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즈모 하루키

last modified: 2015-01-19 22:06:48 by Contributors

出雲ハルキ | Haruki Izumo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작중 행보
4. 동인 2차 창작에서


izumo_haruki.jpg
[JPG image (94.71 KB)]


1. 프로필

이름 이즈모 하루키 | 出雲ハルキ | Haruki Izumo | 서준수
성우 마에노 토모아키(일) | 김영선(한)
나이 14세(중2)
(2041년도생)
상징색 초록색
사용 LBX DC 오펜서
오베인
트라이바인
소속 카무이다이몬 통합 학교 중등부 2학년 5반
제녹 제1소대

2. 소개

골판지 전기 WARS의 주역 3인방 중 한 명. 캐치 프레이즈는 쿨한 리더.
이름에서 성인 이즈모는 고대 일본 문화 발상지며, 이름인 하루키는 '봄을 시작하는 나무'[1]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주인공 세나 아라타와 아라타의 룸메이트 호시하라 히카루가 소속한 2학년 5반의 반장이자 제녹의 제1소대장이다. 성적 우수, LBX 플레이어로서의 능력도 뛰어난 엄친아. 사람을 이끄는 중책을 맡아서 스스로 기개를 가지고 행동하지만, 말투가 거칠어서 동료들과 충돌하기도 한다.

코믹스판에서는 열정적이고 호쾌한 편으로 자주 웃고, 고지식하고 잔걱정이 많아 소대원들은 엄마라고 여긴다. 자주 팔짱을 끼며, 입버릇은 "바보 녀석!"

예전에 두 동료들이 퇴학당했던 일을 후회하여 타인에게 엄하게 대한다. 새로 전학온 아라타와 히카루를 보면서 퇴학당한 두 동료가 겹쳐보였는 듯. 두 동료를 퇴학시킨 바이올렛 데블에게 큰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었다.

DVD 각 권 초회 한정판으로 오리지널 소설이 동봉되는데, 그 중 1편은 하루키가 소대장이 되기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3. 작중 행보

1화 : 전학온 아라타를 노려보는 것이 첫 만남. 그 뒤에 제녹의 제1소대장으로서 아라타와 히카루에게 배포용 LBX를 나눠준 뒤, 워 타임에 돌입. 그런데 1화부터 어째 좀 불안불안하다. 주인공은 뭘 설명해줘도 콘셉트라고 웃으면서 가볍게 받아들이고, 그나마 말 좀 알아듣는 애는 프라이드가 쓸데없이 강해보여서 초반부터 고생길이 훤해보인다.

2화 : 워 타임이 끝난 후에 왜 명령을 어긴 거냐며 둘에게 화내다가 유노의 중재로 말을 멈추었다. 이번화부터 로스트와 바이올렛 데블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불안한 모습을 보여 사쿠야가 걱정하게 만들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3화에서 제대로 폭발하고 만다.

3화 : 바이올렛 데블에 의해 두 동료가 퇴학당했던 일이 떠올라 스스로 미끼에 지원한 아라타와 히카루의 의견에 결사반대하지만, 사쿠야의 진심어린 설득을 듣고 자신의 명령을 듣는다는 조건 하에 둘의 의견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임무 수행 중에 히카루가 바이올렛 데블에게 당하게 되자[2] 또 그 일을 떠올리고는 또 다시 같은 경험을 하고 싶지 않다며 히카루를 보호한다. 다행히 아라타가 발상력을 이용한 공격[3]과 이스케이프 스탠스 시에 달려온 겐도의 도움으로 로스트 당하지는 않았다.

4화 : 아침 소대장 회의에서 리쿠야, 캐서린, 카이토에게서 부하 제대로 간수 못 한다며 까인다. 그나마 좋게 대해주는 사람은 겐도 뿐.[4] 이번 화에서 사쿠야에 의해 그때의 일이 자세히 나왔다. 노스 시티 사수 미션 당시에 처음으로 소대장을 맡았던 하루키는 의욕이 넘쳤지만, 상황 판단을 제대로 못한 탓에 바이올렛 데블에게 순식간에 두 동료를 잃은 것도 모자라 미션까지 실패했다고.[5] 한편, 바이올렛 데블에게 졌다는 것에 분개하던 히카루에게 워 타임은 공식 배틀과 다르며, 힘을 합쳐 싸우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는 말을 해 주었다. 그리고 드디어 새로운 LBX 오베인을 사용하게 된다. 이번에는 아라타와 히카루와 손발을 맞춰 제대로 활약한 덕분에 미션에 성공한다. 이후로는 아라타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일이 많다.

5화 : 블랙 윈드 협곡 캠프 미션 작전 회의중에 카이토와 말다툼이 벌어졌으나 겐도의 중재로 싸움을 그친다.

6화 : 아라타의 제안으로 아라타, 히카루와 함께 포메이션 어택을 연습한다. 하지만 워 타임에서 카이토를 구하기 위해 나섰다가 기체가 손상되었고, 결국 그 자리는 겐도가 대신하게 된다.

7~8화 : 제1소대를 이끌고 엘다 시티 정찰을 나가서 엘드밴드에 대한 정보를 얻어낸다. 그리고 아라타의 제안으로 엘드밴드를 공략할 작전을 세우는데,[6] 이 일을 위해서는 일손이 필요해 제2소대에게 협조를 구한다. 결국 래버 우선 사용권을 제2소대에게 넘기는 조건을 받아들여 제2소대와 함께 엘다 시티 공략 작전에 돌입한다.

10화 : 엘다 시티 초계 임무에서 엘다 시티를 습격한 라지 드로이드에 맞서 싸우다 브레이크 오버.

11화 : 아라타가 낙제점을 받아 보충 수업을 받게 되면 워 타임에서 큰 지장이 생길 것임을 판단하고 지난 시험 문제를 정리해놓은 노트를 빌려줬지만 결국 헛수고로 끝났다. 이유는 세나 아라타 항목 참고.

12~13화 : 텐덤 항구 공략 작전에 갑자기 밴디트가 난입해서 정신이 없는 와중에 O 캐넌이 망가져 공격 수단을 잃고 만다.[7] 결국 근처에 브레이크 오버된 건터의 총으로 싸웠다.

14화~15화 : 엔젤 피스 공략 작전에서 아라타에게 바이올렛 데블을 맡기고 히카루, 제4소대와 함께 플래그를 점령하러 간다.

16화 : 사인 받으러 온 여학생 둘이 히카루를 아라타로 착각하고 사인을 부탁한 것을 보고 히카루와 사쿠야가 폭소하는 장면에선 아라타에게 "빨리 안 가면 지각할거야." 라고 말했지만, 정작 하루키 자신도 폭소. 하교 길에 하니스의 천재 정비사 코죠 타케루가 아라타에게 뱀파이어 캣 밀리터리의 시범 조종을 부탁하자, 부탁을 들어주면 적국의 테스트 플레이어가 되는 거라며 반대했지만 잠깐이면 된다고 다른 아이들이 설득하자 어쩔 수 없이 승낙한다. 이후 타케루가 만든 기체의 성능에 감탄하며 대치하게 되면 꽤나 힘들거라고 독백했다. 그리고 길런 숲 정찰 미션에서는 길런 숲의 공격에 죽을 뻔해서 연막탄을 던지고 후퇴.

18화 : 아라타에게서 워 타임이 '대리 전쟁'이라는 말을 듣고 다음 날에 미토 레이나에게 진실을 물으러 갔다가 하니스와의 동맹을 위해 사령관 '돌도킨스' 찾기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런데 아라타가 스왈로에 하니스 제1소대가 있는 것을 목격하고 그들과 접점을 갖는 바람에 유노가 이것을 목격, 본의아니게 제4소대와 연계를 하게 된다. 이후 두 팀으로 나뉘어져서 사쿠야, 캐서린, 하나코와 함께 미토 선생에게서 받은 음성 녹음을 분석한다.[8] 계속 들어도 감을 잡지 못하는 와중에 하나코의 도움으로 돌도킨스의 위치를 알아내고 당구장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돌도킨스가 왕년에 '초살의 황제'라고 이름 날리던 그 분임을 알게 되고, 무라쿠가 한 말이 진실인 것도 알게 된다.

19화 : 미토 선생에게서 들었던 얘기를 모두에게 들려줄지 고민하다 결국 교단 앞에 나서서 모든 사실을 다 얘기한다. 그리고 로이 첸에게서 리쿠야의 비밀과 함께 패러사이트 키에 대한 얘기를 듣고 결국 현실 세계의 전쟁을 없애기 위해 계속 싸우기로 결심한다.

20~21화 : 데스 포레스트에 침입한 밴디트의 라지 드로이드로 인해 작전을 수행하지 못하고 퇴각. 그런데 도트 페이저가 그루제온과 싸우게 되자 서둘러 출격하나 브레이크 오버.

22화 : 캐서린에게서 아라타가 에제르담 스카웃 제의를 받았다는 얘길 듣고 걱정했으나, 스카웃을 거절했다는 아라타의 말을 듣고 안심했다. 그리고 워 타임에서 DC 오펜서로 히카루와 함께 래버를 지켜낸다.

23화 : 에제르담의 기체가 밴디트와 똑같은 것에 의문을 품던 와중, 사쿠야로부터 새로운 기체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다음 날, 새로운 기체로 출격하기 위해 사령실에서 대기하는데, 오버로드를 사용하는 이탄 쿄우지의 그루제온으로 인해 위기에 빠진 아라타와 히카루를 구해내며 트라이바인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워 타임 이후, 히카루가 탑승했던 컨트롤 포트 근처에 떨어져 있던 장치의 일부를 줍고 의문을 표했다.

24화 : 아라타가 원치 않게 캐서린 일행을 돕게 되면서 다른 정비사 룸에 사쿠야와 함께 갇혔다. 덕분에 전 화에서 획득한 새로운 기체 트라이바인은 등장 못했다.

29화 : 옛 감정을 접어두고 제녹으로 편입해 온 호죠 무라쿠일행을 자신 쪽에서 먼저 따듯하게 환영해 줌으로써 무라쿠가 제녹에 인정받을 수 있게 도와주었다. 이후 무라쿠와 룸메이트가 된다.

30화 : 세러디에 의해 세컨드 월드의 진실을 알게 된다. 고민 끝에 무라쿠의 말을 듣고 세러디와 에제르담을 막기 위해 연합을 결성할 준비를 한다. 아라타에게 협조성이 없다고 놀리는 히카루에게 너도 비슷하다고 한다.

31화 : 방송실에서 전 가상국의 도움을 얻기 위해 전교에 방송을 흘린다. 찬동할 의사가 있는 소대장들을 시청각실에 집결시켜 로스트 에어리어에 하강하는 에제르담의 기체를 요격하고 제녹과 하니스의 소대원들이 공중항모에 기습, 잔존세력을 섬멸하고 항모의 동력부를 파괴한다는 작전을 전달해 세계연합군을 결성하고 그 총사령관으로 임명된다. 사령관이라는 중책에 망설이던 잠시 망설였으나 전력으로 지탱해주겠다는 무라쿠의 말을 듣고 사령관의 자리에 설 각오를 다진다. 이후 세계연합군을 이끌고 마지막 워타임에 임한다.

37화 : 히카루, 무라쿠와 함께 로스트 에어리어 입구로 들어가 아라타를 도와 디 에제르디의 비트를 쓰러뜨린다. 그 후 곤돌라를 가지고 가 미토 선생과 미토 박사, 세러디를 구한다. 사건 종결 후에는 다이몬 조제핀에게 학교를 남겨달라고 부탁하고, 섬에 남는다.

4. 동인 2차 창작에서

BL 커플링으로 가장 많이 엮이는 캐릭터는 호시하라 히카루. 호소노 사쿠야와는 오래된 부부같은 모습으로 그려지며, 세나 아라타와는 죽이 잘 맞는 보케츳코미로 그려진다.[9]

29화에서 가장 먼저 무라쿠들을 반겨주었고 이후 룸메이트가 되었기에 4화 이후로 뜸해졌던 호죠 무라쿠와의 커플링도 부활.[10]

하루키의 교복 블레이저가 유난히 길기 때문에 실루엣만 보면 치마로 착각하기 쉽다. 동인 쪽에서 긴 블레이저를 아이스께끼하는 등 긴 블레이저 소재가 간간히 보인다.

그 외에 성격이 비슷하단 이유로 이나즈마 일레븐 GO의 신도 타쿠토와 엮이는 경우도 많다. 또 외관이 이나즈마 일레븐 GO 2의 알파와 비슷해서 알파와도 엮이는 듯. 성우가 똑같기 때문에 이나즈마 일레븐 GO의 츠루기 유이치와도 엮이는 일이 있다고.

노말에서는 부반장인 카시마 유노미토 레이나와 엮인다.

----
  • [1] 하루(春/ハル)=봄, 키(樹/キ)=나무
  • [2] 사실 아라타와 히카루는 바이올렛 데블과 싸워보고 싶어서 미끼가 되겠다고 지원한 거였다. 그 결과, 둘은 하루키의 명령을 쌩깠다.
  • [3] 땅에 박힌 히카루의 총을 향해 하이퍼 에너지 봄을 발사하여 튕겨내게 하는 것.
  • [4] 4화 초반부의 소대장 회의에서 겐도가 "그때처럼 무작정 앞서나가기만 하면 또 다시 동료들을 잃을 뿐이야." 라고 말해주었다.
  • [5] 바이올렛 데블에게 공격당하기 직전에 노스 시티 소유권이 로시우스 연합으로 넘어가면서 워 타임이 종료되어 무사할 수 있었다.
  • [6] 중간에 라이딩 아머를 쓰면 어떻겠냐는 아라타의 의견에 사쿠야가 반대를 하자 사쿠야의 의견을 존중해주자며 아라타를 말렸다.
  • [7] O캐넌의 포구는 O해머의 자루다. 그런데 이게 부러져서 접근전도, 포격전도 못했다. O 캐넌 망가진 것으로 고자가 되다니!
  • [8] 아라타, 히카루, 유노, 키요카는 히구라시 마히로를 미행하는 일을 맡았다.
  • [9] 코믹스판에서도 아라타와 이런 사이로 나온다.
  • [10] 다만 무라쿠는 공식적으로 아라타와 연인관계(?)이기 때문에 친한 친구 정도로 엮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9 22:06:48
Processing time 0.11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