누이는 세 사람이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정령문자를 사용할 것을 알았기에 주지 않았고, 결국 이누이는 시라이가 쏜 총에 맞아 죽게 된다. 그 광경을 숨어서 지켜 본 콘다는 이누이의 죽음에 슬퍼하고 있을때 야마타노오로치가 나타났고 자신의 증오를 부채질당해 불치병으로 인한 시한부 인생이 끝나기 전에 세 사람을 죽이려고 한다. 김전일에 의해 범행이 밝혀지고 범행 동기를 모두 말한 콘다 토모요는 그 자리에서 쓰러졌고, 열흘 뒤 병사한다.

3.3. 살해 트릭

아오야마가 살해당했을 때, 김전일을 포함한 주변인들은 모두 병풍과 방위도, 그리고 무대 위에 춤[2]에 관심이 쏠려서 주위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김전일을 포함한 주변인들이 병풍과 방위도에만 신경쓰는 동안, 진범인 콘다는 아무도 모르게 회랑으로 통하는 문으로 들어갔고,[3] 범행을 저지른다. 하지만 범행을 저지를때 차질이 생겼는데, 방화를 할 때 약으로 잠재웠던 아오야마가 깨어나서 다시 회랑으로 가려던 콘다를 방해했고[4] 콘다는 계획을 변경해서 무대 아래로 숨었고, 회랑을 거슬러 간 다음 오로치의 의상을 벗은 뒤 김전일 일행과 합류한다. 김전일은 무대 진화(鎭火)가 거의 끝난 뒤 다시 돌아가려할 때 자신의 신발이 없어진 것을 깨달았고,[5] 이것은 나중에 트릭을 간파하는데 중요한 열쇠가 되었다. 사실 이것은 성공 가능성이 희박할 수 밖에 없는 트릭이다. 콘다가 무대에서 죽음의 춤을 출 때, 누군가가 콘다가 없어진 것을 눈치챈다면 ...

시라이 교수가 스자쿠 명의로 보내진 오로치의 무덤이 표시된 지도(물론 함정이다)를 받고 동굴에서 살해되었을 때, 시라이 교수는 죽기 직전에 손목시계를 조작해서 다잉 메시지를 남겼다. 시계가 가리킨 시간은 7시 35분, 방위도와 대조하면 남서쪽의 콘다를 나타낸다. 그러나 이 트릭은 '내가 범인이오'하고 밝히는 거나 마찬가지인 트릭이었다. 동굴의 통로는 한 군데밖에 없기 때문에, 입구를 감시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대로 범인임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콘다 역시 동굴에서 나가려다 이누이하고 마주쳤지만, 이누이는 이 사실은 묵인했기에 빠져나갈 수 있었다.
----
  • [1] 위의 스자쿠 세이스케와 중복.
  • [2] 아오야마 타츠코가 살해된 무대에서 진범이 오로치의 의상을 입고 죽음의 춤을 추었다.
  • [3] 사전에 팔운관을 방문했던 콘다 토모요가 간단한 장치로 문을 밖에서 못 열게 만들었고, 팔운관의 주인인 겐부도 이 문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이후 콘다 토모요는 밤에 장치를 치우고 무대로 가서 범행을 저질렀고, 이후에 제비둥지를 설치해서 문이 닫혀있던게 제비둥지때문이라 생각하게 했다.
  • [4] 이 때 오른팔을 다쳐서 왼팔을 쓰게 됐고, 김전일은 이를 의심했다.
  • [5] 콘다가 신발을 신지 않은 채로 범행을 저질렀고, 이후 본관으로 갈 때 신발을 신고 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8 19:28:00
Processing time 0.15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