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창민

last modified: 2015-02-19 11:20:22 by Contributors

그룹 2AM의 멤버
이창민 임슬옹 조권 정진운

이름 이창민(李昶旻)
출생 1986년 5월 1일, 경상남도 함안군
신체 175cm, 72kg, A형
학력 동아방송예술대학 영상음악과
소속 2AM
포지션 메인보컬
종교 천주교(세례명:안드레아)
데뷔 2008년 2AM 싱글 '이 노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트위터 미투데이



군대가기 전…. 살짝 정준하를 닮았다.



그룹 2AM의 리드보컬이자 큰형. 무려 연습생 3개월(!)만에 2AM으로 데뷔했다. 소속사 최단기간 데뷔라고 하는데 조권은 같은 소속사 최장기간(8년) 연습생이기 때문에 한그룹에 최단기간 연습생과 최장기간 연습생이 함께 데뷔한 셈이다. 그 탓인지 그룹의 리더는 창민이 아니라 조권. 멤버들끼리는 신경쓰지 않는 모양. 아무튼 가창력으로 승부를 보는 발라드그룹에서 창민은 없어서는 안 될 멤버이다.

경상남도 함안군 출신이며 초, 중, 고등학교는 부산에서 나왔다. 방송에서는 사용하지 않지만 당연히 경상도 사투리 구사자. 농후한 사나이 포스

고등학생 시절부터 보컬로 진로를 정하고 일찌감치 전문학원을 다니며 숙련을 쌓아왔고 대학 또한 보컬 특기생으로 진학했다. 소속사 입장으로는 가볍게 손질(?)만하고 데뷔시킨 셈. 전역 후 바로 찾아간 소속사 오디션에서 이미 관계자들을 감탄하게 할만한 가창력을 갖고 있었다고. 음역도 넓다보니 SBS 가요대전에서는 다비치와 함께 여자키로 노래하기도 했다.

별명은 군필돌. 아이돌로 데뷔할 때 이미 예비역이었기 때문에(…) 일찌감치 아저씨 혹은 큰형 포스를 내뿜고 있다. 특기를 살려 립경찰교향악단에서 보컬을 맡았다고 한다. 대한민국남자답게 지금도 군복만 입으면 단게 땡기고 군대 이야기는 밤을 새서 할 수 있다고 한다. 군대 다녀와서는 아침잠도 줄었다나(...)[1] 군복무 시절 영상을 찾아보면, 몸이 좋지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당연히 휴가 준다는 말에 낚여서 투혼을 불사르며 노래 부르는 모습이 나온다. 입 뒤에서 살충제를 불을 뿜듯이 쏘는 장면차력은 백미.

팀의 맏형이고 듬직한 형님 이미지로 인해 자기 나이보다 늙게 보는 경향이 강한데, 1986년생으로서 보아와 동갑이다.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동갑이라고 직접 얘기했는데, 이 때 보아를 선배로 안 불렀다고 보아 팬들이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다.

예전에는 100kg가 넘었는데 현재는 70kg 대로 감량한 다이어트의 산 증인이기도 하다. 검색창에 이창민을 넣으면 자동검색어로 '이창민 다이어트'가 나온다. 참고로 그의 다이어트 시초는 군대에서부터라고.

"목이 되게 약했거든요. 군대가서 훈련하고 고함치고 이러면 과연 제대 후 노래를 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군악대를 많이 찾아봤어요. 그때 몸무게가 104킬로그램이었는데 악대 기준이 92킬로였어요. 시험이 딱 3주 남았더라고요. 16킬로그램 빼고 갔어요." - 프리미어 2008년 49호 2AM 인터뷰 中


거기에 박진영이 더 빼오라고 해서 지금의 모습을 만든, 인간승리의 대표적인 케이스.

MC몽과 이목구비가 꽤 비슷하다. 하하몽쇼 2AM편에서는 대놓고 그것에 대해 언급하기도(…) 그런데 창민은 군대 다녀왔잖아?? 안될거야 아마... 소속사에 몇 번이나 성형수술을 요청했지만 만류해서 하지 못하고, 얼굴에 난 점을 제거해주는 선에서 합의(?)를 보았다고 한다. 초기 라디오 시절에는 입 나온 것으로 자폭 개그를 많이 쳤었다. '돈 벌면 양악부터 할 거다'가 일종의 기믹화되기도.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권의 수능도시락도 직접 싸줬다고 한다. 2AM에서 엄마를 담당하고 있다.

한때 피겨퀸 김연아와 결혼한다면 궁합이 잘 맞을 거라는 기사가 왕왕 떴었다. 누구 맘대로?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도 받았다. 미니 홈피에 가보면 어린시절 사진들 사이에 첫 영성체를 받는 사진이 함께 올라와 있다.

라디오 등에서 제대로 된 입담을 구사하고 있어 성인예능계의 블루칩으로 꼽히기도 한다. 같은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스타 골든벨의 마지막 줄을 담당하고 있었다. 또 명받았습니다라는 프로그램의 고정이었지만 안습한 시청률 때문에 폐지.

에이트이현옴므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었다. 하지만 이현보다 성량이 작아서인지 둘이 같이 부르면 이현밖에 안 들린다는 의견도 있다[2]. 2011년 6월 4일부터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해 다른 아이돌 가수 5명과 경쟁하였었다.

언젠가부터는 뮤지컬로 뛰어든 아이돌 중의 하나이다. 카지, 삼총사, 잭 더 리퍼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다.

여담으로, 현재 기준으로 유일하게 멤버들 중 드라마시트콤 촬영 경험이 없다.

----
  • [1] 이창민은 군대를 다녀온 게 아니라(전의경은 국방부에서 안전행정부 산하 경찰청에 군력을 임대해주는 개념의 전환복무/대체복무제이고 전역 시 다시 육군 소속 병장으로 전역증이 발급된다. 대체복무제도이나 군대를 갔다 온게 아니라는 말은 잘 모르고 하는 소리이다.) 의경으로 군복무를 대체했다.(물론 여타 전의경 출신보다는 편하게 군생활을 한 편이긴 하다.) 이는 2010년 경찰의 날 행사 때 프로젝트 그룹인 옴므로써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할 때 직접 밝힌 것. 경찰 내의 경찰교향악단에서 보컬로 활동했으며, 경찰교향악단을 볼 일이 잦은 경찰대학생(교내 다양한 행사에서 교향악단이 BGM을 깔아 준다.) 들의 경우 경찰의 날 행사 때 이창민을 보자 '역시 연예인이라 몸을 빡세게 만들었다'고도 했다고. 군필돌 군필돌 하는데 사실은 교향악단에서 나름대로 편하게 지내고 온 케이스.
  • [2] 이창민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아니라 이현이 괴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9 11:20:22
Processing time 0.2002 sec